aoa 지민 탈퇴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 by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권민아 유경 초아

지민 나이 키 학력 고향 몸무게 혈액형 발사이즈 소속사 데뷔

출생: 1991년 1월 8일 (29세), 성남시 분당구

키: 160cm

본명: Shin Ji-min

국적: 대한민국

학력: 태원고등학교, 이매초등학교, 이매중학교

본명

신지민(申智珉) / Shin Ji-Min

천사명

지미넬 (JIMINEL)

류트 연주자, 천사들의 리더

출생

1991년 1월 8일 (29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평산 신씨 (平山 申氏)

신체

160cm, 40kg, AB형, 225mm

MBTI

INFP

학력

이매초등학교 (졸업)

이매중학교 (졸업)

태원고등학교 (졸업)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

소속그룹

AOA, AOA 블랙, 지민 엔 제이던

데뷔

AOA 1st 싱글 앨범 ‘Angels’ Story’

포지션

리더, 메인래퍼, 소설가

가족

어머니 ,언니(1988년생)

반려묘 꾸르, 반려견 컴컴, 파이, 똘이

대한민국의 아이돌 래퍼, 소설가, 방송인이다. 걸그룹 AOA의 리더이자, 메인 래퍼, 소설 담당. 랩할 때 목소리가 굉장히 독특하다.어릴 때부터 어머니 덕분에 하모니카, 클래식 기타, 판소리, 피겨스케이팅까지 다양하게 예체능을 접했다. 아버지는 밴드 들국화의 팬이어서 지민과 함께 들국화 콘서트에 다녀오기도 했다. 어머니는 지민이 언어 쪽을 전공하길 바랐다고 한다. 그래서 중2 때부터 고1 때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유학했고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 밝힌바로는 어머니가 여행 가는거라고 속여서 보냈고 가보니 이미 학교 등록이 끝난상태… 이후 나머지 짐들을 보내주었단다. 덕분에 강제 유학을 했다고…

귀국해서도 중국어 공부를 계속하라고 했다. 하지만 가수가 되고 싶었던 지민은 중국 어학원에 등록하라고 받은 돈으로 그 옆에 있는 실용음악학원을 등록했다고 한다. 나중에 대학 진학을 위해 다른 학원 등록해야 될 상황이 와서 할 수 없이 솔직하게 말했더니 많이 맞았다고. 하지만 지금은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그 학원에 다니며 대학 입시를 준비해, 희망했던 학과의 수시 1차까지 합격했다. 그 후 합격표를 보여주며 모두 털어놓았더니, ‘하고 싶은 것을 하라’며 허락해 주었다고.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처음 들으면 기계로 변조시킨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상당히 얇고 높은 톤의 랩을 하는데, 이 덕분에 여타 걸그룹의 랩 담당 멤버들과 비교해도 랩의 음색이 대단히 특이한 편. 근데 재밌는 건, 랩을 맡고 있는데 오디션은 노래로 합격했다는 것이다. 평소에 힙합을 좋아하던 터라 랩을 배우면서 랩에 더 소질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앨범 수록곡의 랩 메이킹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MOYA(모야)’에는 작사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보아 랩 메이킹을 거의 도맡아 한 듯. 하지만 오디션을 노래로 합격한 만큼 데뷔 앨범의 수록곡인 ‘Temptation’이나 라디오에서의 커버곡 등을 들어보면 노래 실력도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2009년 3월 멤버들 중 가장 먼저 FNC에 들어왔다. 주니엘의 말에 따르면, 자신이 1년 동안 유일한 여자 연습생이어서 외로워할 때 지민이 들어왔다고 한다. AOA 멤버 중 가장 오래 연습생 생활을 했으며 그 때문인지 소속사 선배들, 특히 당시 아직 연습생이었던 씨엔블루와 제법 친분이 있는 듯하다. 또한, 지민보다 1살 어린 FT아일랜드의 최민환은 지민에게 높임말을 쓴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위치한 이매중학교와 태원고등학교 출신이며, 울랄라세션의 박광선과 초등학교 때부터 알고 지낸 사이라고 한다. 지민이 빼빼로를 주기도 했다고. 지민이 아이스버켓 후 지목하기도 하였다. 또 남성 듀오 이천원의 래퍼인 김일도와 고등학교 때 음악을 같이 한 친한 친구라고 한다.

