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적금 추천해드립니다.

 

점차 적금과 같은 목돈 마련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적금을 시작하는 나이도 점점 어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경향에 따라서 청년들을 타겟으로 한, 청년들에게 많은 우대 혜택을 주는 적금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적금 상품에는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것과 은행에서 진행하는 것,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각 종류에 따라 어떤 상품이 있는지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적금 추천 7가지 총정리

 

1. 청년희망 키움통장

 

 

 

청년희망 키움통장은 생계급여를 수급하는 가구원 내 만 15세에서 39세의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년간 매월 30만원씩 저축하여 1440만원, 그리고 최대 2106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매월 생계급여액 지급시 공제되는 청년의 근로/사업소득의 10만원을 추가 공제하여 저축을 지원하여 주기 때문에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체움공제는 청년들이 직장을 다니면서 목돈을 마련할 수 있게끔 지원해주는 제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청년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함과 동시에 직장에서 장기적으로 근무하도록 지지하기 위한 목적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상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며, 매월 125000원씩 2년간 저축하면 16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상품이고, 2년을 채우지 못하더라도 납입한 금액만큼은 지급하니 새롭게 취직한 청년들의 경우에는 충분히 한 번 시도해볼 만한 적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은 기존 청약통장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청년이라는 혜택과 자격이 추가되면서 새롭게 등장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만18세 이상 – 34세 이하의 청년이면서 전년도 연소득이 3000만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 또는 가입 후 3년이내 세대주 예정자라면 만들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의 적금은 가장 높은 금리라고 해도 최대 2.5%정도이지만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의 경우에는 원금인 5000만원까지 10년간 연 최대 3.3%의 금리 및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적금 상품과 비교하였을 때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꼭 가입해야 하는 재테크 통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간 납입액을 240만원 한도로 연말정산시 40%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이자 소득에 대해 500만원까지 비과세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4. 희망두배 청년통장

 

 

 

희망 두배 청년통장은 저축한 원금에서 2배로 불려주며 이자까지 함께 제공되는 적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대상은 서울특별시에 거주 중인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들이 해당되며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신청 당시 1년 안에 6개월 이상 근로한 이력이 있거나 현재 근로중인 청년 신청자의 근로소득금액이 월 220만원 이하인 청년 (세전 기준) 부모 또는 배우자의 소득인정액이 (세대가 분리되어도) 중위소득 80% 이하인 청년 이 상품에 있어서는 매월 저축액(5만원, 10만원, 15만원 중 하나 선택)과 저축기간(2년과 3년 중 하나 선택)을 고르면 적금이 만기된다면 신청자가 저축한 원금의 두 배와 이자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5.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적금 시리즈

 

 

 

이 상품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20대를 겨냥하여 나온 상품으로, 간단한 우대조건으로 최고 연 3%대의 고금리를 챙길 수 있는 적금입니다. 가입기간에는 1-3년이 있으며 저축액 한도는 월 20만원, 가입 조건은 만 18세 이상 30세 이하 개인입니다.

 

이 시리즈에는 스무살 우리 정기적금과 스무살 우리 자유적금, 이렇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정기적금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하자면 기본금리는 연 2.20%이며 나머지 1.10%는 우대금리로 챙겨가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우대조건이 간단한 편인데, 우리카드를 당행으로 지정하고 실적 인정 기간 동안 월 10만원 이상 결제 실적을 보유하고,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하며, 가입 기간의 절반 이상을 자동이체로 적립하고, 마지막으로 가입기간 전체를 자동이체로 적립하면 총 1.10%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40만좌 판매 한도가 걸려있고 한도 소진시 자동으로 판매가 중단되어 가입할 생각이 있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6. 하나은행 내집마련 더블업적금

 

 

 

이름에서는 내집마련이라고 나와있지만 집을 마련하는 것이라기보다는 기초 중에서도 기초를 닦는 적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입 기간은 1년 또는 2년이며 저축액 한도는 월 20만원, 가입조건은 하나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당일 신규가입 했거나 아직 가입하지 않은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입니다.

 

우대조건은 적금 만기 시점에 본인 명의 하나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해야 한다는 한가지 뿐 인데, 적금을 가입한 뒤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깨지만 많으면 금리가 보장된다는 것입니다.

 

주택청약저축은 청년들에게 필수로 여겨지는 만큼, 아직 청약저축을 들지 않으신 청년 분들에게는 좋은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IBK기업은행 IBK썸통장

 

 

 

이 상품은 기업은행 거래 이력이 없고, 함께 가입할 친구가 있다면 정말 좋은 적금이 있는데 최고 금리가 무려 연 4%에 달합니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저축액 한도는 월 30만원, 가입 조건은 입출금식 IBK썸통장을 보유하고 계시면 됩니다.

 

기본금리는 연 1.30%로 낮으나 우대조건을 채우면 4% 금리로 높아질 수 있는데 두 사람이 IBK썸통장에 가입해 서로 팔로우하고 썸친구가 되면 우대조건을 따질 때 두 사람의 실적을 합산해 적용해줍니다.

 

최초 고객이 그 기능을 이용해 ‘맞팔’한 이력이 있으면 무조건 4% 금리를 맞춰주기 때문에 거래 이력이 없는 두 사람이 함께 가입하기에 정말 좋은 상품입니다.

 

보다 높은 금리로 좀 더 빠르게 목돈을 모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년 적금. 아직도 모르셔서 가입하지 않고 계신 청년 분들이 많습니다. 만 18세 이상 30세 이하라는 대상에 해당한다면 더 많은 검색을 통해 꼭 가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또 다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