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언- 행동과 생각에 관한 명언, 괴테의 명언, 괴테 영어명언

Thinking is easy, acting is difficult,

and to put one’s thoughts into action is the most difficult thing in the world

[ 생각하기는 쉽고, 행동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일은 세상에서 가장 어렵습니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Johann Wolfgang von Goethe)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Johann Wolfgang von Goethe )

Johann Wolfgang von Goethe

괴테는 1749년 8월 2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암마인에서 태어났다.

왕실고문관인 아버지 요한 카스파르 괴테와 프랑크푸르트 암마인 시장의 딸인 어머니 카타리네 엘리자베트 텍스토르 사이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그리스어, 라틴어, 히브리어, 불어, 영어, 이탈리아어 등을 배웠고, 그리스 로마의 고전 문학과 성경을 읽었다.

그는 북독일계 아버지에게서 체격과 근면한 생활 태도와 남독일계 어머니에게서 예술 사랑과 이야기 짓는 흥미를 이어받았다고 한다.

어린 나이에 신년시를 써서 조부모에게 선물할 정도로 문학적 재능을 타고났다.

라이프치히 대학에서 법학을 공부했고, 1767년에 첫 희곡 ‘연인의 변덕’을 썼다.

1770년 슈트라스부르크( 스트라스부르 ) 대학 재학 당시 호메로스 , 오시안 , 셰익스피어의 위대함에 눈을 떴으며, *질풍노도 운동 (Sturm und Drang)의 계기를 마련했다.

그는 법률 사무소 견습생일 때 약혼자 있는 샤를로테 부프와 사랑에 빠지는데, 이때 체험을 소설로 옮긴 게 [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1774)이다. 그는 1775년 바이마르로 이주했으며, 이 도시를 문화의 중심지로 끌어올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 했다.

행정가로 국정에 참여해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고, 식물학, 해부학, 광물학, 지질학, 색채론 등 인간을 설명하는 모든 분야에 관심을 기울였다. 1786년 이탈리아 여행에서 고전주의 문학관을 확립했고, 1794년 실러를 만나 함께 독일 바이마르 고전주의를 꽃피웠다.

1796년에 대표적인 교양소설 [ 빌헬름 마이스터의 수업시대 ]를 썼다.

1805년 실러의 죽음으로 큰 충격에 빠졌지만, 창작 활동과 연구는 끊임이 없었고, 색채론 ](1810), [ 빌헬름 마이스터의 편력시대 ](1821), [ 이탈리아 기행 』(1829) 등 완성했다.

스물네 살 구상하기 시작하여 생을 마감하기 바로 한 해 전에 완성한 역작 [ 파우스트 ]를 마지막으로 1832년 세상을 떠났다.

*질풍노도 운동 (Sturm und Drang) : 18세기 후반에 독일에서 일어난 문학 운동이다. 1765년 경부터 1785년 경까지의 약 20년 동안이 이에 해당된다. 계몽주의에서 고전주의·낭만주의 시대에 걸쳐 과도적인 역할을 다한 문학·연극 운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