팀의 분위기 메이커이자 장난꾸러기다. 집에서 막내라서 그런지 애교도 많다. 사람을 만나면 말을 걸거나 장난을 치고 싶어해서 안달이 난다고. 그래서 지민의 장난끼에 관한 에피소드가 다른 멤버들보다 더 많은 듯 하다. 특히 초아는 지민 다음으로 들어온 연습생인 데다, 나이 차이가 한 살밖에 안나서 자주 당한 모양.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일례로, 초아가 AOA 멤버로 확정되기 전인 연습생 시절 때 있었던 일이다. 당시에는 핸드폰과 지갑을 연습하기 전에 내고 끝나면 돌려받기로 되어 있었는데, 나중에 가 보니 없어져서 놀랐다고 한다. 알고 보니 지민이 초아의 핸드폰과 지갑을 숨겼던 것. 이유는 “집에 가지 마. 나랑 놀아 줘~”라고. 그래서 초아가 “언니 이런 거 진짜 싫어해, 빨리 줘.” 라고 말하면서 정색한 적이 몇 번 있었다고 한다. 나중에는 하도 숨기니까 자동으로 지민에게 “그냥 줘, 빨리 줘.” 라며 손을 뻗었다고 한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aoa 지민 사주 관상

상으로 보아 계란형의 상이고 금형상에 가까운데 수형상과 금형상의 혼합형상으로 보면 될듯 하다.이러한 형상의 특징이 상 중 하정의 균등한 발달인데 이는 이른시기부터 말년까지 무난한 발달의 운이라는것이다

이마는 상당히 넓어서 빠른 두뇌 또는 판단력 상상력이 좋은 모양으로 리더라는 지위를 줄때는 그만큼 영민하고 리더로서의 자질이 있으니 그러했을것이다.상의 가장 큰 특징이 산근이 매우 튼실하다는 것인데 이는 재물운에 있어서 바람직한 모양이고 재물을 다루는 손의 크기가 장난이 아니라는 것이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모르긴 해도 지금 아이돌을 마치고 큰 사업같은 것을 하면 반드시 성공할수 있는 모양이으로 장차 여사장감으로 보인다.귀도 작지 않아서 남의 의견 충분히 들어줄수 있는 지혜로움도 갖추고 있다

​사주로 보아 축월의 무인일주가 된다.천을귀인의 기운이며 축인이라는 요인이 교육성 또는 정신적인 활동을 이용한 분야가 적격으로 교육 종교 철학등의 분야에 매우 잘 매치가 된다.그리고 강한 집중력을 자랑하며 무엇이 휠이 꼿히면 끝을 보고야 마는 악바리 근성이 바로 그러한 기운이 된다.그래서 사업을 하던 학문을 하던 또는 어느분야에서 일을 하던 다른 사람에 비하여 성공을 할수 있는 요인이 매우 강하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고로 이러한 글자가 있다는 것으로도 충분히 프로의 요인으로 볼수가 있다.지금 이끌고 있는 아이돌도 충분히 리더로서 가능성이 많고 성공할만한 그릇으로 보인다.외모가 그리 뛰어나지는 않아도 그러한 요인이 아마도 리더를 시킨 소속사의 선택이 아닌가로 보인다.겁재격이라는 기운도 강하여 이부분도 프로의 요인이 되며 타인과의 경쟁에서 결고 물러서지 않는 강인한 마인드가 된다.년의 양인이요 인성운은 그러한 가운에 합리적이고 명을 존중할줄 아는 마음도 강하다는 의미가 된다.

운의 흐름이 자해 술 유신으로 흐르는데 이러한 운에는 강한 활동운과 재물운이 되는데 50대까지 무난하게 발달하는 활동 재물운이 된다.그리고 그후로는 미오사로 빠지면서 문서관리운 그리고 재물운에는 좀 부족한 운이 되어 주의가 요하는 시점이 된다.문서관리만 잘 한다면 나이 들어서까지 무난하게 발달할수 있는 그릇이고 그릇의 사이즈는 좀 크다고 할수 있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권민아 지민 저격 폭로

걸그룹 AOA 전 멤버이자 현재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권민아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AOA 현 멤버 지민이 11년 전부터, 기간으로는 연습생 때부터 그룹 탈퇴까지 10년 동안 지속적인 정신적 가해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제기한 사건.

폭로 전

권민아는 사건이 터지기 전인 2020년 5월 31일부터 “왼팔이 저리다”라는 글을 인스타그램에 올린적 있었고 6월 2일에는 ‘빼곡빼곡’ 이라면서 자신이 쓴 일기장 위에 왼손을 올려놓고 있는 사진을 게시하였는데 문제는 이 왼손 손목에 짤막하게 흉터 자국이 보여졌다는 것이고, 이로 인해 일각에서는 ‘자해를 한 흔적이 아닌가’하는 우려를 제시하였다. 이후에 권민아는 해당 사진을 삭제하였다.

