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조등 교체비용에 대한 생각

자동차 전조등 교체비용에 대해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자동차 전조등 교체비용은 얼마정도 지불하고 계신가요? 제가 예전에 그랜저 IG2.2디젤 풀옵션 FULL LED 전조등을 교체할때 보니까 한쪽 ASSY에 80만원이 넘어가는 비용이였습니다. 물론 공임비 포함이고,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했습니다. 원인은 전조등에 습기가 차서 문제가 될까봐 교체했거든요. 

 

이번에는 차를 교체한 후 저는 대형 SUV가 필요해서 베라쿠르즈를 인수해서 운전 중인데요, 전조등이 한쪽이 사망해서, 어제 교체하러 갔다왔거든요. 베라크루즈는 어제 업체 대표님도 언급하신게 전조등이 벌브타입이라서 벌브는 얼마 안하기때문에 벌브값은 안 받고 공임비만 받겠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근데 베라크루즈는 모든지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형 그것도 고급 SUV라서 그런지 공임비, 부품가격 모든게 다 비쌉니다. 그랜저IG2.2디젤과는 차원이 다른 것이죠. 

 

그래도 나름 정직하게 잘 하시는 정비업체 대표님이기때문에 저렴하게 교체를 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다른 정비업체를 갔다면 그 이상 나올 수도 있는 금액이였겠죠. 

 

대형차 일 수록 자동차 전조등 교체비용은 훨씬 많이 비싸집니다. 예를 들어 G80의 경우 1쪽에 1백만워이 훨씬 넘는 가격이기때문에 신품 교체시에는 가격적인 부품이 발생하겠죠. 

 

 

차급이 내려가면 그나마 조금 저렴하게 교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지금 당장 차를 바꿀 수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여러분이 판단했을때, 앞으로 디젤차량 특히 4등급 차량은 언제까지 운행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나요?

제가 생각했을때, 예를 들어 청주시의 경우 노후경유차를 거의 2천대 가까이 폐차 했다고 하더라구요. 아직까지 대부분 4등급 차량이 많은 상황인데, 4등급 차량도 2~3년 뒤면 폐차 대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제 차량이 폐차 대상이고 DPF 장착비용이 지원된다면 지원금을 받아서 DPF를 장착하고 운행했으면 좋겠더라구요. 그만큼 베라크루즈 차량은 메이커의 실수가 만들어낸 명차라고 생각해요.

 

SUV가 이렇게 편할 수 있을까? SUV가 연식은 되었지만 3.0디젤엔진의 그 엔진음은 정말 좋다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특별한 잔 고장도 없는 상황이구요.

 

통상보면 20만은 이제 엔진 길들이기가 조금 된 수준이고 30만은 타야 이제 조금 운행 한 수준이고, 40만은 타야 평타 수준이고, 50만 이상타야 이제 조금 운행했다는 상황이 되는 것 같아요. 거기에 더해 70 ~90만 킬로수를 운행하는 차주분들고 정말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더욱 아깝다고 생각해요.

 

연비야 기존 차량 대비 1~2만원정도 더 들어가는 수준(예전 싼타페와 비슷하죠)이라서 그닥 불편한 점도 없고, 이상하게 대부분 시내 주행이라서 연비에 별도 신경안쓰고 운행하고 있어요.

 

이런 장점이 많은 차량이라서단지 노후 차량 대상이 된다라고 해서 폐차시키기에는 너무 아까운 것 같아요.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