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관련주 렙지노믹스주가에 대해서

이번에는 화이자관련주 중에서 렙지노믹스주가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관련종목들에 대해서 시리즈로 묶어보고자 합니다. 

 

렙지노믹스 주가에 대한 분석배경

체외 진단, 유전자 분석 서비스 전문 업체 렙지노믹스는 올해 3분기에 매출과 영업이익이 급증했습니다. 반면 주가는 지난 7월 이후 줄곧 하락했습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렙지노믹스가 미국에 수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오작동 논란이 불거지면서 논란이 있었으나, 이를 수입한 주 정부에서 잘못된 보도라고 해명하는등 해프닝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로 인해서 기존 제약 및 바이오 종목들과는 다르게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기존 제약 및 바이오 종목들과는 다른것을 알 수 있습니다. 2/4분기 영업이익 311.7억원, 당기순이익 266억원입니다. 3/4분기는 102억원의 영업이익 및 89.9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보였습니다. 

 

화이자관련주 랩지노믹스주가(렙스노믹스주가)의 수급현황분석

수급부분에서도 바이오 제약주 종목 중에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양호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외국계 기관 및 기관에게 주목받지는 못하는것 같습니다. 

금일의 경우도 키움증권에서 매수 및 매도 1위인 상황이며, 매수가 20만수정도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금요일 오후장임에도 불구하고 +1.07% 상승으로 나름 선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테마주와 같이 급증종목 선택이 아닌 이런 기술주 종목에 장기투자를 통한 수익률을 증가시켜보는것도 방법인것 같습니다.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코로나19 진단키트는 계속해서 필요한 제품이기에 매출 및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개선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정리했을뿐, 투자에 기준이 되지 않으며, 투자 손실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