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이낙연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당대표에 출마하기 시작하면서 주식 시장에서 이낙연의 관련주가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국무 총리라는 이력으로 꾸준하게 경험을 쌓았는데 이낙연 의원은 제주도와 강원도 등을 다니면서 민주당 대의원 표심몰이에 집중했었습니다. 이낙원 의원은 광주제일고등학교를 졸업 후에 서울대 법학 학사까지 공부했던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정치 테마주 같은 경우들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더라도 대표가 이낙연 총리의 지인이라는 이유만으로도 크게 상승하고 등락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이런 정치 테마주는 실체가 없고 단순 기대감에 등락하는 경우가 매우 크다고 하는데요, 관련주이지만 크게 급등한 적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한번 주목받아서 상승했을 때 차익실현하는 보수적인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이낙연의 관련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BEST9

 

 

 

1. 남선알미늄

 

 

 

 

 

 

 

대표이사가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이기도 하고 이낙연 관련주 중 대장주로써 가장 많이 알려져있다고 볼 수 있는 기업입니다.

남선 알미늄은 알루미늄 샷시와 PVC 창호를 생산하고 건설회사에 납품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이계연 대표이사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으로 묶어서 생각하기도 합니다.

 

남선 알미늄에서는 사업가 연관이 없다고 하지만 이낙연 총리의 대선후보라던가 다양한 경우의 수에 맞게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방폭창 사업을 영위하면서 국내 최다 인증제품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업계에서 최초로 평택 미군 기지 내의 방폭창 납품사로 선정되었습니다.

 

 

 

2. 부국철강

 

 

 

냉연코일과 열연을 가공하는 기업입니다.

부국철광은 이것을 강판과 강관 등으로 가공한 뒤에 자동차, 가전, 건설사 등에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남상규 회장은 이낙연 의원과 같은 서울대 출신이며 김영권 사외이사는 광주제일고 출신입니다.

그런점에서 이낙연의 관련주로 알려져있고, 이로인해서 관련주 테마에서 주식이 반응한다고 합니다.

 

 

 

3. 남화토건

 

 

 

남화토건은 1958년에 설립된 회사이고 토목공사와 건축 공사 등을 시행하는 종합 건설사입니다.

토목분야라서 과거에 비해 해당 산업의 성장률은 둔화되고 있지만 공공부문 투자를 하면서 시장 규모가 크게 축소 되지 않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이 기업이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는 이유는 부회장이 이낙연 총리의 광주 제일고 동창이기 때문이랍니다. 정치테마주는 이러한 인맥과 관련돼서 반응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이월드

 

 

 

이월드에 대해서 많이들 아실텐데요.

박성수 이랜드 회장이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입니다.

이월드는 테마파크 이월드를 운영하며 테마파크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시계, 패션잡화, 쥬얼리를 다루는 쥬얼리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주가 흐름이 상승세를 타기도 했으면서 신규 매수를 하기에 부담되는 자리라는 말도 나올 정도로 이낙연 관련주로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5. 티케이케미칼

 

 

 

앞서 말한 남선알미늄과 같은 이유이기도 한데요.

이낙연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를 살펴보면 이낙연 총리의 동생인 이계연이 삼환기업 대표직을 사퇴하면서 이계연 관련주들과 함께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이 티케이케미칼 기업은 합성섬유와 원료 관련 화학 제품과 관련된 사업을 영위합니다.

 

 

 

6. 남성

 

 

 

남성은 전자제품을 생산하고 수출사업을 영위하는데요.

모바일 오디오와 비디오기기 및 SM위성수신라디오와 GPS수신기 등이 주력 제품으로 내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윤봉수 남성 대표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면서 인가연 총리의 선배라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이낙연에 의해서 변동성을 보이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7. 제주반도체

 

 

 

모바일용 메모리 반도체 설계전문업체라고 볼 수 있는 제주반도체는 주로 저전력 고속 에스램, 슈도에스램, CRAM, 및 디램 등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조형섭 대표이사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이기에 관련주로 뜨게 되었습니다.

 

 

 

8. 대한해운

 

 

 

해운 업종은 대표적인 경기민감주이죠.

또, 중국 관련주로 세계 해상 물동량에 의해서 기본적인 수요 규모가 결정되는데요.

그래서 중국을 비롯한 세계 경기 변동과 관련성이 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낙연 국무총리 셋째 동생분이 SM그룹 계열사 삼환기업 이계연 대표이사이기 때문에 연관성이 있다고 합니다.

비용의 대부분을 연료유가 차지하고 있다는 점도 알고계시면 유가 민감주인 것도 파악할 수 있겠죠?

환율이 하락할 경우 이자비용 감소 효과 및 선박투자관련 차입금으로 인해서 환율하락 수혜주로도 분류되고 있다고 합니다.

 

 

 

9. 팬엔터테인먼트

 

 

 

방송영상물 제작과 음반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이 보고 인생 드라마라고도 많이 꼽히는 작품들을 다수 제작했습니다.

해를 품은 달, 최고의 연인, 킬미힐미, 풍문으로 들었소, 월계수양복점신사들, 데릴남편오작두 등이 있습니다.

 

박종술 시장이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동문이기에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됐다고 하네요.

 

 

 

+ 또 다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