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예적금 비교 및 추천해드립니다.

 

적금 기준으로 월 100만원을 예치하고, 1년 만기 상품을 가입한다고 하였을 때, 예금은 1년 동안 1200만원을 넣어놓는 것이겠지요?

농협은행의 예금 상품의 경우 1년 기준 기본 금리는 0.6%에서 0.85%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큰 이자를 얻을수는 없지만 목돈을 묶는다는 관점에서는 좋은 투자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앞으로 각 상품별 금리 비교 및 농협 적금, 예금 추천해드립니다.

 

 

 

 

 

농협 예금 적금 추천

 

 

1. e금리우대예금

 

 

 

연 금리: 0.75%

가입금액: 3백만원 이상 3억원 이하이며 추가 적립 및 재예치 불가

 

가입 월부터 만기 전월 말까지 농협은행 NH채움카드(신용/체크)에서 100만원 이상 이용시 0.10%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이는 장/단기 카드대출을 제외한 정상승인 실적만을 인정합니다.

 

또 예금 가입 고객이 타인에게 이 상품을 추천하고 타인이 이 상품에 가입한 경우 추천 및 피추천 계좌 각각 0.1%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추천 및 피추천 횟수는 중도해지를 포함하여 통합 5회까지 가능하며 최대 0.3%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은 위의 우대조건을 달성하기 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2. NH주거래 우대 정기예금

 

 

 

연금리: 0.6%

가입금액: 1백만원 이상 5억원 이하

 

가입 월부터 만기 전월까지 기간 중 3개월 이상 농협은행에서 급여 이체시 0.1%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비 연속적으로 3개월 이상인 경우도 포함하며 급여 인정기준은 농협은행 하나로 가족고객제도의 급여이체 기준을 준용합니다.

또 만기 전전월에 NH주거래 우대통장에서 납부자(타행) 자동이체 또는 출금이체(자동납부)로 3건 이상 출금시 0.1%의 추가 금리를 제공합니다.

 

출금 이체는 타사카드대금, 통신요금, 보험료, 공과금과 CMS에 의한 자동납부 및 펌뱅킹, 아파트뱅킹 자동이체를 의미합니다.

가입 월부터 만기 전월까지 기간 중 NH농협은행 개인신용/체크카드(채움) 월 평균 20만원 이상 이용시, 만기일 전월 말 기준 농형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적립식 펀드 1개 이상 가입니 각각 0.1%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이 또한 직장인의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쉬우니 최소 1.0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3. NH직장인월복리 적금

 

 

 

연금리: 0.9%

가입금액: 1만원 이상 이며 분기당 3백만원 이하

 

 

자유적금상품이며 농협은행 입출식 통장으로 3개월이상(비 연속적인 경우도 포함) 급여이체실적이 있을 경우 0.3%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NH채움카드(신용/체크)의 결제실적이 100만원 이상인 경우, 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적립식 펀드 중 1개 이상 신규 가입시 총 0.4%의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즉, 최종적으로 우대금리 포함 1.7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이지요.

예금 상품과 마찬가지로 우대 금리 적용 조건은 비슷합니다.

 

 

 

4. 농협 예적금 비교

 

 

 

각각의 예적금의 원금, 이자와 세금을 공제한 수령액을 수치상으로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e금리우대 예금: 최저 12,076,140원에서 최고 12,116,748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NH주거래 우대 정기예금: 최저 12,060,912원에서 최고 12,101,520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NH직장인 월복리 적금: 최저 12,049,627원에서 최고 12,093,970원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적금의 기본금리가 각각의 예금의 기본금리보다 높더라도 적금과 예금의 이자 계산법이 다르기 때문에 세후 수령액에서도 차이가 난다.

예금의 경우 원금에 금리를 바로 곱하면 되지만, 적금의 경우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적금 이자=한 달에 넣는 액수×{12×(납입개월 수+1)/2}×연 이율/12입니다. 12,000,000원에 1.15%의 금리를 적용받는 금액이 월 100원 납입하는 1년 만기 적금과 같아지는 경우를 산정해보면 예금 금리보다 적금 금리가 약 1.85배 더 높아야합니다.

하지만 높은 이자의 적금 상품의 경우(예를 들어 농협은행의 NH1934월복리 적금과 NH가고싶은 대한민국 적금) 가입 금액 한도가 30만원, 50만원 정도로 낮게 책정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월에 납부하고자 하는 금액이 최소 50만원을 넘지 않는 이상 e금리우대 예금과 NH주거래 우대 정기예금에 가입하는 것이 좋겠지요.

 

 

+ 예적금 금리 높이는 꿀팁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리가 높은 적금상품에 가입하고 싶은 경우, 금리가 높은 여러 은행의 가입 금액 한도 기준 내에서 분할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예금상품보다 더 높은 이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 금액 한도가 50만원인 NH가고 싶은 대한민국 적금, 우대이율을 4.1%+가입 금액 한도가 30만원인 NH1934월복리 적금, 우대이율을 적용받아 3.2%+NH직장인 월복리 적금, 우대이율을 적용받아 1.7% 이 세 상품에 각각 50만원, 30만원, 20만원을 예치할 경우 예금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이자보다 더 높은 이자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통장 관리가 어렵고 번거로우시지만 않으시다면 이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이상으로 농협 예금 적금 추천 및 금리비교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또 다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