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넓어지는 운동 알려드립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힘드시죠?

밖에 나가기도 힘들고.. 집 안에서는 딱히 할 것도 없고.. 그렇다고 집에서 먹기만 한다고요? 절대 안 됩니다!

오늘은 이 시국에 맞춰 방 안에서 할 수 있는 것을 가져와봤습니다. 여러분들 ‘헬창’, ‘헬린이’ 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헬창’은 헬스에 푹 빠진 사람 또는 헬스에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고, ‘헬린이’는 헬스와 어린이의 합성어로 헬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사람을 뜻하는 말인데요.

 

두 개다 최근에 생긴 신조어로,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남녀 불문하고 헬스를 시작하면서 생긴 단어들인데요.

남자들은 헬스를 하며 가슴, 등, 어깨, 허벅지 등 다양한 신체를 기르곤 합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남자들이 가장 기르고 싶어 하는 부위는 바로 어깨! 남자들은 한 번쯤 ‘남자는 어깨지’라는 말을 들어 보셨을 텐데요.

어깨가 넓어지면 옷 핏도 살아나고, 얼굴도 작아 보이고, 듬직해 보이는 등 많은 효과가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여자들의 이상형 중 어깨 넓은 남자가 빠지는 걸 별로 못 본 것 같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 ‘어깨’가 넓어지는 운동들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깨 넓어지는 운동 BEST5

 

 

 

바로 시작합니다! 어깨 넓어지는 운동 5가지!

 

 

 

첫째, 풀업!

 

 

 

 

 

 

 

흔히들 턱걸이라고도 하는데요. 풀업이란 바에 매달려서 몸을 위로 끌어올리는 동작입니다.

먼저 봉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잡아 주신 후 고개는 천장을 향해 바라봅니다.

그리고 가슴을 봉에 붙인다는 느낌으로 몸을 위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내려올 때에도 힘을 확 풀지 마시고 팔을 다 펼 때까지 등 근육의 힘을 유지해줍니다.

이런 식으로 풀업을 하다보면 등 쪽에 광배근이 넓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어깨도 넓어진다고 합니다.

아마 처음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한 개하기도 어려울 텐데, 처음에는 봉을 잡고 오래 매달려있기부터 연습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매달려 있는 시간을 늘려가다 보면 풀업 한 개를 할 수 있고, 한 개를 계속 반복하다보면 횟수는 금방 늘어난다고 합니다! 1개에서 10개 되는 것보다 0개에서 1개 되는 것이 더 어렵다고 하니 초보자 분들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다 보면 등과 함께 넓어지는 어깨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둘째, 숄더 프레스!

 

 

 

대표적인 어깨 운동이죠. 숄더 프레스에는 바벨을 들고 하는 것이 있고, 덤벨을 들고 하는 것이 있는데요.

오늘은 바벨을 들고 하는 숄더 프레스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서 있는 상태에서 바벨을 어깨너비 두 배 정도로 잡은 후 가슴 위쪽으로 바벨을 들어 올립니다.

그 후 가슴에서 머리 위로 바벨을 들어 올렸다가 다시 바가 귀와 수평이 될 때까지 바벨을 내립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숄더 프레스입니다.

 

숄더 프레스를 하면 삼각근의 전면과 측면의 볼륨을 키울 수 있고 일어서서 하면 복근, 하체 등 전신 근력을, 앉아서 하면 보다 삼각근에 집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셋째, 사이드래터럴 레이즈!

 

 

 

사이드래터럴 레이즈는 근육의 선명도를 올릴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먼저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립니다.

 

덤벨을 손바닥이 몸 쪽을 향하게 들어 허벅지 옆에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약간 구부립니다.

 

고정한 후 전완이 어깨와 평행이 되도록 덤벨을 양옆으로 들어올립니다.

근육의 긴장을 유지한 상태에서 다시 덤벨을허벅지 옆으로 내립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사이드래터럴 레이즈입니다.

사이드래터럴 레이즈는 삼각근의 선명도를 높일 수 있고, 측면 삼각근을 발달시킨다고 합니다.

특히 이 운동은 관절을 다칠 수 있어 자세에 유의해야하고, 어깨높이 이상으로 덤벨을 들어올릴 경우 승모근의 개입이 많아져 정해진 범위내에 운동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넷째, 파이크 푸쉬업!

 

 

 

네번째로 파이크 푸쉬업인데요. 기구가 필요한 위에 운동들과는 다르게 이 운동은 맨몸으로 가능한 운동입니다.

팔굽혀펴기에는 많은 종류가 있지만 어깨를 넓힐 수 있는데 집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파이크 푸쉬업입니다.

먼저 팔굽혀펴기 하듯이 엎드려 주시고, 엉덩이를 최대한 높게 들어줍니다.

발은 억지로 땅에 닿게 할 필요 없이 뒤꿈치를 살짝 들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굽혀주는데 머리가 곧게 아래로 내려가는 각도로 팔을 굽혔다가 피면 됩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파이크 푸쉬업인데요.

 

다리를 의자에 올리고 하면 자연스럽게 하체가 높아져 어깨에 힘을 집중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파이크 푸쉬업도 마찬가지로 삼각근의 발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섯째, 배밀기!

 

 

 

마지막으로 배밀기 입니다. 배밀기는 유도선수들이 많이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운동은 어깨에 집중 한다기보다는 어깨, 가슴 등 전신에 효과를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먼저 팔굽혀펴기 하듯이 엎드리고 손은 어깨너비보다 살짝 넓게 짚어줍니다. 엉덩이는 살짝 들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웨이브 하듯이 팔을 굽혀주면서 팔꿈치는 바닥에 붙인 다음 엉덩이를 들고 가슴을 밀어주면서 팔꿈치를 세워줍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배밀기 입니다.

 

배밀기도 파이크 푸쉬업과 마찬가지로 기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코로나 때문에 헬스장 가기가 두려우신 분들은 집에서 이 두 가지 운동 추천 드립니다.

 

 

넵 오늘은 어깨가 넓어지는 운동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어깨 운동이 있지만 간추려서 가져와봤습니다.

남자 분들! 이 운동들을 꾸준히 하면서 여자들의 워너비인 어깨 넓은 남자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추신. 운동도 운동이지만 시작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며 몸 푸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또 다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