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은행 예적금 비교 및 추천 정보 전해드립니다.

 

돈을 모으면 행복이 2배, 제주 은행 예적금을 비교해 봅시다!

안녕하세요, 혹시 제주도 사시는 분 계신 가요?

제주도민분들 중 요즘 돈을 알뜰하게 모으고 계신 분들이 많을까요?

예금 적금 드는 분들도 많으시죠?

 

그중에서도 제1 금융권 예적금은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에 투자랑은 약간 결이 다르죠.

많은 이익보다 안정성을 추구하는 분들이 주로 들어 두실 거예요.

 

그런데 종류는 또 왜 이렇게 다양한 지~ 대체 어떤 적금을 들어야 나에게 유리할지 항상 고민하게 된답니다.

은행에 직접 찾아가서 은행원분들께 문의해도 되지만 은행의 영업시간이 짧기 때문에 직장인 분들은 점심시간마저 쪼개야 하실 거예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제주 은행 예/적금 관련 정보를 준비해 봤습니다! 지방은행 중 하나인 제주은행의 예/적금을 알아보면서 우리 슬기로운 저축 생활해봅시다!

 

 

 

 

 

제주 은행 예적금 비교 및 추천 정보

 

 

 

적금 정보

 

 

 

사실 적금이란 예금의 한 종류에 속하는 데요.

금융 기관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일정 금액을 넣은 후 기간이 지난 후 찾는 저축성예금을 말합니다.

적금은 적은 돈을 계속해서 모아두면 나중에 목돈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통 예금과 조금 차이가 있는데요.

적금은 계약 기간이 정해져 있으며 계약 기간 내에 출금이 불가능하며 입금만 가능합니다. 

이율은 보통 예금보다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제주 은행에는 어떤 적금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새희망키움 적금

 

 

 

새희망 키움 적금은 금리가 특히나 높은 상품인데요.

기본금리 3.00%대에서 최대 금리 6.00%로 금리가 1% 대에서 끊기는 다른 적금과는 확실히 비교가 됩니다.

이 새희망키움 적금이 저소득층분들께 정말 새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적금이기 때문인데요.

 

새희망 키움 적금은 사회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고금리 목돈 만들기 상품입니다.

영업점을 방문하여 가입하셔야 하기 때문에, 제주도민들 중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적금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저축 방식은 정액적립식이라 매달 일정 금액을 넣으시면 되고요!

 

가입 가능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이탈주민, 결혼이민자, 근로 장려금 수급자, 한 부모 가족 보호 대상자, 가입시점 나이 65세 이상인 우선 돌봄 차상위 대상자 , 가입시점 나이 65세 이상인 차상위 본인부담 경감 대상자 , 가입시점 나이 65세 이상인 차상위 자활 근로자 , 가입시점 나이 65세 이상인 차상위 장애수당 대상자입니다. 형편이 좋지 않은데 목돈이 필요하다면 이 적금을 들어 두어야겠네요. 최소 납입금액이 10000원이기 때문에 부담도 적습니다.

 

 

 

★아이사랑적금

 

 

 

아이사랑적금은 이름 그래도 사랑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적금입니다.

영유아의 목적자금 마련 및 장애아동 자립지원, 다자녀 가구를 위한 목돈 만들기 상품인데요.

기본금리는 1.60%이며 최대 금리 2.40% 정도입니다.

 

가입방법은 새 희망키움 적금과 마찬가지로 영업점을 통한 가입방식이라 제주도민을 위한 적금이네요.

저축 방식은 자유적립식으로 사정에 따라 원하는 금액을 넣으시면 됩니다.

가입대상은 가입시점 나이 5세 이하이므로, 부모님이 아이를 데리고 가서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 밑으로 미리 적금을 들어 두면 아주 든든한 뒷배가 생기는 셈이죠.

 

가입기간은 12개월, 즉 1년이며 자유적립식이고 납입금액은 최소 1,000원에서 최대 300,000원입니다.

