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관련주 제일약품 주가에 대한 분석

  • by

 

화이자관련주 제일약품 주가 분석에 들어가기전 재료 확인

 

제일약품이 화이자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백신이 95%의 면역 효과를 거두었다는 결과 발표의 영향에 장 초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78,300원으로 2,400원(+3.16%) 상승중에 있습니다.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때문입니다. 화이자는 18일 독일 바이오엔테크와 공동개발하고 있는 코로나19 백신의 면역 효과가 95%로 집계되었다고 발표했으며, 수일내에 미국 FDA에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제일약품 성석제 대표가 한국화이자제약 부사장출신인데다, 제일약품 도입 의약품 상당수가 화이자제약 제품으로 알려져 화아자 관련주로 분류돼있습니다. KPX홀딩스는 자회사인 KPX생명과학이 항생체중간체인 EDP-CI를 화이자에 독점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당부사항

전반적으로 테마주들의 등락폭이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그 만큼 시장의 반응도 코로나19에 대한 시장 반응에 직접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것으로 판단됩니다. 

테마주에 접근할때는 가급적 기업의 재무재표를 분석하고, 그 기업의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잘못 투자시에 엄청난 손실로 인해서 이자 부담 및 원금상환의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포스팅 한 내용으로 근거로 투자시에 발생되는 손실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투자는 투자자 본인의 결정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누가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제가 주식투자를 하면서 배운 경험입니다. 

 

 

<화이자관련주 중 kpx생명과학주가에 대해서 궁금하면 아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화이자관련주 제일약품주가 분석 – 수급현황 분석>

20.11.18기준 외국인의 순 매도로 인해서 237천주 매도를 통해서 보유 수량이 감소했습니다. 대신에 국내 기관에서는 +7,177주 정도 보유수량이 증가했습니다만 미미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매동현황을 분석해보면서 자료를 업데이트 해야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정말 내 맘데로 안 움직이는 것이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20.10 ~ 20.11현재까지 기관 및 외국인의 매동 현황을 보면 대부분 매도를 통해 보유 주식수량을 줄일려고 하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생각해보면 테마주에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매수를 했으며, 종목 지수 상승원인도 이 부분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테마주의 경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대형 호재라는 재료를 갖고 있어도 못 올라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봉차트에서도 그림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그림이 좋아지든, 아니면 수급을 위한 재료가 좋은 것이 나오든지 해야할 것 같습니다. 좋은 재료가 나온다면 다시한번 좋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만 언제 그날이 올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수급도 백만주는 넘겼으나, 그렇게 좋은 흐름은 아닌것 같습니다. 

제일제약 2/4분기 및 3/4분기 실적 분석

 

2/4분기 및 3/4분기 모두 흑자 실적을 공표했습니다. 제약 바이오 종목중에서는 굉장히 양호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간접상품 즉 선물에 1년 만기 투자시에 122.58%라는 좋은 수익률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의 직접투자 혹은 간접투자 방식에 대해서는 개인투자자분들의 현명한 선택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투자는 본인의 결정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행위입니다만 현명한 판단 및 선택을 통해서 투자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투자 손실로 인한 이자 및 원금 부담이 가정생활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테마주에 투자할 경우, 묻지마 투자가 아닌 기업의 실적을 철저히 분석하고, 확인후에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최소한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많은 제약 및 바이오 관련종목들이 적자에서 못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