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주가 전망 분석해봐요!!

  • by

 

한진칼의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 인수 배경

한진칼이 제 3차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산업은행이 자금을 투자하면 한진칼이 금호산업이 보유한 아시아나항공 지분(30.77%)를 사들이는 방안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날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 회의를 열어 아시아나항공 정상황 방안을 논의 했습니다.

그 결과 산은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추진을 위해 8천억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항공 인수를 두고 일단 두 회사에는 호재라는 평가가 우세하다.

특히나 아시아나항공에는 호재라는 점에는 이견이 없어 보이며, 실적 개선 기대감이 다시 부각될 전망이라며 아직 자회사 에어부산에 대한 논의는 확정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나 우선은 좋은 소식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대한항공은 표면적으로 승자의 저주가 걱정될 수 있으나 실제로는 우리나라 항공시장을 지배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 더 중요한 변화라고 진단했습니다. 

한진칼이 인수 주체로 나서고 산은의 자금이 투입되면 재무 부담보다는 정부가 우리나라 항공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대승적 차원에서 사실상 지원을 집중해주는 그림이라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매수와 매도 상위 1위 기업은 키움증권입니다. 개인 투자자의 매수가 더 많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직 주식시장이 끝난것이 아닌것이라서 좀더 지켜보는것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외국계 및 국내 증권사별로 10월27일부터 현재까지 매동 현항 분석입니다. 한진칼의 금호산업의 아시아나 주가 인수의사에 따라서 순매수량이 증가하고 있는것을 보입니다. 주식시장이 종료된것이 아니기때문에 장이 마감될때까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은 거래량 대비 장봉의 차트가 나오고 있으나, 아직은 장이 마감된 것이 아니기때문에 끝까지 지켜보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장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업데이트 해야할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