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개봉일: 2002년 12월 25일 (미국)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비: 5,200만 달러

수상: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남우조연상

수상 후보 선정: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캐치 미 이프 유 캔》(영어: Catch Me If You Can)은 2002년 공개 된 미국의 전기 범죄 코미디 영화이다. 스티븐 스필버그가 감독하고, 제프 네이선슨이 각본을 썼다. 아버지의 사업이 망하고 부모가 이혼을 한 뒤, 가출을 하고 팬암 조종사, 하버드 의대 수석 졸업 의사, 버클리 법대를 졸업한 변호사를 사칭한 최연소 사기꾼 프랭크와 그를 쫒는 FBI수사관 칼의 이야기로, 1965년에 실제로 일어난 사기극의 주인공인 프랭크 애버그네일(Frank Abagnale)의 실화를 담고 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톰 행크스, 크리스토퍼 워컨, 마틴 신, 나탈리 베이과 에이미 아담스가 출연한다.

영화의 제작은 1980년부터 시작되었지만, 애버그네일의 책이 스필버그의 드림웍스에 판매 된 1997년까지 본격적인 제작은 이뤄지지 않았다. 데이빗 핀처, 고어 버빈스키, 라세 할스트룀, 밀러스 포만와 카메론 크로우가 감독 물망에 올랐지만 최종적으로 스필버그가 낙점되었다. 촬영은 2002년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었다. 이 영화는 평단에 호평을 받았으며, 애버그네일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제75회 미국 아카데미상 남우조연상(크리스토퍼 월켄), 음악상(존 윌리엄스)가 후보 지명되었다. 월켄은 제56회 영국 아카데미상(BAFTA)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고, 윌리엄스는 음악상, 마리 조프레즈는 의상상과 제프 네이선슨은 각본상에 후보 지명되었다. 디카프리오는 골든 글로브상 영화 드라마부분 남우주연상에 후보 지명되었다.윌리엄스는 또한 그래미상에 후보 지명되었다. 영화의 한 장면이 《심슨 가족》의 에피소드 “Catch ‘Em If You Can”으로 패러디되었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아빠 찾아 맴맴, 아들 잡고 맴맴, 즐거운 이중창

– 박평식(씨네 21)

★★★

스필버그가 잡아야 할 것은, 인간의 심연

– 김봉석(씨네 21)

★★★☆

스필버그 영화가 아니라 디카프리오 영화

– 심영섭(씨네 21)

★★★☆

잡을 수 없을 정도로 경쾌하게 달아나는 스필버그의 경공술.

– 이동진(왓챠)

10

희대의 사기꾼이었지만 그는 그저 아빠 엄마와 행복한 나날들로 돌아가고싶어 발버둥치는 소년이었다.

원더보이(gohy****) 2014.07.26 00:52

공감2030 비공감34

10

근데 영화속에서 프랭크가 잘생기지 않았다면 가능하지않은이야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ooo(choc****) 2013.06.12 20:08

공감2032 비공감61

10

천재다천재 옛날에본거지만 또 봐도 재밋음

선먀(tjsa****) 2013.07.11 15:58

공감1029 비공감22

10

디카프리오가 구라칠때 마다 흥분된다

자일리톨(saja****) 2014.07.24 07:03

공감1005 비공감25

10

너무 대단해서 실화란것에 소름 마지막에 잘산단글읽고 또 소름

Sy(sssy****) 2013.09.18 15:24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2003년을 여는 최고의 사건! | 스필버그가 선사하는 거짓말 같은 실화.전학 첫날 선생님으로 위장, 1주일 동안 전교생을 골탕먹인 당돌한 10대 프랭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 부모의 이혼으로 무작정 가출한 프랭크는 본격적으로 남을 속이는 천재적 재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기자를 사칭해 항공사의 허점을 알아낸 프랭크. 그는 조종사로 위장, 모든 항공 노선에 무임승차는 물론 회사 수표를 위조해 전국 은행에서 140만 달러를 가로챈다.하지만 꼬리가 길면 밟히는 법. 21년 경력의 FBI 최고의 요원 칼 핸러티가 프랭크의 뒤를 쫓고, 오랜 추적 끝에 드디어 혈혈단신 프랭크의 호텔방을 덮친 칼. 하지만 칼과 마주친 프랭크는 정부 비밀요원으로 둔갑, 증거물을 챙긴다며 위조수표를 챙겨 들고 여유롭게 빠져나온다. 뒤늦게 자신이 속았음을 깨달은 칼은 자존심 회복을 결심한다. 그리고 마침내 찾은 프랭크의 가족. 하지만 자신을 속인 프랭크가 겨우 17살의 고등학생이라는 사실에 또다시 칼의 자존심은 무너지고. 과연 칼은 프랭크를 잡을 수 있을까? 이들의 유쾌한 게임은 이제 시작이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성공한 사업가인 부친(크리스토퍼 워컨 분)과 프랑스인인 모친(나탈리 바이 분)과 살던 프랭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 하지만 사실 부친은 사기를 통해 은행 대출을 받아 사업을 하고 있었다. 나중엔 탈세 혐의로 국세청이 고소를 하고 사업은 망하게 되어 큰 집도 팔고 작은 집으로 이사가게 된다. 어린 프랭크는 탁월한 유머감각과 능수능란한 화술, 심지어 여자 꼬시는 능력까지 갖춘 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배워서 전학 간 학교에서 신임 프랑스어강사 행세를 하거나, 조퇴 요청서 위조를 돕는 등 활용하기 시작한다. 그러다 부모가 이혼하는 상황을 견디지 못하고 부친이 생일선물로 준 25달러가 들어있는 계좌와 수표책만 겨우 챙겨서 집을 뛰쳐나가고, 먹고 살기 위한 방법으로 수표 위조를 택한다.

