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밥상 고추 황기 경옥고 홍삼 충남 금산 정남선 연락처 구입문의 491회 겨울이 따스하다 울 엄마 곰삭은 맛 12월 24일 어머니의 텃밭

한국인의밥상 고추 황기 경옥고 홍삼 충남 금산 정남선 연락처 구입문의 491회 겨울이 따스하다 울 엄마 곰삭은 맛 12월 24일 어머니의 텃밭

 

2020년 12월 24일 목요일 오후 7시 40분
KBS1 한국인의 밥상 490회 방송리뷰&맛집 정보

세번째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충남 금산의 바리실마을에 살고 있는 정 많은 어머니 정남선씨가 소개됩니다. 그녀는 21살에 금산으로 시집와 사과, 고추, 콩, 약초 등 안 지어본 농사가 없다고 합니다.

시집왔을 때만 해도 전화기가 없어 친정 부모님에게 전화로 안부조차 물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어려운 살림에도 남편과 함께 농사일을 도맡아 바지런한 세월을 보낸 그녀는 3남매를 둔 남선 씨에게 자식들은 보물과 같은 존재입니다.

보물이 들어 있다는 남선 씨 부부의 밭에는 그늘진 땅속에서 잘 익은 묵은지 입니다. 5년이 지나도 무르지 않고 새콤하고 아삭한 묵은지는 딸과 아들 모두가 좋아하는 반찬이자 식자재이기도 합니다. 묵은지를 포기째 깔고 두툼한 통삼겹살을 올려 푹 쪄주면 감칠맛 나는 삼겹살 묵은지 찜이 됩니다.

묵은지를 잘게 썰어 콩비지와 돼지고기를 넣어 부친 묵은지 콩비지 전은 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겨울 간식입니다. 그리고 청태 김에 찹쌀풀을 발라 말려 두었다가 튀기는 청태 김부각은 겨우내 든든한 반찬거리를 뚝딱 만들어내는 남선씨의 이야기를 들여다 봅니다. 

 

✅충남 금산 고추, 황기, 경옥고, 홍삼 판매 – 정남선씨

010.6640.7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