권민아 지민 저격 폭로 이후 우리액터스의 대응

권민아의 소속사 우리액터스는 “권민아와 계약을 체결한 지 두 달 정도 밖에 되지 않아 (AOA 활동과 관련한) 자세한 내막까지는 몰랐다. 현재 권민아를 주시하고 있다. 공황장애와 관련한 부분은 인지를 하고 있었다. 권민아에게 연락을 했는데, 지금 연락을 많이 받아서 그런지 ‘전화도 안 왔으면 좋겠다. 나를 놔둬달라’고 하더라”며 입장을 밝혔다. 또한 “방금도 통화를 했고 집 앞에 대기하고 있다. 본인이 혼자 침착하게 있고 싶다고 해 기다리고 있다. 계속 신변을 확인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현재 민아의 집에 지인들이 함께 있는 상태다. 민아도 많이 안정된 것으로 안다”라고 상황을 설명하면서 팬들을 안심시켰다. 기사1 기사2 기사3 다만 해당 기사는 사태가 완전히 종결되기 이전인 4번째 인스타그램 글 게시 이후 올라온 것이어서, 일부 팬들은 여전히 불안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지민과 소속사의 대응

7월 3일 현재로서는 사건 당사자인 지민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소설” 이라는 단어 하나만 툭 올렸다 지운 것, AOA 공식 계정을 언팔한 것 외에는 유의미한 대응이 없으며, 아티스트를 비난에서 보호해야 할 소속사는 아예 의견조차 내놓지 않는 상황이다. 소속사의 무책임함이 드러나는 부분.

여론은, 지민의 대응에 대해서 비난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데, 상대의 의견에 명확한 해명이나 구체적인 반론없이 그저 거짓말로 몰아세우는 듯한 단어 하나만 올리는 식으로 행동했기에, 사건의 진실성 여부를 판단하기 이전에 부적절한 대처였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사건이 터진 후 그룹의 최연장자였으며 2017년에 AOA를 탈퇴한 초아의 행적이 재조명 받았다. 초아와 민아가 모두 다른 멤버들은 팔로우한 반면 지민만을 언팔로우한 상태였기 때문에 초아의 탈퇴 역시 지민과 관계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aoa 서유경

또 민아의 폭로성 글이 올라온 후, AOA 전 멤버였던 서유경도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서유경이 밴드 활동 중단 후 방치당하다가 2016년 10월에 FNC를 떠났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서유경도 이 의혹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측되었다. 다만 권민아가 가해자를 분명히 지목한 것과 달리 서유경의 경우 ‘모두가 똑같아 보였다’는 글만을 작성하였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입장 차이가 있다는 것만 짐작할 수 있다.

아래는 유경이 올린 글의 전문이다.

솔직히 그 때의 나는 모두가 다 똑같아 보였는데 말이죠.

I can’t forget the eyes of the bystanders. (나는 구경꾼들의 눈을 잊을 수가 없어요.)

I wanna kill the pain I feel inside. But I won’t quit for the people I love. So I’ll say I’m fine until the day I fucking see the light. (나는 마음속에서 느끼는 고통을 없애고 싶어요. 하지만 나는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포기하지 않을 거에요. 그래서 나는 내가 빛을 볼 때까지 나는 괜찮다고 말할거에요.)

어제 들었던 노래의 가사처럼, 다시 모두 이겨내야겠어요.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이번 사건으로 인해 네티즌들은 그야말로 대폭발했다. 지민은 단순히 음악적으로 핵심인 멤버일 뿐만 아니라 한 그룹의 리더이다. 모든 멤버들을 아우르고 보듬어야 할 리더가 먼저 같은 그룹의 멤버를 집요하게 괴롭혔다는 것은 그룹의 자체 커리어에도 치명적인 오점이 될 확률이 높다. 또한 핵심 멤버가 치명적인 인성 문제를 안고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된 AOA는 사실상 활동 중지 가능성이 높아졌다.

권민아의 첫 번째 글의 ’10년을 괴롭힘 당하고 참다가’라는 부분을 봐서는 어느 날 갑자기 발생한 사건이 아니라 연습생 시절부터 오랫동안 쌓여 왔던 감정이 한꺼번에 터진 것으로 추정된다. 문제는 10년이라는 장기간 동안 한 그룹의 멤버가 다른 멤버에게 괴롭힘을 당했다는 주장이 맞다면 이는 연예계를 통틀어 보아도 초유의 사태라는 점. 과거 아이돌 간의 불화 사례 중 가장 파장이 컸던 티아라 화영 트위터 사건에서도 류화영이 티아라에 머물렀던 시간은 2년 정도였고, 이지혜와 서지영의 불화로 해체되었던 S#ARP에서 두 멤버가 활동했던 기간 또한 4년 정도였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물론 심각성의 경중을 비교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기는 하나, 한 사람의 인격이 견뎌내기에는 지나치게 긴 기간임은 다른 사례와 비교해 보아도 분명하기에 비판의 목소리가 더욱 크다. 이 기간 동안 불화를 알아채지 못했다면 못한 대로 문제이고, 알면서 방치했다면 더욱 문제이기에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를 성토하는 목소리도 커졌다. 권민아 본인 또한 인스타그램 마지막 부분에서 전 소속사에 이 문제를 언급했으나, 실질적인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지적하였다.

