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의 산부인과 신생아 9명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집단 감염

평택에 위치한 한 산부인과에서 신생아 9명이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에 집단 감연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최근 우한폐렴(코로나 19)으로 대한민국이 떠들썩한데 이름도 생소한 RSV가 신생아들에게 집단 감염이 되었다는 소식은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13일 보건당국은 “평택 지역 내 한 산부인과를 거쳐 간 신생아 9명이 RSV 감염 판정을 받아 치료를 받고 있다”며 “지난 6일 첫 감염자가 나온 이후 병원 내부에서 점차 확대된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름도 생소한 RSV(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는 2018년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생애주기별 감염병 중 신생아기에 주의해야 할 감염병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10월부터 3월까지 방생하는 감염병이라고 합니다.

RSV 감염에 의한 급성호흡기 감염증으로 감염자와의 접촉 및 호흡기 비말, 분비물 등을 통해서 쉽게 전파가 됩니다.

RSV(호흡기세포융합바어리스)잠복기는 평균 5일로 알려져 있으며, 이후 콧물, 기침, 가래, 인후통 증상이 나타나며 천명, 구통, 코막힘, 쉰 목소리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 성인의 경우에는 주로 상기도 감염으로 감기 정도의 경미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영유아에서는 폐렴, 모세기관지염 등의 하기도 감염으로 나타나 심한 경우에는 입원 치료를 해야 합니다.

성인 경우에는 RSV에 감염이 되어서 감기 증상으로 가볍게 넘어가지만, 영유아나 신생아에게는 폐렴 등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TAG

평택 산부인과 rsv 바이러스 증상 rsv 바이러스 관련주 울산 신생아 감염 rsv 바이러스 격리 rsv 바이러스 검사 rsv 바이러스뜻 로타바이러스 rsv 바이러스 전염 아데노 바이러스 syncytial rsv 바이러스 치료 rsv 바이러스 홍역 달성군 산후조리원 rsv 바이러스 성인 EBV 바이러스 구로 산후조리원 감염 rs바이러스 증상 rsv 바이러스란 코로나 바이러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