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관련주 엠에스오토텍 주가, 엠에스오토텍

들어가기에 앞서서

1. 테슬라의 S&P 주가 편입은 21일 현지시간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테슬라 주가는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 국내에서도 관련주들의 고공행진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수혜주 종목들 중에서 대표적인 수혜주 종목들을 찾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3. 엠에스오토텍은 월요이장에서는 개인은 매수세, 외국인+기관은 매도세였습니다. 결국 이런 상황속에서 주가는 +1.86% 상승으로 장 마감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기업개요

1. 현대 기아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부품의 제조, 공급, 판매회사입니다. 

2. 자동차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제품으로 고안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탬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1.5GPa급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2020년에는 중국지역의 전기차 업체에 신규 납품을 시작하여, 향후 글로벌 전기차량 판매가 매출 성장에 기여할것으로 분석됩니다. 

 

 

재무제표 분석

출처: 네이버 금융-엠에스오토텍 주가 현황 참조

1. 재무제표상으로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회복중인 상황으로 분석됩니다. 

2. 결국 4/4분기 매출액 및 결산 자료가 중요한 역할을 할것으로 분석됩니다. 

3. 현재 자동차관련종목들은 경기상황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테슬라 전기차 관련주들만 경기 상황이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4. 4/4분기 역시 테슬라와 관련하여 매출은 증가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중국향이 있기에 충분히 개선될 여지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주가에 대한 시세 및 상대수익률 현황

출처: 네이버 금융-엠에스오토텍 주가 현황 참조

1. 간접상품에 가입할경우 1년 만기시에 수익률은 +67.07%입니다. 이 정도 수익률 일 경우, 개인투자자에게는 좋은 조건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주가에 댇한 상대수익률 현황은 그래프상으로 기울기가 꺽인 상황입니다. 투자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3. 주요 주주 현황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매동향 분석 

출처: 네이버 금융-엠에스오토텍 주가 현황 참조

1. 개인 홀로 103,976주 매수, 외국인 77,271주 매도. 외국인 73,343주 매도입니다. 

2. 외국이은 5거래일동안 3번을 기관은 4번을 매도중입니다. 주가에 대한 매리크가 특별히 없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3. 개인 단독으로 주가를 끌어올리기위해 노력중인 것으로 분석됩니다만 이렇게 해서는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할 수 없습니다. 물론 세력 중에서 대형세력이 들어온다면 상황이 바뀔 수 있습니다만 현실적으로 어렵겠죠.

4. 좋은 재료속에서도 거래량이 뒷받침 되었지만 주가는 당분간 지속적으로 횡보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월요일장에서는 기관의 매수세가 강세였음에도 불구하고 매도를 했다는 점 참고 하면 좋습니다. 

 

 

 

주가 흐름 분석

1. 우상향으로 방향을 전환한 것은 맞는 것 같으나 약간 애매한 모양세입니다. 이런 부분이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 거래량이 15백만주 거래되었으나, 결국 개인의 매수 <-  > 외국인+기관의 매도로 인해서 180원(+1.86%) 상승한채 장마감되었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가격 상승이였다고 생각합니다.

3. 정말 단순하고 간단한 의문점이지만 주가의 상승을 이끄는 원동력이 무엇일지 궁금해지는 상황입니다. 

4. 결국 주가는 시장의 반응을 끌어내어야 하며, 투자자의 관심을 받아야 합니다. 기본기가 튼실해야 겠죠. 재무재표상으로도 볼 거리가 별로 없고, 투자의견도 N/A인 종목입니다. 이런 종목에 선뜻 투자한다는 사실이 제 경험상 엄청 놀랍다고 생각합니다. 

5. 언제든지 조정장이 올 수 있는 상황입니다. 대비하는것이 좋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1. 결국 주가는 기본에 충실해야 합니다. 좋은 재료만 믿고 상승하기에는 원천적인 힘이 부족하게 됩니다. 

2. 기관 및 외국인이 외면한 종목 개인이 끌어올리기에는 한계가 분명 있습니다. 언제 이들이 돌아올지도 관건입니다. 

3. 이 정도 상황이면 조만간 조정국면이 올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4. 주가의 상승그래프도 애매한 상황이기때문에 언제든지 올 수 있으며, 오더라도 전혀 이상할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대비하는 것이 좋을것으로 분석됩니다. 

5.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개인의 관심사항에 대한 내용정리일뿐,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