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관련주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자율주행, 등장한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급속도의 발전과 많은 잠재가치로 인해 이제는 많이 익숙하게 느껴지는 개념입니다.

자율주행은 운전자의 자동차 조작 없이도 GPS 정보 수신 등을 통해 차량이 자체적으로 목적지까지의 운행을 하는 것입니다.

최근 미국의 GM 사가 테슬라를 상대로 경쟁 구도를 형성하며 자율주행에 막대한 자본을 투자할 것임을 선언한 바 있는데요.

이처럼 자율주행이 계속 떠오르는 토픽으로 존재하는 만큼, 자율주행 관련 부문에 투자를 한 번쯤 해보는 것도 유의미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자율주행 관련주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BEST4 총정리

 

1. LG 전자 (066570)

 

 

 

LG 전자 산하의 Vehicle Components 사업 본부는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부서로, SK Telecom과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에 협력하고, Microsoft 사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쓰고 자율주행 자동차 플랫폼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등 자율주행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및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생활가전을 넘어 4차 산업혁명의 가장 핵심적인 분야에서까지 두각을 드러내는 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작년에 LG 전자는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회사, 자동차 관련 펀드에 투자를 진행하고, 자율주행용 카메라를 따로 개발하거나 텔레마틱스(Telematics) 기술을 발전시키며 미래 기술 발전의 주도권을 쥐어가게 되었습니다.

 

자율주행자동차의 눈이 되는 것이 카메라인만큼, LG 전자가 힘쓰고 있는 카메라 모듈 센서 기술 등은 자율주행 분야에서의 LG 전자의 위치를 앞으로도 확고히 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네이버 (035420)

 

 

 

국내의 검색 포털 플랫폼으로 유명한 네이버 역시, 놀랍게도 자율주행 관련주입니다.

‘Connect Naver to Physical World’라는 네이버의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이, 네이버는 단순 포털 서비스를 넘어 현실에서 동작하고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게 되는 4차 산업혁명의 기술 개발에도 힘을 쓰고 있는데요.

특히 “네이버랩스”라는 네이버의 자회사는 자율주행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는 서울의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정밀한 지도를 매핑하는 작업, 그리고 서울의 주요 도로를 반영한 레이아웃 지도 완성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입니다.

 

네이버의 목적이 자율주행자동차 그 자체가 아니라, ‘자율주행 기술’이라는 근본적인 요소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네이버랩스는 앞으로 더욱 근원적인 기술을 많이 개발해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네이버에는 자체 축적된 데이터가 대량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네이버랩스는 자회사의 자체 데이터를 이용하여 보다 직접적이고 정밀한 정보를 활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여타 기업보다 우세한 위치에 서 있기도 합니다.

 

네이버랩스가 이후 현재의 자율주행 기술의 오차범위를 극복해나갈 수 있을지, VL 기술을 고도로 발전시켜낼 수 있을지 계속 지켜봐야 할 시점 같습니다.

 

 

 

3. SK 하이닉스 (000660)

 

 

 

4차 산업혁명의 거의 전 분야에서 빠지지 않는 기업명은 바로 SK 하이닉스일 것입니다.

‘기술의 중심’이라 자칭하는 그 자신감의 근원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이해가 될 법도 합니다.

이러한 SK 하이닉스는 SK 텔레콤의 자회사이며, 앞에서 언급했듯 LG 전자와 협력해 ‘라이다’라는 자율주행자동차의 눈 역할을 하는 부품을 만드는 한 미국의 스타트업 기업에 투자했을 정도로 자율주행 기술에 역시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SK 하이닉스는 기존에도 메모리 반도체로 매우 유명했는데, 자율주행자동차에 반도체가 탑재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자율주행 기술이 점점 각광을 받으며 SK 하이닉스의 반도체 제조 기술도 더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서 더 나아가, SK 하이닉스는 올해 개최된 IT 전시회인 CES2020에서 자율주행 부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SK 하이닉스가 앞으로도 현재의 기술, 그리고 더욱 발전해나가는 미래의 기술들로 미래 모빌리티 사업에서 중추적인 위치에 서게 될 수 있을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4. 테슬라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자율주행 관련주는 테슬라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LG 전자, 네이버, SK 하이닉스는 자율주행 관련 국내주였는데요, 자율주행기술 하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해외기업인 테슬라의 주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테슬라는 미국의 전기자동차 생산 기업으로, 이미 출시차량에서 오토파일럿 기능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아직 기술이 완전하지는 않아 사고 발생 위험도 존재하기는 하나, 그 어느 기업보다도 자율주행 부문에서 빠르게 발전 중이라는 사실은 부정하지 못할 것입니다.

 

테슬라는 현재, 정해진 지역 내에서 운전자의 조작 없이도 자동차만의 자체 운행이 가능한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테슬라의 올해 목표는 레벨5, 즉 운전자의 개입을 아예 배제한, 목적지만 존재한다면 어떠한 조작도 필요 없는 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을 완성해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과연 테슬라가 거의 불가능해보이는 그 목표를 구현해낼 수 있을지, 앞으로 테슬라 주를 한 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LG 전자, 네이버, SK하이닉스, 테슬라라는 자율주행 기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또 다른 도움이 될만한 정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