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렸다 여수맛집

이 식당은 여수 시청에서 걸어서 약 8분 정도 거리에 골목길 안쪽에 자리 잡고 있어요.

따로 주차장이 마련이 되어있지 않아 주차가 조금 불편했어요.

그러니 주변에 있는 근처 공원에다 주차하고 걸어가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입구 쪽에 VJ 특공대라는 프로그램에 나온 사진이 크게 걸려있더라고요

이렇게 여수 꽃게탕으로 유명한 곳인데 방송에 안 나오면 섭섭하죠~

저희 가족은 부푼 기대를 안고 식당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니 일반 가정집 같은 분위기에 좌식 테이블이 있었어요.

저희 집은 조카들이 둘이나 있어 아기 의자가 따로 준비되어있지 않으면 이런 좌식 테이블이 더 편하거든요.

저희가 갔을 때는 조금 이른 시간이라 식당 안이 조용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니 손님들이 하나 둘 씩 금세 차더라고요.

곳곳에 방영된 TV 프로그램에 나온 사진들이 걸려있던데 VJ 특공대 말고도 다른 방송에서도 많이 나온 식당이더라고요~~

이런 TV 프로그램에 나올 정도면 웬만한 인기가 있지 않고서야 나올 수 없잖아요?

벌써 SNS나 여수 현지 사람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다고 합니다.

진작 알았더라면 저번에 여수 왔을 때 와볼 걸 그랬어요ㅠ…

꽃게에는 키토산이 풍부해서 현관 질환 개선에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먹는 음식이죠~

이 여수 꽃게탕 집은 몸에 좋은 15가지 재료로 양념장을 만든다고 해요

양념장 하나에 키토산이 풍부한 꽃게 껍질과 몸에 좋은 한약재, 채소 등 15가지나 들어가다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죠?

그래서 사람들이 이 양념장 때문에 많이 온다고 하던데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네요~

그리고 벽에 걸려있는 글에 화학조미료를 따로 쓰기 않는다는 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요.

화학조미료 정말 몸에 안 좋잖아요. 저도 요새는 최대한 집에서 음식 만들 때 화학조미료를 안 쓰려고 노력 중인데 쉽지가 않아요..

벽에 걸려있는 글만 봐도 고객의 건강을 우선으로 하는 사장님의 마인드가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

지렸다 여수맛집

혹시 메뉴를 고르시다 뭘 고를까 고민되신다면 세트 메뉴를 추천 해 드리고 싶어요.

주메뉴인 꽃게살 비빔밥과 꽃게탕 두 가지를 한 번에 맛보실 수 있거든요

1인 기준에 꽃게살 비빔밥과 꽃게탕이 20000원이면 저렴하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주변 식당을 가보면 꽃게탕만 해서 중 , 대 이렇게 해서 가격이 무지막지하게 비싸던데 제 기준에서는 2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단, 2인부터 주문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혼자 가서 식사 하실 때는 어떻게 되는지.. 혼자 가실분은 미리 전화해보시기를…

전라남도 여수 상차림이에요~

전라도 하면 인심 아니겠습니까 역시 상다리 휘어질 만큼 밑반찬들이 가득 나오는데 제가 평소에 너무나도 좋아하는 반찬들이 많이 보이니 군침이 너무 돌더라고요~

여수 하면 여수 갓김치 아니겠습니까 히히

한 번씩 갓김치가 생각 날 때면 따로 주문해 시켜 먹고는 하는데 여수에서 먹는 갓김치 맛이 더 맛있네요

여수 갓김치는 없어서 못 먹는데 이 날 갓김치도 원없이 먹었네요

시원한 열무김치도 있습니다.

비빔밥에 같이 넣어줘도 좋으니 같이 비벼서 먹어보세요~ 열무 김치의 씹히는 맛이 비빔밥이랑 너무 잘 어울립니다.

지렸다 여수맛집

매콤 새콤한 도라지 무침도 같이 나오고요~

어떻게 제가 좋아하는 반찬들만 나올 수 있는지 반찬만 먹어도 배가 부르겠더라고요

고소한 부침개는 입이 짧고 밥을 잘 먹지 않는 제 조카가 다 먹어버렸답니다.

밥은 하나도 먹지 않고 이 부침개 하나는 엄청나게 잘 먹더군요.

제가 너무나도 먹고 싶었던 꽃게탕~~

저희 외할머니 집이 전라남도 완도여서 어렸을 때부터 해물이 들어간 매운탕, 꽃게탕을 많이 먹을 수 있었는데 그래서 저는 아직도 이런 탕 종류에 밥 먹는 걸 제일 좋아한답니다.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 보이죠? 저 칼칼한 국물이 요즘 같은 날씨에 딱 어울리지 않나요?

팽이나물과 꽃게가 가득 들어있는 꽃게탕이 보글보글 끓는데 냄새가 죽여줬어요~

지렸다 여수맛집

저 속에 살이 꽉 찬 꽃게가 보이시죠~ 꽃게 양도 푸짐해서 아주 쪽쪽 빨아 먹었습니다.

이런 뜨끈뜨끈한 국물에 빠질 수 없는 게 소주인데 대낮부터 술을 마실 수 없으니 참을 수밖에 없었죠.

다음에는 저녁에 와서 소주 한잔에 꽃게탕을 먹어봐야겠어요

청양고추도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넣어 드셔도 됩니다.

평소 매운 음식을 잘 드시는 분들은 꽃게탕에 청양고추도 같이 넣어 드셔 보세요

저희 집도 매운 음식을 좋아하다 보니 청양고추 듬뿍 넣어 맵고 칼칼하게 먹었답니다.

이제 꽃게살 비빔밥을 자세히 보여드릴 차례입니다.

꽃게살 비빔밥에 넣어 먹을 콩나물이랑 나물들이에요

게장 소스에 같이 비벼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비빔밥에 절대 빠질 래야 빠질 수 없는 재료들이죠~

혹시 재료가 부족하시면 리필이 가능하니 듬뿜 넣어서 맛있는 비빔밥을 느껴보세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 양념장에는 몸에 좋은 재료가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는 데요

그래서 그런지 밥에 나물이랑 같이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평소에 간장게장이랑 양념게장에 밥 비벼 먹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저처럼 게장 좋아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반할 그런 맛입니다.

지렸다 여수맛집

보통 간장게장이나 양념게장을 밥 도둑이라고 부르잖아요 제가 생각하기에 이 꽃게 비빔밥이야말로 진정한 밥 도둑이에요

먹어보시면 무슨 뜻인지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밥이랑 소스만 같이 비벼 먹어도 전혀 짜지 않고 간이 잘 맞아요

너무 맛있어서 저 양념장 집에 가져가고 싶더라니까요..이 소스만 있으면 한끼 식사는 제대로 해결될텐데요.. 사장님 비법 좀..알려주세요

꽃게살이 너무나 부드러워 제 입에서 사르르 녹더라고요

정말 이 맛있는 음식을 왜 이제야 알았는지 .. 여수 꽃게탕 맛집 인정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제가 지금까지 먹어 본 꽃게탕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그만큼 추천드릴 수 있으니 꼭 직접 오셔서 이 맛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꽃게살 비빔밥에 같이 싸먹을 김도 따로 나와요

식당에서 싸 먹으라고 김 나오면 잘 안 먹는데 무조건 싸 먹을 수밖에 없었죠

고추 짱아찌 좋아하시는 분들은 쌈에 같이 싸 드셔 보세요

저도 같이 싸 먹으면 짤지 알았는데 아주 맛있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