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재발급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카드를 분실한 경우나 기타 개인적인 이유를 통해서 체크카드 재발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때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거의 현금을 가지고 다니기보다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크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 난감한 상황을 겪을 수 있는데요.

대중교통이든 쇼핑이든 식사든 대부분 체크카드를 사용할 거예요.

 

삼성 페이나 다양한 실생활에 필요한 어플들이 카드와 연동되어서 많은 부분에서 카드를 직접적으로 꺼내는 경우가 줄었습니다.

그래서 체크카드 자체가 없다고 하더라도 생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제관련 어플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체크카드를 항상 지참하실텐데요.

그런 분들이 다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야할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죠.

 

먼저 은행에따라 카카오뱅크같은 인터넷뱅킹 전용 은행과 온·오프라인 모두 취급하는 은행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후자에 해당하는 은행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체크카드 분실시 가장 빠르게 처리해야 하는 일은 ‘사용정지‘입니다.

은행들은 이 문제를 무겁게 보고있기 때문에 24시간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 각 은행의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한 후 사용정지를 해야 합니다. 

 

은행 및 카드사 별 고객센터 정보를 정리한 글이 있는데요.

이 글의 번호를 참고해서 전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시면 각 은행 및 카드사 별 절차에 따라 카드 재발급이 진행될 것입니다.

 

만약 은행을 방문하신 후 카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할 경우에는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신 후 각 은행의 창구에서 문의를 하시면 재발급 업무가 진행될 것입니다.

 


 

카드 재발급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드렸습니다.

또한, 은행 및 카드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첨부해 드렸는데요.

참고하시고 진행하시면 쉽게 카드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