적금을 들어서 아이 키울 때 보탬도 되고, 아이에게 경제관념까지 심어줄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적금이 어디 있겠어요.

제주도민분들 중 5세 이하의 아이가 있으신 부모님들께서는 아이사랑적금 드는 것을 고민해 보셔야겠어요.

 

 

 

★상호부금

 

 

 

상호부금은 방식이 약간은 특이하다고 볼 수 있는 적금입니다.

일정 기간동안 부금을 납입하고 중도 혹은 만기에 일정 금액 대출 자격이 부여되는 저축 제도입니다.

고정금리가 적용되어 금리가 1.50%에서 1.80%입니다. 역시 영업점을 통해 가입 가능한 제주도민을 위한 적금이고요.

저축 방식은 정액적립식입니다.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60개월, 5년이며 주로 제주도민을 위한 적금이지만 제주은행 지점이 서울, 부산에도 있어서 여기서도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적금을 통해 대출 자격까지 부여된다니 정말 일석이조 네요!

 

 

 

★정기적금

 

 

 

정기적금 역시 목돈 마련과 더불어 대출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는 적금입니다.

정기적으로 월 단위로 일정 금액을 납입하며 만기일이 되었을 때 원리금을 지급받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적은 돈을 모아 목돈을 마련하는데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장기 저축상품입니다.

적금을 담보로 납입한 적금 잔액의 90% 이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는 1.50% 에서 1.80%이며 최대 금리는 1.60% 에서 1.90%입니다.

영업점 방문뿐 아니라 인터넷뱅킹으로도 가입이 가능해서 편리하고요. 저축 방식은 정액적립식입니다.

가장 스탠더드 한 적금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납입금액은 최소 10000원이라 본격적으로 경제활동을 시작하지 않은 학생분들도 가입이 가능하겠네요! 짧게는 6개월에서 길게는 5년까지도 모을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가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어도 사랑 적금, 저탄소 푸르미 적금, 제주 SOHO적금, 탐나는 J 주니어 적금, 제주 Tops 허니문 통장, 더드림통장 등 다양한 적금이 있습니다.

 

 

 

예금 정보

 

 

 

예금이란 쉽게 말해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을 말합니다.

적금이 적은 돈을 꾸준히 모아 목돈을 만드는 것이라면, 우리가 보통 말하는 예금이란 목돈을 은행에 맡겨 두는 것을 말하죠.

아까 말했 듯 적금도 예금에 속하지만 좀 더 특수한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예금이 뭔지 알아봤으니 이제 제주은행의 대표적 예금에는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제주 DREAM 정기예금(고정금리)

 

 

 

제주 드림 정기예금은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예금으로 여유자금 운용을 위한 정기예금으로 신규(또는 추가입금, 회전기간 시작일) 시점의 시장 실세금리에 연동하며, 한 통장에서 여러 건의 정기예금을 입금, 분할인출, 해지할 수 있으며 만기일에 내점 없이 자동 재신규가 가능한 다기능 종합 통장식 정기예금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 1.25% ~ 1.65%이며 최대 금리 1.35% ~ 1.75%입니다. 영업점에서 가입이 가능하네요.

 

 

 

★제주 DREAM 정기예금(금리 연동형)(복리)

 

 

 

복리가 적용되는 제주 드림 예금은 여유자금 운용을 위한 정기예금으로 신규(또는 추가입금, 회전기간 시작일) 시점의 시장 실세금리에 연동하며, 한 통장에서 여러 건의 정기예금을 입금, 분할인출, 해지할 수 있으며 만기일에 내점 없이 자동 재신규가 가능한 다기능 종합 통장식 정기예금 상품이라고 합니다. 기본금리는 1.25% ~ 1.30%이며 최대 금리는 1.35% ~ 1.40%이네요. 역시 영업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 또 다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