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수익 메뉴 설정 사용방법과 애드핏, 애드센스 연동

10월 27일인 오늘 티스토리에서는 수익 메뉴를 오픈하였습니다. 다음과 카카오가 인수합병을 하면서 카카오라는 회사가 없으면 안될 정도로 우리 생활에 많은 곳에 침투하고 있고, 그만큼 우리는 편리함을 얻고있습니다. 

카카오톡부터 시작해서 네비, 교통수단 등 많은 영역에 카카오회사가 활동하고 있죠. 

티스토리도 다음과는 별개로 되어 이제는 카카오계정으로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게 되었고 

애드센스와 애드핏 광고플랫폼을 연동하여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메뉴는 <수익> 일텐데요. 

티스토리의 수익메뉴는 1차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드핏과 애드센스 지원을 시작하였고 광고를 차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티스토리 수익 메뉴 사용방법 및 설정과 애드픽, 애드센스 연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 수익 메뉴 사용방법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 들어가게되면 좌측 메뉴 하단에 <수익> 메뉴가 생긴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익예측부터 광고플랫폼 연동, 수익을 위한 팁들도 보이네요. 

2. 내 티스토리 수익 예측해보기

내 블로그의 방문자에 따른 수익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광고를 얼마나 클릭하고 어떤 행동패턴을 유도하느냐에 따라서 광고수익이 달라져서 저는 솔직히 의미없는 플랫폼이지 않나 싶습니다. 

3. 광고플랫폼 연동하기

애드핏은 딱히 도움되지 않아서 저는 쿠팡파트너스와 애드센스로 주 광고수익으로 돌리고 있는데요. 

연동하는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구글아이디로 로그인하고 약관에 동의를 하면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상세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관리는 수익과 광고설정으로 나뉘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1 – 수익

<수익> 카테고리는 노출, 클릭, 노출 RPM, 수익을 볼 수 있어서 전체적인 상하락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2 – 광고설정

<광고설정> 카테고리에서는 구글에서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었던 광고화면을 티스토리하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문 중간에는 따로 서식을 이용하여 설정해야되므로 조금 불편하지만

한번 설정해놓으면 오히려 편리한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