또한 권민아의 주장이 사실이든 아니든 간에 생명을 걸었다고까지 말하면서 자신의 피해를 주장하는 전 멤버의 발언을 그저 ‘소설’ 두 글자로 일축해 버린 지민의 행동에 대해서는 어느 쪽 할 것 없이 입 모아 비판하고 있다. 팬들이 원했던 논리적인 해명은 커녕 오히려 상대를 조롱하는 듯한 단어만을 올렸기에 무대응만도 못한 최악의 수였다는 평이 대다수. 권민아 본인도 해당 인스타스토리 업로드 전까지는 ‘AOA 그 언니’ 식으로 최소한 실명 언급은 피했고 본인의 정신적 고통을 주로 호소했으나, 해당 인스타스토리 업로드 이후에는 ‘신지민’이라는 이름과 가해 사항을 직접 언급하고 지민에게 직접 사과를 요구하는 등 격해진 반응을 보였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AOA 소속 다른 멤버들의 경우 권민아가 인스타그램 글에서 지민 앞에서 자신의 억울함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말을 꺼내는 것을 도와주었다거나, 돌아가면서 지민의 비난 대상이 되었다거나, 지민 없이 따로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고 언급하였고 인스타그램 또한 지민을 제외한 모든 멤버의 것에 대해서는 팔로우를 하고 있기에 권민아 본인이 다른 멤버들의 상황을 이해해 준 것으로 보이며, 지민의 행동에 악의적으로 동참하거나 방관했다는 비난은 적다. 그렇지만 지민이 자주 친분을 과시했던 설현의 경우 인스타그램에 비난 댓글이 달리는 등 풍문 피해를 입었다.

게시글을 통해 부친이 췌장암 말기 선고를 받고 돌아가실 것을 알고 있었지만 활동에 대한 책임감과 더불어 ‘그 멤버’에게 혼날까봐 무서워 스케줄을 소화해야했다고 폭로를 이어갔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그는 “아빠 병실에 들어가지도 못했다. 췌장암 말기라서 뼈밖에 없는 모습 보니까 눈물이 안 날수가 없더라. 아빠도 이제 말을 잘 못하는데 날 찾았다고 한다. 근데 만약 스케줄을 소화 하다가 울면 어떡해 또 저 언니가 뭐라하면 어떡해?”라며 “그때 나이가 어려서 그렇게 해야하는 줄 알았다. 혼나는게 더 싫었다. 그래서 더 볼 수 있었는데 못 보고. 아빠가 ‘우리 딸 어디있어요?’ 라고 힘들게 삐뚤 빼뚤 적어서 간호사님한데 보여드렸다는데 그때도 일 하고 있어서 못갔었다”라고 당시 상황을 덧붙였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그러면서 “들리는 말로는 (그 언니는) 특실 잡아주고 개인 스케줄도 취소했다는데. 아니길바라. 프로답게 해 언니도. 울지마 알았지?”라며 “분위기 흐려진다며 나 때문에 왜 눈치 봐야하냐며 그랬잖아. 언니도 잘 이겨내 꼭”이라고 불만을 간접적으로 표현했다.권민아는 “나는 아직도 그 기억 못 지운다. 언니가 했던 말들 행동들. 흐릿해도 전부 기억해 남아있다. 그럴때마다 약 먹어가면서 견디고 있다. 그치만 아빠 일은 평생 갈 것 같다”며 “언니는 그냥 뱉은 말이지만 난 정말 상처였다”고 강조했다.

aoa 지민 부친상 인스타 사주 관상 가족 과거 인성 나이 키

aoa 지민 탈퇴

 

AOA 지민(신지민)이 연예계 활동을 중단한다. 지민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4일 늦은 오후 ‘먼저 현재 소속 가수 지민과 관련해 벌어지고 있는 일들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지민은 이 시간 이후로 AOA를 탈퇴하고 일체의 모든 연예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당사 역시 이 모든 상황에 책임을 통감하고 아티스트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 다시 한 번 좋지 않은 일로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aoa 지민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jiminbaby_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