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릭스 미스 주식, 헬릭스미스 주식, 헬릭스미스 주가, 헬릭스미스 주가 전망

  • by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헬릭스 미스 주식은 21.02.01 거래일 직전까지 7 거래일 연속 하락 마감했으나. 이번 장에서 +18% 상승한 30,30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2. 외부로 들어난 특별한 호재는 없는 상황에서 강세가 이어지자 시장에서는 한국판 게임스톱(게임스탑)으로 지목된 셀트리온, 에이치엘비와 같은 반 공매도 움직임에 무게를 싣는 분위기입니다. 

3. 지난달 27일 기준 헬릭스미스의 공매도 잔고수량은 91만 2821주로 전체 주식(3426만 5714주)의 2.66%에 해당하며, 공매도 잔고 비중 기준으로는 코스닥 6위다. 또 잔고금액은 247억 원으로 코스닥 7위입니다. 

4. 앞서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한투연)는 성명을 통해 “그동안 기관과 외국인이 유리한 환경과 제도를 무기 삼아 개인투자자들의 재산을 빼앗아왔다”며 공매도 금지 기간을 1년 연장하고 해당 기간에 제도를 개선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 또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경우 셀트리온과 에이치엘비를 중심으로 단체 주주 행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미국에서는 최근 공매도 세력에 대항하며 개인투자자들이 게임스톱 주식을 대거 매수, 주가가 급등하자 공매도를 친 헤지펀드들이 대규모 손실에 직면한 상태입니다. 

 

 

 

 


 

 

 

 

 

헬릭스 미스 주식, 헬릭스미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1. 기업개요 

– 1996년 서울대 학내 벤처로 설립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2019년 바이로메드에서 헬릭스미스로 사명 변경했습니다.

– 플라스미드 DNA 플랫폼을 이용한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신약 사업과 천연소재의 약효를 검증하는 천연물신약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임상단계 파이프라인으로 DNA 기술 기반의 VM202(당뇨병성신경병증, 족부궤양, 루게릭병), VM206(유방암)과 재조합 단백질 기반의 VM501(혈소판 감소증)이 있습니다.

 

 

2. 1년의 주가 흐름 분석 

– 주가는 다시 반등의 기회를 잡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 주봉차트 뿐만아니라 아래의 월봉차트까지 함께 분석해야겠으나, 아직은 상승의 기회가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 기본적인 재무제표상으로는 적자기업이며, 투자의견 N/A 종목인 상황이나, 주가에 대한 흐름은 다시 반전의 기회가 온 것으로 분석됩니다.

–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공매도가 영원히 퇴출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저 역시 공매도때문에 손해를 너무 많이 봤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2. 월봉차트 분석 

– 하락 추세에서 다시한번 기회를 잡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 이번 장에서도 상승하지 못했다면 당분간 회복하기 어려운 구간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했으나, 천만다행인 상황입니다.

– 21.02.01 장에서의 상승을 발판으로 다시 한번 원래의 모습으로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3. 헬릭스미스 주식에 대한 시세 및 주요 주주현황

– ETF와 같은 간접상품에 1년 만기 상품에 가입할 경우, 수익률은 -57.31%입니다.

– 서두에 언급한 것 처럼 재무건전성이 좋지 못한 기업이며, 이런 점이 수익률에 그대로 반영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 주가에 대한 수익률 추이는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런 수익률 추이일 경우 투자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나, 결과는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 주요주주 현황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1. 헬릭스 미스 주식은 21.02.01 다시 한번 반등의 기회를 잡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 주가의 흐름은 양호한 상태로 장 마감했습니다. 

2. 다만 우려스러운 점은 재무건전성이 좋지 못한 상황이기에, 투자 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마도 대부분의 제약, 바이오 종목들이 비슷한 상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3. 개인의 관심사항에 대한 내용 정리일뿐,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