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007 유어 아이스 온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개봉일: 1981년 6월 26일 (미국)

감독: 존 글렌

작곡가: Bill Conti

수상 후보 선정: 새틀라이트상 최우수 클래식 DVD, 미국 작가 조합상 코미디 각색상

각본: 마이클 G. 윌슨, 리차드 메이바움

《007 유어 아이즈 온리》(For Your Eyes Only)는 1982년에 개봉된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12번째 스파이 영화이다.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제목의 의미는 일급 기밀(사본을 만드는 것은 금지되며, 오로지 당신의 눈으로만 읽을 것)이다. 흔히 ‘읽은 후 소각할 것’ 으로도 번역된다.스토리는 원작 단편소설인 “유어 아이즈 온리”와 “위험한 거래” 의 줄거리를 합친 것, 로저 무어가 제임스 본드를 연기한 다섯번째 작품으로 미사일 좌표 유도 장치인 ATAC을 탈취하려는 크리스타토스의 음모를 막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스토리 라인에서 배신과 반전이 추가되기 시작한 첫 작품이다.

이전 작품인 문레이커가 현실성을 안드로메다로 보냈던 것에 대한 반성으로 지극히 현실적인 시나리오와 장비들로 돌아온 작품이다. 지금에 와서 보아도 상당히 박진감 넘치는 추격씬과 전투씬을 보여주며, 본드 역시 육체적으로도 상당히 고생한다. 특수장비 면에서도 본드에게는 무전기 기능이 있는 시계를 제외하면 어떤 특수장비도 나오지 않았다. 심지어 본드카도 별다른 기능도 없이 적들이 문을 열려고 시도하자마자 자폭 기능이 발동돼 그대로 폭파됐다. 다만, Q가 범죄자 조회용으로 사용하던 몽타주 작성 컴퓨터는 당시 시대를 앞섰다.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이 작품에서 마지막 전투장소인 시릴 수도원은 원래 그리스의 메테오라 고산지대에 있는 성 트리니티 수도원을 모델로 했으나, 수도자들이 “그런 영화의 촬영에 협조할 수 없다”고 하여 겉만 촬영하고 내부구조는 별도의 세트장을 사용했다고 한다.한국에서는 1982년 11월 27일 개봉하여 서울관객 50만이 넘는 흥행 성적을 거둬 그 해 최고의 흥행 외화가 되었다. 나를 사랑한 스파이와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를 끈 007 시리즈 영화.

크랭크인 직전에 로저 무어가 본드역을 고사했기 때문에 설득하느라 촬영이 늦어졌다는 비화가 있다. 또 새로운 배우를 본드 역으로 데려왔을 경우를 상정하여, 연결고리 삼아 죽은 아내의 묘에 성묘하는 장면이 연출됐다.그 이외에도 프리 시퀸스에서 브로펠드가 본드의 헬리콥터를 원격 조종하여 죽이려다가 자신이 잡혀서 공장굴뚝으로 추락사하는 장면이 있는데, 썬더볼 작전 당시 공동 제작자였던 케빈 매클로이와의 사이에 스펙터 및 브로펠드에 대한 오랜 저작권 분쟁이 있었기 때문에, 철저하게 이름도 얼굴도 등장하지 않게 연출했다.

피어스 브로스넌의 부인이었던 카산드라 해리스가 콜롬보의 정부인 리즐 백작부인으로 출연했다. 그 후 1991년에 난소암으로 사망했다.캐럴라인 코시가 풀장 장면에서 이름도 없는 단역으로 출연. 최초의 성전환 본드걸로 화제를 모았다.왕좌의 게임 타이윈 라니스터역의 찰스 댄스가 단역으로 출연. 첫 영화 데뷔를 했다.또한 54회 아카데미 시상식 (1981)과 3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1981)에서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으나 두 시상식 전부 수상에 실패했다.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그리스의 이오니아해에서 ATAC(날아오는 미사일을 지시, 유도할 수있는 초저주파발신기)를 실은 영국의 정보 수집선이 침몰한다. ATAC가 동구측에 들어가기 전에 회수키 위해 영국은 퇴역 장교로 하여금 인양 작업을 추진 시키나 그는 딸 멜리나(Melina : 캐롤 부케 분)가 보는 앞에서 사살당하자 멜리나는 복수를 다짐한다.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007(James Bond : 로저 무어 분)은 암살자 곤잘레스(Gonzales : 스테판 칼리파 분)의 소재를 파악하고 접근하지만 곤잘레스는 멜리나의 복수의 크로스보우에 당하고 만다. 007은 곤잘레스에게 돈을 주던 사내를 추적하여 크리스타토스(Kristatos : 줄리안 글로버 분)라는 그리스의 부호가 ATAC를 소련에 팔아 넘기려는 사실을 알아낸다.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007과 멜리나가 어렵게 인양한 ATAC를 크리스타토스가 빼앗아간다. 크리스타토스의 배에 묶여 산호초 위를 이리저리 끌리어 다니던 007과 멜리나는 간신히 위험을 벗어난다. 007은 크리스타토스의 라이벌 콜럼보(Colombo : 토폴 분)의 도움으로 크리스타토스가 ATAC를 소련에게 넘기려는 장소인 깍아지른 벼랑 위에 세워진 시릴 수도원으로 잠입한다.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007 유어 아이스 온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ATAC가 소련의 고골 장군(General Gogol : 월터 고텔 분)에게 넘어가는 순간 007은 ATAC를 빼앗아 벼랑으로 던져 파괴시킨다. 멜리나의 생명을 노리는 크리스토스를 콜럼보가 단검을 날려 처치한다. 모든 것이 끝난 뒤 그윽한 달밤에 이오니아해에 떠있는 요트위에서 자신의 가운을 벗기는 007에게 멜리나가 다정스레 쳐다보며 나즈막히 말한다. “For Your Eyes Only, Darling!” 이윽고 두 남녀는 달빛이 비치는 바닷 속에서 달콤한 달밤의 수영을 즐기며 영화는 막바지에 이른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