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하는 방법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코스트코는 미국의 창고형 대형 할인마트로 세계 유통업계 1위인 월마트 다음으로 잘 나가는 기업입니다. 현재 한국에서 영업하고 있는 외국계 마트 중 유일하게 성공한 회사이며 창고형 마트 브랜드 1위를 탄탄하게 잡고 있습니다. 판매하는 물건의 종류도 많은데다 판매하는 양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일명 ‘가성비‘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물건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대신 코스트코는 철저한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의 운영 방침은 회원에 가입함으로써 연회비가 발생하는 대신 상품 마진을 극소화 함으로써 “회원이 되고 물건을 많이 사면 살 수록 소비자들에겐 이익” 이라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돌려 말하자면 코스트코 회원이 아니라면 함부로 코스트코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물건을 많이 구매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코스트코를 자주 이용하진 않지만 가끔씩 손님들을 초대하거나 많은 물건이 필요할 때 코스트코를 종종 이용하는데요. 저처럼 1년에 몇 번 가지도 않으면서 3만 원 상당의 연회비를 지불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하는 방법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첫 번째 : 코스트코 상품권을 이용하기

가끔식 가고는 싶은데 1년에 몇 번 간다고 연회비를 내기는 아까운 경우 코스트코 상품권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코스트코 상품권 구입은 인터넷, 상품권 거래소, 그리고 지인에게 가능합니다. 여기서 지인이란 코스트코 회원권을 가지고 있는 지인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코스트코에서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긴 하지만 회원권을 가진 사람만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원권을 가지고 있는 지인이 없다면 코스트코에 방문하기 전에 인터넷이나 상품권 거래소를 미리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품권을 갖고 있다면 회원권이 없어도 코스트코 매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후 계산대에서 결제할 때 회원권과 카드 대신 상품권을 지불하시면 되는데요. 상품권보다 초과된 금액은 현금이나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대신 할인된 금액으로는 구입할 수가 없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두 번째 : 코스트코 회원권이 있는 지인과 함께 입장하기

입장하는 사람 한 명당 회원권 한 장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회원권을 가지고 있는 지인이 있다면 상품권 없이도 편하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입장할 때 같이 입장하고 결제는 따로 가능합니다. 결제하는 방식은 동일합니다. 즉, 지인이 있다면 함께 입장하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상품권을 구매함으로써 회원권이 없이도 코스트코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

코스트코 회원권의 경우 비즈니스 /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 골드스타 / 이그제큐티브 골드스타 이렇게 네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당연히 연회비에 차이가 있는 만큼 혜택에도 차이가 있으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잘 알아보신 다음 코스트코 매장 입구에서 만드시면 됩니다. 물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회원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코스트코 회원권 없이 입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상품권을 구매해서 방문하거나 회원권을 갖고 있는 지인과 함께 입장함으로 회원권 없이 매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자주 이용하는 편이 아니라서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고 있지만 1년에 5번 이상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회원권을 만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이라 듭니다. 그만큼 이곳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의 가성비는 훌륭한 편이고, 회원이 아니라면 할인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모쪼록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저는 물러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쇼핑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