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이스맨 결말 줄거리 스포 크리스에반스 제임스프랭코

  • by

개봉일: 2013년 5월 2일 (레바논)

감독: 아리엘 브로멘

배급사: Alchemy

원작자: 안소니 브루노

DVD 출시일: 2013년 9월 3일 (미국)

《아이스맨》(The Iceman)은 2012년 공개된 미국의 영화이다.

7

크리스 에반스는 아이스를 참 좋아하는구나 퍼스트 어벤져때도 얼음에 갇히고 설국 열차도 타고

Js(kjs7****) 2014.04.03 17:33

공감95 비공감12

10

이게 6.3점 대라니 미쳤네 ㅋㅋ 근래 몰입해서 본 몇안되는 영환데

riquelme(bkso****) 2014.07.20 21:02

공감39 비공감6

7

다 보고나서야 출연진이 화려했단 걸 알게됐네

스매니아(pass****) 2014.10.07 00:16

공감22 비공감1

8

마이클 섀넌의 실제 쿠클린스키 같았던 이중적인 연기. 정말 아이스맨 그 자체였다.

바람의언덕(sipj****) 2015.02.14 17:52

공감17 비공감0

7

재미잇음 주인공멋있음 실화 인물말고 연기한 배우가 멋있음

qfwef(apfl****) 2014.09.25 15:37

 

1980년대 실재했던 희대의 청부 살인 업자 리처드 쿠글린스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드라마다. 범죄와 살인을 다룬 내용이지만 한편으로 보면 가족 드라마이기도 하다. 실제로 쿠글린스키가 체포된 1986년 당시 부인과 딸은 그의 진짜 직업을 알지 못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에게는 <설국열차>로 친근한 크리스 에반스가 출연을 맡아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선보인다. 절도 사건 이후 할리우드에서 퇴출되다시피 한 위노나 라이더의 요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마이클 섀넌도 합세했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제임스 프랭코를 비롯해 엘리아스 코티스, 레이 리오타 등 쟁쟁한 배우들의 얼굴도 볼 수 있다.

비교적 호화 캐스팅이고 장르 영화에 해당하는 작품이지만 살인극보다는 살인자의 내면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대중적이지만 꼭 대중적이지만은 않은 작품이다.

불우한 환경에서 자라온 리처드 쿠클린스키는 마피아와 연결된 영상업체에서 일하던 중 당시 마피아 두목 로이가 쿠클린스키의 표정이나 행동에서 잃을게 없는 듯한 차가운 느낌을 받아 그를 눈 여겨 보다가 임무를 제안한다. 완벽하게 첫 살인 임무를 성공한 그는 마피아와 함께 살인청부업에 몸담게 된다.

쿠클린스키는 점차 자신만의 노하우로 살인을 일삼지만 가족을 끔직하게 아끼고 생각하기에 가족에게 철저하게 비밀로 하며 이중생활을 하게 된다. 어느 날 마피아의 룰을 어긴 쿠글린스키는 마피아로부터 제외를 당하고, 가족의 생계를 위해 일을 그만 둘 수 없던 그는 본인이 직접 일을 찾아 다닌다.

하지만 쿠클린스키의 입지는 점점 좁혀지고, 결국 위태로운 상황까지 오게 된다.조직 구성원중 개차반 망나니때문에 경쟁업체 또는 상위조직과 혼선이 생겨 몸을 사리고 있어라는 보스(레이 리오타)의 지시.

백수가된 그는 또한명의 사이코패스이자 한가정의 가장인 살인마(프론지)와 동업을 하게되고 아이스크림 트럭을 몰고다니며 죽인 시체를 얼려 경찰의 살인 추정을 회피하는 프론지와 함께 프로페셔널하고 우아한 살인의 기술과 시체 처리 아트를 심도있게 진행해간다.

시체처리 공장이라고 할만한 가공할 그들의 작업은 섬뜩하지만 어찌보면 그들 일상에선 그보다 더 자연스런 일과란 없는 것처럼 보여준다 프론지역할의 크리스 에반스는 한결 부드러운 연기를 보여준다.

보통의 누아르 영화라면 히트맨이 가정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보스를 포함에 걸림돌이 되는 모든 조직원을 다 죽여버리는 박력을 보이며 끝나겠지만, 살인하고 돈받는 패시브스킬에만 뛰어난 쿠클린스키에게는 욱하는 살인본능만 대단할뿐.

하극상이나 다른 조직원들의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력과 첩보능력이 전무한지라 어이없게 청산가리 밀매자로 잠입수사한 경찰에게 덜미를 잡히게 되며 막바지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