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희 나이 키 학력 오토바이

  • by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출생: 1977년 5월 5일 (42세), 서울특별시
키: 163cm
소속사: 매니지먼트 길
학력: 서일대학교 (1997년–1997년), 동명여자고등학교 (–1996년), 서울연천초등학교, 예일여자중학교
앨범: 기프트 앨범

고등학교 3학년 때인 1995년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 가을날의 동화》로 방송에 데뷔한 그녀는 MBC TV 청소년 드라마 《나》와 영화 《여고괴담》 등을 통해 주로 고교생의 이미지로 출연했다. 《최강희의 볼륨을 높여요》(2004~2006)를 통해 라디오 DJ로 활동하며 ‘강짱’이라는 애칭을 얻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2006년 영화 《달콤, 살벌한 연인》의 흥행으로 영화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며 아역 출신, 청순가련 이미지라는 꼬리표를 떼고 개성파 배우로서 재조명받기 시작했다. 30대 직장 여성들의 일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 《달콤한 나의 도시》에서는 트렌디하면서도 개성 있는 모습으로 이른바 ‘최강희 스타일’을 선보이며 패셔니스타로도 자리매김했다. 2009년 영화 《애자》도 흥행에 성공하며 충무로 원톱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2011년 KBS 새해 개편으로 2011년 1월 1일부터 《최강희의 볼륨을 높여요》를 다시 시작했고 가을 개편을 통해 2011년 11월 부터는 《최강희의 야간비행》의 진행을 맡았으나 2012년 11월에 하차했다. 

최강희는 지난 1999년 골수 기증 희망에 서약했고, 2007년에는 조건이 맞는 환자가 생겼다는 연락을 받자마자 조금의 주저함도 없이 골수 기증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국내에서 골수 기증을 한 연예인은 최강희가 최초였다. 그녀의 선행은 시작에 불과했다. 

지난 2009년 에세이 발간 이후 수익금 전부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무려 5억 원을 투척했고, 지난 2006년에는 헌혈을 30번 이상 한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헌혈유공장 은장’을 수상 했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1995년에 데뷔하여 20년 넘게 꾸준히 연기를 해 온, 이제 중견 여배우가 되었다. 동안 연예인 중 한 명으로 그래서 그런지 배우 초창기 때는 주로 고등학생 역할을 많이 맡았다. 같은 동네 출신의 배우와 동갑이다. 

21세 때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생계를 위해 꾸준히 연기를 해 온 생계형 여배우. 

4차원 소녀. 그녀는 2009년까지 핸드폰 대신 무선호출기를 사용했다. 단 지인이 위급할 때 연락이 안 된 적이 있어서 그걸 계기로 2009년에 핸드폰을 구입할 예정이라고 한다. 미니홈피에는 온풍기와의 교신 기록도 있는데, 아쉽게도 실패.이래서 인지 최강희병이라는 사차원 모습을 따라하는 모습을 빗댄 용어도 있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선행 연예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헌혈을 30회 이상 했고, 헌혈유공장 은장을 수상했다. 또 연예인 최초로 백혈병 어린이를 위해 골수를 기증했다.미니홈피에 작은 캠페인을 벌이기도 하는 등(홈피). 현재 사랑으로 타인의 상처를 덮어주자는 운동인 패치코리아의 연예인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학교 다닐 때는 엄청나게 공부를 못 해서 최강희가 대학에 합격했을 때는 학교 반 친구들이 모두 강희에게 박수를 쳐 줬다고…(실기만 보는 학교였나 보다.) 그러나 1달만에 그만두었다. 이유는 “다들 나보다 엄청나게 노력해서 왔는데, 나는 운이 좋게 오게 되어 미안해서”라고 한다.

단팥빵 출연 당시 호흡을 맞췄던 6세 연하의 연기자 류현경과 아주 단짝이 되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해외여행도 함께 다니는 사이. 2세 위의 선우선과도 꽤 친한 사이다. 나 혼자 산다에 선우선이 나왔을 때 교회에서 금식기도 중이라고 말할 정도. 김민서, 장나라와도 꽤 친한 사이며, 김민서는 FNC와의 계약이 만료되기 무섭게 최강희를 따라 플라이업과 계약했다. 함께 패치코리아 홍보대사 활동도 하고 있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여담으로 95년 데뷔 이후 93년 데뷔 송은이, 95년이 데뷔인 김숙과 꾸준한 우정을 유지하고 있다. 

CGNTV <하늘빛향기> ‘진짜 자유는 주님 안에 있습니다’ 편, 
CBS 기독교방송 <새롭게하소서> ‘나는 크리스천 하나님의 배우입니다’ 편, 
CTS 기독교TV <내가 매일 기쁘게> ‘어둠에서 빛으로’ 편에 출연하여 자신의 신앙관에 관해 피력했다.