자신이 위조한 수표를 현금으로 바꾸는 것이 여의치 않아 간신히 입에 풀칠만 하고 있던 어느 날, 팬암의 기장이 여성 비행 승무원 여럿을 이끌고 다니면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비상한 관심과 관대한 혜택을 받는 것을 목격하고 사회적으로 권위가 있는 직업을 사칭할 결심을 한다. 그리고 그 이후로 똑똑한 머리와 좋은 연기력을 인격 사칭과 수표 위조, 서류 위조에 써서 팬 아메리칸 항공의 부기장, 외과전문의, 변호사 등을 사칭하여 수백만 불이 넘는 돈을 갈취하고 수많은 사람들을 후리고 다닌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그러나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 FBI의 위조관련 수사 전문가인 칼 헨래티가 자신을 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외과의로 병원에서 놀고 먹을 때 근무할 때 만난 간호사 브렌다(에이미 애덤스 분)와 눈이 맞아 사기에서 손을 떼고 조용히 살려는 결심을 한다. 약혼 허락을 받기 위해 장인을 만났는데, 전직 검사이자 현직 변호사인 장인 앞에서 자기가 UC 버클리 변호사 자격증을 따놓았다며 사기를 쳤다. 그러나 장인이 UC 버클리 출신이어서 위기에 처하지만 순간의 재치로 잘 넘어갔나…싶었지만 역시 눈치를 챈 듯 장인은 “진실을 알려달라.

너처럼 능력있는 사람이 왜 우리 딸 같은 애와 결혼하고자 하느냐”라고 묻는다. 새출발을 하려고 아무런 거짓 없이 “저는 의사도, 변호사도,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저 당신의 딸을 사랑하는 어린애일 뿐입니다.”라며 솔직하게 털어놓지만, 그것이 도리어 로맨티시스트라며 장인의 마음을 사로잡아버린다. 결국 해당 주의 변호사 시험을 다시 치게 되지만 겨우 2주일 동안의 시간을 요청하고는 합격한다. 실화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법전을 1주일 만에 통달한 엄친아라는 것이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결혼 소식과 범죄에서 손 씻을 결심을 전하기 위해 부친을 만난 프랭크. 하지만 부친은 “너는 그만 둘 수 없어”라는 냉담한 대답을 할 뿐이었다. 또한 아버지는 결국 생계를 위해 우편 배달부가 되어 있었고, 가짜로 이혼했다고 생각했던 어머니는 알고 보니 진짜로 이혼하고 아버지의 친구와 재혼해버린 뒤였다.

한편 프랭크가 여기저기 흘리고 다니던 단서를 바탕으로 프랭크의 정체를 알아낸 칼 핸래티(톰 행크스 분)가 약혼식장에 들이닥쳐서 결국 결혼식은 치르지 못한다. 그리고 약혼녀를 데리고 미국을 탈출하여 그동안 모아둔 거금으로 편안하게 살려고 하지만, FBI가 온통 공항에 깔려있어서 데려가지 못하고, 다시 팬암 기장을 사칭해서 거짓으로 팬암의 미래 승무원 프로그램을 열어 예쁜 여학생들을 데리고 스튜어디스로 연막을 쳐서 겨우 미국을 탈출한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미국에서 탈출한 후에는 프랑스에 있는 어머니의 고향 시골 마을에 인쇄소를 차려서 수표 위조를 계속하여, 전 유럽을 떠돌면서 돈을 흥청망청 쓰며 살다가 결국 체포되어 프랑스에서 옥살이를 하던 중 칼 헨레티의 노력으로 미국으로 이송된다. 만나고 싶어했던 아버지가 이미 죽었다는 말을 들은 후 믿지 못하여 칼의 감시망을 또 탈출하여 원래 살던 집을 찾아가지만, 이혼한 어머니가 또다른 가정을 차리고 딸을 새로 얻은 것을 보고 모든 것을 포기하여 순순히 붙잡힌다. 그리고 다시 미국에서 감옥살이를 한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이후 칼 핸레티는 프랭크가 4년동안 갱생할 수 있게 상부의 사람들을 설득한다. 그래서 그동안 쌓아올린 위조 기술을 역으로 활용하여 위조 수표 감별사이자 보안 컨설턴트로 활동을 시작하지만,지금까지와는 너무나도 다른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다시 도망치려다 그를 감시하던 칼에게 덜미를 잡힌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줄거리 스포 결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하지만 의외로 칼은 이제 누구도 널 쫓지 않는다며 순순히 놓아주고, 프랭크는 이것이 도망자의 삶을 버릴 수 있는 기회임을 깨닫고 다시 업무에 복귀하게 된다. 이후 프랭크가 워낙에 위조의 달인이라선지 이 사람이 고안한 수표 위조방지 시스템은 금융계에 혁명을 일으켰고, 기업에서 받는 로열티 수입이 연간 수백만 달러가 넘는다고 하며, 자신을 체포한 칼과도 계속 친구로 지냈다는걸로 영화는 막바지에 이른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