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주가 20.11.16(월) 장 종료에따른 전망

  • by

한진칼의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인수 확정

 

산업은행이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을 공식화하고 한진그룹와 8천억원의 투자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산은은 16일 통합 국적항공사 출범을 통해 국내 항공산업의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것으로 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이날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 회의를 열고 양사의 통합을 결정했다. 통합이 완료되면 글로벌 톱10 항공사가 탄생하게 된다. 

 

산은은 한진그룹의 지주회사인 한진칼과 계약을 하는데, 대한항공이 아닌 한진칼을 지원하는 이유에 대해 대한항공 입장에서 한진칼이 참여하는 주주배정 유상증자 방식이 자금조달에 효과적일 것으로 봤다며 한진칼이 대한항공 유상증자에 참여하지 않으면 지주사 지분 요건에 미달하는 점도 감안했다고 합니다. 

 

한진칼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한 2조5천억원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한진칼의 몫은 7317억으로 대한항공 지분율은 29.2%가 됩니다. 

[개인의 관심사항에 대한 정리자료일뿐, 투자에 대한 손실책임은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진칼 주가 현황-20.11.16]

20.11.16종가 기준 82.200원으로 +4,400원(5.66%) 상승하면서 장 종료되었습니다. 거래량은 종목의 가격대비 11백만주가 거래되었습니다. 엄청난 양의 주식이 거래된것으로 판단됩니다. 외국인의 비율은 17.28%입니다. 

시가총액은 4조8천억원 규모이며, 시총순위는 코스티 기준 52위입니다. 52주 최고가 111,000원 기준으로 80%이상 차지하며, 최저가 기준 2.5배 상승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국내 증권사별로 보면 키움증권이 약 3십1만2천주정도 매수가 더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이 매수 및 매도 1위입니다. 2위로 미래대우가 169,577주 만큼 매도를 많이 한 상황입니다. 그외는 위의 증권사별 자료를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진칼 외국계 증권사 및 국내 증권사 매동 현황-20.11.16]

 

일자별로 외국계증권사 및 국내 증권사의 매동 현황을 보면 외국계 증권사의 순매수량은 16일 기준 증감량이 없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국내 증권사의 경우 오히려 매도 수량이 30만주로써 30만주가 감소한 상황입니다. 좋은 재료를 통해서 주식을 매도하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 외 사항은 자료를 참고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진칼 주가 전망 -차트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차트의 경우 일봉/주봉/월봉은 그렇게 필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좋은 재료 앞에서 차트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20.11.17(화)의 경우 재료가 소멸되었으면 하방일수도 있고, 아직 재료의 상승여력이 강하다면 상방일 수 있습니다. 관심있게 지켜보는것도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만, 개인적인 의견일뿐, 투자의 참고자료는 되지 못합니다. 

 

 

한진칼 주가 전망 – 포스팅을 마치며)20.11.16 장종료에따른)

한진칼의 대한항공이 아시아나의 지분을 인수하게되면, 국내 최대 국적 항공사가 탄생하게 됩니다. 고객에대한 서비스 개선 및 대내외적인 변수에 보다 잘 대처할 수 있는 대형 항공사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마음뿐입니다. 이런 종목의 경우 가급적 1년 이상의 장기적인 관심에서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개인의 투자 능력이 안될경우, 간접상품에 투자를 통해서 수익을 바라보는것도 방법입니다. 여러모로 잘 생각해서 투자 하기를 바라는 마음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