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 관련 인터페론 관련주 분석

 

아직까지도 종식되고 있지 않고, 치료제가 나올지 불투명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 관련하여 중요한 포인트인 인테페론 관련주에 대해서 종목 분석을 포스팅합니다. 

 

인터페론이란? 

인터페론은 시토카인의 일종으로 숙주 세포가 바이러스, 세균, 기생균 등 다양한 병원체에 감염되거나 혹은 암세포 존재 하에서 합성되고, 분비되는 당단백질입니다.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에서 분비되는 제1형 인터페론이 많이 알려져 있으며, 주변 세포들이 항바이러스 방어 효과를 나태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인터페론 관련 종목 중 진양제약 기업소개

 

1971년 의약품의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의약품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우수한 의약품을 생산하여 건강으로부터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의 사명을 다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안전하고 품질높은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은 크리빅스정, 에스졸정, 아세콜, 미아릴정, 지나시드건조시럽등이 있으며, 신약 연구개발을 위한 생명과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진양제약 주가 현황 – 20.11.05(목) 현재 기준 

 

현재 금일 주식 시장 시작 후 6,910원으로 70원 상승중입니다. 이제 시작한지 1시간 정도 지났으니까 계속 확인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거래량은 30,574주로 무난한 수준의 거래량입니다.

시가총액 829억원으로 언제든지 이슈 한방에 +30 ~ -30%까지 천당과 지옥을 오고 갈수 있는 시가총액입니다. 

 

 

 

진양제약 주가 차트 분석 – 20.11.05(목) 현재 기준 

 

 

월봉 및 주봉 차트 기준으로 상승여력은 충분히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일봉상으로도 충분히 상승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약간의 조정 국면이 있을때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저가에 매입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제 개인적인 의견이며, 최종적인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의사결정에 의한 것입니다.)

시가총액이 작은 규모의 기업이기때문에 이슈한방에 천당과 지옥을 경험할 수도 있음에 항상 경계해야합니다. 

 

 

진양제약 주가 투자자별 분석 – 20.11.05(목) 현재 기준 

 

고무적인 부분은 외국계 투자 기관에서 매입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금일 기준 8,336주 매입을 했네요. 더욱이 모건스탠리 및 제이피모간에서 매입을 하고있다는 점이 좋은 흐름인것 같습니다. 

기관은 매매량이 없으나, 외국인이 보유율을 높이고 있는점은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진양제약 주가 투자자별 분석 – 20.11.05(목) 현재 기준 

진양제약 주가는 최고 11,450원(현재가는 최고가의 50% 수준입니다.) 최저가 3,200원입니다. 3천원대에 잡을 수 만 있다면 수익률이 엄청 날 것 같습니다. 

 

ETF 상품 투자 시에 1년 기준 +88.43%의 좋은 수익을 얻을 수 있기때문에, 주식투자전 충분한 검토가 필요 할것 같습니다. 개인 투자자가 종목 선정이 어렵고, 손실을 볼 경우에는 ETF상품에 투자해서 거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진양제약 주가 투자자별 분석 – 20.11.05(목) 현재 기준 

 

바이오 제약주 관련하여 2/4분기 흑자가 발생했다는점이 매우 고무적입니다. 대부분의 바이오 제약주의 경우 이렇게 흑자가 나오기 어렵거든요. 

펀더멘털 지수 및 밴드차트 지수 역시 매우 양호한것 같습니다. 

 

 

끝으로 주식투자에 있어서 무릎에 매수해서 어깨에 팔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가급적 욕심부리지 말고 적당한 선에서 이익을 보면 매도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손실을 볼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몇%이상 초과하면 무조건 손절을 치고 다른 종목으로 빠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