윌엔터테인먼트에 속해 있었으나 2016년 6월 말 계약이 만료됐다. 이후에는 휴식기를 가지다가, 2017년 1월에 플라이업과 계약했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출세작인 MBC 청소년 드라마 《나》를 비롯해 데뷔 드라마였던 KBS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 《학교1》, 그리고 영화 《여고괴담》까지… 단막극, 시즌제 드라마, 미니시리즈, 영화 등 청소년 드라마의 모든 극 장르에서 주연을 맡았다. 즉, 청소년 드라마 쪽에서 만렙을 찍었다는 얘기. 《학교1》이 끝나고 대학생 역할이었던 《광끼》에도 출연했지만, 워낙에 동안인지라 어찌저찌해서 고등학생 역을 자주 맡곤 했다. 

대한민국 공포영화의 바이블이라고 할 수 있는 “여고괴담”의 바운스 귀신 장면으로도 유명하다. 수많은 영화나 개그 프로그램에서 지금도 패러디되고 있다. 여담이지만 여고괴담에 출연한 여자 배우는 다 성공한다는 얘긴 이제 옛날 이야기일 뿐이라고…

MBC 《단팥빵》 이후부터 고등학생 역할은 맡지 않게 됐다. 하지만 《단팥빵》 내용 중 고딩 회상 에피소드 씬이 있었는데, 여기서도 교복 착용은 피할 수 없었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그리고 여전히 그 동안 캐릭터는 데뷔가 거의 20년이 다 되어 가는 2013년에도 유효한데, 7급 공무원에서는 20대 중후반의 배역을 맡고 있으며, 상대 남자배우는 그녀보다 실제로 10살이나 어린 주원이다. 

2004년 이본의 뒤를 이어 KBS 2FM에서 ‘볼륨을 높여요’의 DJ를 맡았다가 2006년 메이비에게 자리를 넘기고 하차했다. 그러다가 2011년 1월부터 나르샤의 후임으로서 같은 프로그램 DJ석에 다시 돌아왔고, 10월부터 토이 앨범 준비를 위해 하차한 유희열의 뒤를 이어 자정 시간대 방송을 맡게 되었다. 

2013년에 개봉한 ‘미나 문방구’가 캐러멜&네온비 작가의 웹툰인 ‘미스 문방구 매니저’와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웹툰 주인공이 이미 ‘최강희 닮았다’는 설정이 있었던지라 더더욱 말이 많은 상황.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2015년 MBC 드라마 화려한 유혹의 주인공 신은수로 오랜만에 지상파 드라마에 컴백했다. 여담으로 이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드디어 본인의 나이대와 비슷한 역할을 맡았다며 좋아했다. 근데 주상욱이 최강희보다 1세 아래의 동생이라는 건 함정 

2017년 KBS2 추리의 여왕13의 유설옥 역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그리고 JTBC 단막극 한여름의 추억에 출연했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2020년 SBS 월화드라마 굿 캐스팅의 사전제작이 완료되어 4월 중 방영을 앞두고 있다. 

MBC의 청소년드라마 나의 수록곡을 비롯해 드라마, 영화에서 부른 노래가 음반으로 출시된 경우가 종종 있었다. 볼륨을 높여요 출연을 계기로 인연을 맺은 곰PD나 조정치 등과 협업한 적이 있으며, 2015년에 본인의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기도 하는등 이래저래 열 곡 이상이 음반시장에 나왔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배우 최강희가 동안 비결을 밝혔다. 19일 방송한 SBS ‘미운우리새끼'(‘미우새’)에서는 올해 44세인 배우 최강희가 등장했다. 연예계 대표 동안 스타로 꼽히는 최강희는 비결을 묻는 질문에 “잠을 정말 잘 잔다. 물 마시는걸 잘 못하는데 물 한통을 하루종일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이날 최강희는 차기작 SBS ‘굿캐스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최강희는 “극 중 국정원 요원이다. 드라마 제목은 ‘굿 캐스팅'”이라며 “코믹 액션 휴먼 장르가 녹아있다. 정말 단순한 드라마다. 쉽게 보실수 있다”고 말했다.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최강희 프로필 근황 미우새 동안 미운우리새끼

  
최강희가 출연하는 ‘굿 캐스팅’은 현장에서 밀려난 여성 국정원 요원들이 우연히 현장에 차출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코믹물이다. 최강희를 비롯해 유인영, 김지영, 이상엽 등이 출연한다. ‘아무도 모른다’ 후속으로 27일 밤 9시 40분 첫 방송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