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식사습관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식사습관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체중, 오늘은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텐데요, 어떤 식사법을 통해서 직접적인 체중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일일삼식을 규칙적으로 해야 합니다. 이 때 음식을 과하게 섭취하기 보다는 소식을 규칙적으로 하도록 하며, 필요에 따라서 저열량 간식을 섭취할 때에는 오랫동안 천천히 씹어먹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최소 하루에 두번은 10분에서 30분 정도 운동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많이 걷고 움직이는 습관은 체중조절에 매우 좋은 습관입니다.

 

셋째. 고영양 식품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현미류, 통곡식, 콩 이나 두부, 채소와 과일, 해조류, 생선, 닭, 계란, 탈지유, 견과류와 같은 자연슥품을 골고루 섭취하되 동물성 지방은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백미보다는 현미나 잡곡밥을 주식으로 1/2 – 2/3공기 정도로 하고 반찬은 싱겁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채소나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여 만복감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째. 간식은 당근이나 오이와 같은 생채소류 또는 무가당 요구르트, 저지방 우유, 과일, 땅콩, 호두, 해바라기, 호박씨, 찐옥수수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달고 기름진 가공식품의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섯째. 고칼로리 음식 보다는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여 칼로리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튀기거나 볶는 것보다 찌는 요리법을 선택하고, 설탕과 기름을 최소화하여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곱째 물은 기상직후 또는 식사 사이에 하루 최소 6컵에서 8컵 이상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덟째. 외식은 최대한으로 피하도록 하며, 외식을 하게 될 경우에는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채소가 많이 함유된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 처럼 생활속의 식사 중 조금만 신경을 쓰더라도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까지 함께 챙길 수 있으므로 이를 유지할 수 있게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