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업 관련주 삼성중공업주가 분석

  • by

 

삼성중공업 주가에 대한 재료 분석 

1. 삼성중공업의 카타르, 모잠비크, 러시아등 대규모 LNG 개발 프로젝트들은 순차적으로 진행중입니다. 

2. LNG운반선의 발주는 향후 10년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3. 과거 일본 조선사들이 제작했던 모스형(반구형 타입) LNG운반선의 교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4. 증기터빈을 탑재하고 있어, LNG 추진엔진이 탑재된 새 선박으로 대체중입니다. 

5. 삼성중공업은 러시아에서 쇄빙 LNG 운반선 15척의 블록과 기자재를 25억달러에 수주했습니다. 삼성중공업 역사상 최대규모의 단일 수주였습니다. 

 

 

삼성중공업주가에 대한 수급 분석 – 20.11.25(수)

20.11.25(수) 기관의 순매수량은 1백만주를 넘었고, 외국인의 순 매수량도 약 백만주에 육박하는 수준입니다.

비록 6,920원으로 180원(+2.67%) 상승으로 장 종료했습니단 거래량이 4천6백만주가 거래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기관의 외국인의 순 매수량이 약 2백만주 정도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외국인 및 국내 기관이 이 정도 매수를 하는 종목들은 많이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좋은 재료의 종목이고, 2021년부터는 회복의 기미를 보이는 조선업 관련주이기때문에 장기투자 종목으로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단지, 제 개인적 의견을 포스팅했을뿐입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삼성중공업주가에 대한 수급 분석 – 20.11.25(수)

차트에 대해서도 딱히  언급할 필요는 없는것 같습니다. 재료가 좋고, 거래량이 양호한 흐름이기때문입니다. 

내일 장도 관심있게 지켜보면서 수급의 흐름을 살펴 보아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대단한 저력의 삼성중공업인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조선업이 삼성중공업의 장대 양봉처럼 빨리 살아나기를 기원해봅니다.

 

삼성중공업주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1. 재료가 좋은 종목에 거래량까지 좋은 상황이라서 딱히 언급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2. 물론 장대양봉이 나온다고 해서 계속해서 장대 양봉으로 가는 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조정장이 올 수 있다는 생각은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내일 장에서도 거래량이 어떻게 될지? 외국계 기관 과 국내 기관이 계속해서 쌍끌이 매수를 하는지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단지, 제 개인적 의견을 포스팅했을뿐입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조선업관련주 대우조선해양주가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사진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