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싸게하는 방법

 

해외여행을 자주 가시는 분들, 여행 가기전에 다들 꼭 한번씩은 고민하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환전을 어떻게 해야 더욱더 싸게, 저렴하게 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요 🙂

꼼꼼하고 알뜰한 여행을 위해서는 환전도 가능하면 저렴하게 하시는 것이 좋겠죠..!

 

 

 

 

환전 싸게하는 방법

 

 

 

환전이란?

 

 

 

우선 환전에 대해서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전은 서로 종류가 다른 화폐와 화폐, 혹은 화폐와 자금을 서로 교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외로 여행을 가면 당연히 한국 화폐는 통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여행가기 전에 여행갈 나라의 화폐로 환전을 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환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환율은 환전할때마다 발생되는 수수료까지 더해져서 환전을 마쳐야되기 때문에 어떻게, 어디서 언제 할지에 대해서 차이가 발생된다는 것을 아셔야됩니다. 환전 수수료는 현찰을 살 때 가격-매매기준율 가격을 계산한 것입니다.

 

 

 

환전 저렴하게 하는 방법

 

 

 

그렇다면 환전을 더욱더 싸게,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국은행연합회 자료를 활용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되면 은행 수수료란에서 외환수수료란을 보면서 전체 은행을 비교할 수 있답니다.

실질적인 우대율이나 개인에 따라서 (은행을 얼마나 이용했는지) 다 적용받을 수 있는 환율은 달라지기 때문에 은행 자체적으로 정한 수수료일 뿐이라 추가적으로 본인이 수수료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직접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같은 경우는 우리은행 기본 우대율은 50%입니다.

하지만 최대 우대율이 75%정도라고 하고 위비온국민환전시에는 위비톡을 연동할 경우엔 90%까지 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하니 적용받을 수 있는 환율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또한 하나은행도 마찬가지로 하나은행 기본 우대율은 50%이고 최대 우대율을 적용하면 80%인데, 스마트폰 뱅킹에서 하나멤버스 회원일 경우에는 최대 90%까지도 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성공적인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환전 시에 적용되는 환전율을 이해해야됩니다.

은행, 공항지점, 사설 환전소 등은 같은 환율을 사용하지만 환전할 때 적용되는 수수료가 전부 다르기 때문에 같은 금액을 바꾸더라도 가격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수수료가 비싼 순서는 호텔이 가장 비싸고 그 다음은 공항, 그리고 이중 저렴한 것은 사설 환전소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서울역과 명동 등 관광객이 많은 지역의 사설 환전소는 별도의 환전 수수료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시중의 은행에 비해서 환율이 낮고 은행 영업시간 이후에도 환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시간이 여유가 없으신 분들이나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환전을 하고싶으신 분들에게는 사설 환전소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다만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환전하게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로 문의를 해야됩니다.

 

이유는 고액일 경우에는 사설 환전소에서 환전이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미리 환전소에 연락을 한 후에 금액과 시간을 바탕으로 이용여부에 대한 판단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인터넷을 통해서 환율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만약 시간적인 여유가 있고 출국까지 시간이 좀 괜찮다고 하시는 분들은 환율예약서비스를 이용하셔서 환율이 유리할때를 기다렸다가 원하는 적정 가격에 환전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이 예약 후에 원하는 환율이 된다면 자동으로 환전을 해주는 서비스인데, 편리하기도 편리하지만 수수료 할인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사람들이 더 많이 찾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외여행 날짜가 정해졌고 충분한 시간이 있다면 은행을 이용하거나 다른 환전 방법보다는 ‘환율예약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저렴하게 환전을 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사이버환전은 직접 은행에 방문을 하지않고 핸드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환전을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지정한 은행에 가서 직접 외화만 수령해오면 되기 때문에 시간도 절약하고 추가로 수수료까지 절약할 수 있는 환전 방법입니다.

여행시즌인 휴가철과 명절에서 각 은행별 다양한 수수료 우대 할인 이벤트로 최대 90%까지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대중교통을 해외에서 많이 이용하게될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외화 동전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외화 동전은 지폐에 비해서 매매 기준율 대비 크게는 70%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유럽여행이나 일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외화 동전이 있는지 물어보시고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외화 동전은 해외에서 생각보다 많이 쓰이기 때문에 염두에 두시고 알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마지막으로 원화를 달러로 환전한 후에 해당 국가에 도착해서 현지 화폐로 환전하는 것입니다.

원화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환율의 화폐들은 대부분 은행에서 다루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는 것이죠.

보통 달러를 가장 높게 쳐주기 때문에 달러로 환전해가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환전을 저렴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쭉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셔서 조금더 똑똑하게 돈을 아끼면서 여행을 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 또 다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