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에게 노소영 나비 관장 1조 4천억 재산분할 요구

  • by

노소영, 최태원과 이혼소송 맞소송




노소영 나비 아트센터관장이 최태원 SK 회장에게 이혼소송에서 재산분할을 요구하는 맞소송을 냈습니다.


지난 4일 노소영은 최태원이 낸 이혼소송에 대해 서울가정법원에 반소를 제기하며, 이혼 조건으로 최태원이 위자료를 지급하고 보유하고 있는 회사 주식 등 재산 분할 요구를 했습니다.




이혼 반대 입장 고수하던 노소영, 

갑자기 심경이 바뀐 이유?

노소영 페이스북 심경 고백글 전문

저의 지난 세월은 가정을 만들고 이루고 또 지키려고 애쓴 시간이었습니다. 

힘들고 치욕적인 시간을 보낼 때에도 일말의 희망을 갖고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 희망이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사이 큰 딸도 결혼하여 잘 살고 있고 막내도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남편이 저토록 간절히 원하는 ‘행복’을 찾아가게 하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지난 삼십 년은 제가 믿는 가정을 위해 아낌없이 보낸 시간이었습니다. 

목숨을 바쳐서라도 가정은 지켜야 하는 것이라 믿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 ‘가정’을 좀 더 큰 공동체로 확대하고 싶습니다.

저의 남은 여생은 사회를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는 길을 찾아 헌신하겠습니다. 

끝까지 가정을 지키지는 못했으나 저의 아이들과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남고 싶습니다.

그동안 이혼에 대해서 반대 입장을 밝혀왔던 노소영인데요. 그런데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심경 고백이 그동안 마음 고생들이 느껴졌습니다.

노소영 페이스북을 통해서

“힘들고 치욕적인 시간을 보낼 때도 일말의 희망을 갖고 기다렸다”며 “이젠 그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라고 고백을 했습니다.

그리고는 “지난 세월은 가정을 만들고, 이루고, 지키려고 애쓴 시간이다”라며 “이젠 남편이 저토록 간절히 원하는 ‘행복’을 찾아가게 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최태원 노소영 이혼 소송 배경

최태원 노소영 이혼소송은 최태원이 혼외자녀를 공개하고 이혼 의사를 밝히면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2017년 7월 최태원은 노소영을 상대로 이혼조정을 신청했지만, 둘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았고, 정식 소송 절차에 돌입을 하게 된 것입니다.

최태원 SK 회장 재산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재산은 4조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대부분이 SK 지분18.44% 등 유가증권 형태입니다.

노소영이 요구한 재산분할

노소영 최태원 이혼소송은 앞으로 최태원의 재산분할을 둘러싼 공방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노소영이 최태원 보유 SK 지분 42.30%에 대한 재산분할을 요구한 것인데요. 이는 1조 4천억원 규모입니다.

노소영 응원한 네티즌들

네티즌들의 반응은 대부분 노소영을 응원하는 댓글들인데요.

상대방의 감정을 인정하는 모습이 멋지다

이혼할 때 재산분할은 기여도에 따라 정해지니 SK그룹은 노소영 때문에 큰 것이니 노소영이 재산 기여도가 더 높다

이혼 귀책사유는 혼외자가 있는 최태원에게 있다

SK는 노소영 아니면 저렇게 성장을 못했다

등등 SK그룹이 노태우 전 태통령에게 도움을 받은 것에 대해서 많이들 언급들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