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붓기 빼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부어 있는 눈과 얼굴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안 그래도 바쁜 아침에 붓기까지 가라앉히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도 하지요.

시간이 지나면서 붓기가 가라앉기는 하지만, 당장 중요한 약속이나 일정이 있는 경우에는 상당히 난감해지곤 합니다.

 

얼굴이나 몸이 붓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전날 먹었던 음식이 문제일 수도 있고,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긴 시간 이용하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잠을 자면서 몸의 자세가 바르지 않아 붓기도 하고 장시간 서거나 앉아있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 또한 붓기의 원인이 됩니다. 한편 매일 아침 얼굴이 붓거나 저녁만 되면 다리가 코끼리처럼 퉁퉁 붓는다면 기본적으로 체질상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얼굴과 하체의 붓기를 빼는 간단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붓기 빼는 법 정리

 

 

 

<얼굴 붓기 빼기>

 

 

1. 유산소 운동

 

 

 

얼굴 붓기를 빼는 가장 빠른 방법은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에 있는 땀을 배출하는 것입니다.

땀을 흘리면 얼굴에 정체된 땀이 수분과 함께 몸 밖으로 배출되면서 냉찜질을 한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10~20분 짧은 시간이라도 집 앞을 뛰거나 자전거를 타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무리한 운동보다는 적당하고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2. 두피 마사지

 

 

 

​얼굴이 붓는 이유는 두피에서부터 얼굴, 심장으로 흐르는 혈액과 림프액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아침에 부은 얼굴을 확인했다면 먼저 간단한 어깨운동으로 경직된 신체를 풀어주고 두피 마사지를 해주세요.

두피 마사지는 먼저 이마에서 뒤통수까지 이어지는 부위를 천천히 지압하고 밑으로 점점 내려가서 뒷목, 승모근, 쇄골까지 지압을 이어 나가는 것입니다. 이 대 나무 브러쉬나 쿠션 브러쉬로 두피를 가볍게 두드려주면 더욱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만 해도 붓기가 빨리 가라앉고 안색이 한결 환해진다고 합니다.

 

 

 

3. 얼굴 마사지

 

 

 

붓기가 생기는 이유는 얼굴에서 특히 눈 주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눈 주변이 많이 부었을 때는 얼굴과 눈 주변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 주변에 만져지는 윤곽 뼈를 중심에서 바깥을 향해 꾹꾹 눌러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약 얼굴 전체가 부었다면 검지, 중지, 약지손가락을 이용해 얼굴, 눈가, 이마를 쓸어주는 느낌으로 마사지해주고, 귀 밑에서 목을 타고 쇄골까지 지압해준 후 마무리로 관자놀이를 지긋이 눌러주면 어느 정도 붓기가 완화될 것입니다.

 

 

 

<하체 붓기 빼기>

 

 

 

1. 반신욕

 

 

 

손발이 차갑거나 종아리가 잘 붓는 사람들은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럴 때는 반신욕을 해서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이 잘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와 붓기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물 온도는 손을 넣었을 때 뜨겁지 않다고 느껴질 정도가 적당하고 30분 안팍으로 입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아로마 오일 등을 사용하면 숙면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목욕물을 너무 뜨겁게 하고 장시간 반신욕을 하게 되면 젖산 분비가 과도하게 늘어나 오히려 탈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적정 온도와 시간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반신욕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기 때문에 잠에 드는 체온까지 내려가는데 한 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러니 반신욕을 할 계획이라면 평소 잠자는 시간에서 최소 2시간 전이 좋습니다.

 

 

 

2. 다양한 도구 이용하기

 

 

 

  • 의료용 압박스타킹: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길다 보면 어느새 탱탱 부은 다리를 발견할 때가 많은데요. 이럴 때 의료용 압박 스타킹을 착용해주면 붓는 것을 막아주어 다리가 가벼워지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까지 잘 이루어지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평소 외출할 때 속옷처럼 간단하게 입기만 해도 다리가 훨씬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앉거나 서서 일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 마사지볼: 다리 붓기 홈케어에는 역시 마사지볼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부위별로 마사지가 가능하고 뭉친 부분을 정확하고 원하는 강도로 마사지가 가능합니다. 다리 붓기를 완화하고 싶은 분들은 발 밑에 볼을 두고 통증이 사라질 때까지 굴려주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요가링: 요가링은 다리에 끼고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할 수 있는 마시지 링입니다. 붓기를 완화해주고 하체 쪽에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종아리 알이 뭉친 부분까지 시원하게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리라인을 관리하는 효과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집에 있을 때 간편하게 끼고 생활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활용도가 높은 물건입니다.
  • 지압 슬리퍼: 시간을 따로 내지 않고서도 붓기를 완화해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처음에는 아파서 움직이기가 힘들 수도 있지만 점차 시원함을 느낄 수 있으며 혈액순환과 부종을 한 번에 잡을 수 있으니 직장에 두면서 신고 다니면 삶의 질이 상승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발목, 무릎 마사지

 

 

 

다리가 붓는 이유는 하체 쪽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정체되며 림프액이 제대로 순환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혈액순환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발목과 무릎 림프 쪽을 자극하며 마사지하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먼저 발목을 손으로 잡고 앞 뒤로 꾹꾹 꺾어주고 좌우로 천천히 돌리면서 스트레칭 합니다.

 

그리고 발가락-발-발목-아킬레스건-종아리-무릎 뒤쪽까지 양손으로 천천히 누르며 올라오면서 마사지합니다.

발끝이 몸 쪽으로 향하는 상태에서 한 번, 발목이 몸 바깥 쪽으로 향하는 상태에서 이 스트레칭을 반복해줍니다.

평소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거나 서있어야 하는 일을 하는 분들은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붓기를 완화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또 다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