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판매, 중고차 판매 앱, 중고차 판매 시세, 중고차 판매 서류

 

 

 

들어가기에 앞서서

1. 제 구독자분들을 포함해서, 대부분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운행 중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2. 자동차는 신차로 구입을 하든지, 혹은 중고차로 구입을 하든지 간에, 구입과 동시에 감가상각이 많이 되고 있어, 보유 기간이 늘어날수록 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방어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3. 더욱이 현재 운행중인 자동차를 판매하려고 할 경우에, 대부분은 적당한 가격선에서 자동차를 매도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4. 그래서 내차 즉 중고차 판매를 현명하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중고차 판매 제일 좋은 방법은? 

1. 중고차 판매 방법

– 주변 지인분들중에 중고차 딜러를 하는 분들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부분은 지인을 통해 헐값에 내차를 매도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중고차는 딜러가 매입 후 상품화 작업 및 상사(사무실)에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 이 모든 비용을 포함해서 중고차 값을 책정하기 때문에 중고차 판매를 희망하는 차주의 원하는 가격을 받기가 어려운 구조입니다. 

 

– 자동차365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자동차365 – 중고차 매매>

출처: 자동차365 참조

 

 

 

<자동차365 – 중고차 매매 관련 각종 관련 사항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자동차365 참조

 

– 우선 자동차365 사이트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중고차에 대해서 충분히 확인 후 2번째 중고차 판매 앱에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2. 중고차 판매 앱 소개

출처: 제 스마트폰 어플 사진 참조했습니다.

 

☞ SK엔카

 

– 대부분의 경우 SK엔카를 많이 확인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보험이력 + 성능점검기록표가 없는 중고차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유혹에서 벗어나서 패스해야 합니다.

– 특히 주말에 허위 과장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SK엔카에 중고차 판매를 위해 광고를 올리는 딜러들은 자기차를 보유하고 있는 딜러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해보면 가성비 좋은 차량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헤이딜러

– 예전의 헤이딜러는 최고가 견적으로 입찰해놓고, 2등 이하는 서로 짜고 치는 고스톱을 했으나, 지금은 많이 바뀐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예전처럼 무리한 감가는 없었고, 친절하게 잘해주는 경향이 있습니다.(제가 직접 제차를 판매한 경험입니다)

– 그리고 거래가 완료되면 딜러분이 친절하게도 스타벅스 커피 쿠폰까지 보내주기도 합니다.

– 저 같은 경우 거래 시에 만족하면서 거래를 했습니다. 

– 사진을 찍어서 올리기만 하면 거래가 성사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개인의 경우 추천드리고 싶은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KB차차차

– 어플에 나와 있는 판매후기로는 잘 판매가 되는 것으로 보이나, 실제 거래는 좀처럼 안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 다른 중고차 판매 앱보다 시세가 조금 높게 형성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저 같은 경우 거래 성사에 실패 경험이 있어서, 검색용으로 이용하나, 실제로는 잘 활용하지 않는 어플입니다.

 

 

 

3. 중고차 판매 시세 조회

– 중고차 판매 시세 조회의 경우 자동차 365에서 우선 차량 번호를 통해 조회를 해봅니다. 

출처: 자동차365 참조

– 그리고 SK엔카를 통해 비교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SK엔카를 통해 검색해보고 매매단지에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출처:SK엔카 참조 

 

 

4. 중고차 판매 서류 관련 준비 방법은? 

  중고차 판매 즉 매도할 경우

– 인감증명서(매도용)

– 신분증

– 상사에서 매매할 경우, 이전 대행을 해주기 때문에, 이전비를 상사에 지급하면 됩니다. 

 

 

 

중고차 판매 즉 매입할 경우

– 신분증 + 보험가입증명서만 있으면 됩니다.

– 물론 차량대금은 현금 지급 혹은 캐피털을 이용한 대출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단, 캐피탈을 이용할 경우, 해당 딜러에게 1%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1. 중고차 판매 즉 매도 혹은 매수할 때는 가급적 여러 경로로 충분히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요즘은 허위매물들이 많이 없어지고 있고, 성능점검까지 필수로 받고 있으나, 여전히 불안한 점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중고차 판매 시에 상호 간에 신뢰를 하기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3. 만약 중고차를 매입했다면 기본적인 소모품은 가까운 정비소에 가서 점검 후 교체가 필요한 부품은 교체 후 차량을 운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