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써로게이트 (영화) 줄거리 결말 스포 평가

개봉일: 2009년 9월 24일 (할리우드)

감독: 조너선 모스토

원작: The Surrogates

원작자: 로버트 벤디티, 브렛 웰델

각본: 로버트 벤디티, 마이클 페리스, 존 D. 브란카토

《써로게이트》(영어: Surrogates)는 2009년 개봉한 미국의 영화이다. 로버트 벤디티의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조너선 모스토가 감독하였고 브루스 윌리스가 주인공인 FBI 요원 톰 그리어 역으로 출연했다.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약 10년 전에 캔트 박사가 써로게이트라는 인공의체를 개발, 장애인의 뇌파로 의체를 조종하여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했다. 그러나 써로게이트가 가진 편리함 때문에 장애가 없는 일반인들까지 써로게이트를 남용하게 되었고, 결국에는 실제의 인간은 집에 틀어박혀서 써로게이트만으로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세상이 되어버리고 만다. 한편 이에 반발하는 이들의 데모와 시위가 잇달았고, 3년 전부터는 반 써로게이트 운동자들의 주도 하에 써로게이트의 출입을 금지하고 인간만 출입, 거주할 수 있는 ‘드레드’라는 구역을 만들어졌고, 법률에 의해 보장을 받게 된다.

FBI 소속의 수사관 톰 그리어는 과거 아들을 잃은 아픔을 가진 중년 남성으로 아내 매기와 단둘이 살고 있었다. 그 자신도 직업상의 이유때문에 써로게이트를 사용하고 있지만, 뷰티샵에서 근무하는 매기는 의존도가 지나쳐 24시간 써로게이트를 사용하면서 방 밖으로도 나오지 않고 약을 먹으며 생활하고 있다. 톰은 실제의 아내를 보고 싶어하지만, 자식을 잃은 슬픔을 떨쳐내지 못하고 써로게이트에 집착하게 된 매기는 실제의 몸으로 현실에 나오는 것을 단호하게 거부한다.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어느날 밤, 클럽의 뒷골목에서 남녀 한 쌍의 써로게이트가 누군가의 공격에 의해 파괴되는 강력 사건이 발생한다. 본래 써로게이트는 웬만한 물리적인 충격에는 절대 파괴되지 않으며, 설령 파괴된다 하더라도 접속 중인 사용자에게는 절대 피해가 가지 않게 하는 구조였는데… 이번 사건에서는 써로게이트의 내부칩이 파괴되었고, 접속 중이던 사용자 두 명 모두 뇌가 녹아내려 죽음을 맞이한 것. 게다가 희생자 중 한 명은 써로게이트의 창시자인 캔트 박사의 아들이자 대학교 2년생인 재리드였다.

사건을 맡게 된 톰과 제니퍼는 은둔 중인 캔트를 찾아간다. 대화 도중 ‘재리드에게 원한을 가진 사람이 있는가’를 묻자, 캔트는 뭔가를 깨달은 듯 ‘아들의 죽음은 내 탓’이라고 말한다. 그리어와 제니퍼가 돌아가자 캔트는 홀로 울음을 터뜨린다. 이어 톰과 제니퍼는 써로게이트의 제조사인 VSI를 방문, 부회장 웰시를 만나서 써로게이트 사용자의 사망가능성에 대해 묻지만, 그는 법률팀을 앞세워 방어적인 태도만 취할 뿐이다. 내친 김에 VSI 기술팀에 무단으로 들어선 톰은 어느 기술자로부터 ‘군에서 이와 유사한 사고가 있었다’는 정보를 얻지만, 정작 군에서는 써로게이트를 파괴할 수 있는 무기의 존재에 대해 강력 부인한다.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사무실로 돌아와 전과자를 조회하던 제니퍼는 ‘마일스 스트릭랜드’라는 용의자의 신원을 밝혀낸다. 톰은 관제시스템에 포착된 마일스를 헬기로 추적하는데, 궁지에 몰린 마일스가 문제의 무기로 반격하는 바람에 헬기와 함께 드레드 내부로 추락하고 만다. 톰은 추락사고로 오른팔을 잃은 상태에서 마일스를 추격하여 마침내 무기를 회수하…기 직전, 드레드 거주자의 총격을 받아 그의 써로게이트가 파괴되고 마일스는 간신히 달아난다.

접속이 끊어진 그리어는 기절한 채로 매기에게 발견되어 병원에 입원하고, 그를 찾아온 상사 앤디는 프로펫과의 협정 위반을 이유로 직무정지를 통보하고, 복직될 때까지 써로게이트를 지급하지 않겠다고 통보한다. 퇴원한 톰은 실로 오랜만에 실제의 몸으로 외출하게 되는데, 단순히 길을 걷는데도 어려움이 적지 않다. 동료 제니퍼가 써로게이트 구입을 권하지만 톰은 가게에서 표준 모델에 접속을 시도하다가 견디지 못하고 접속을 끊는다. 제니퍼는 이 사건에서 손을 뗄 수 밖에 없다는 의견이지만, 톰은 반드시 문제의 무기를 찾아야만 한다며 그녀의 도움을 거절한다. 그리고 드레드로 가서 프로펫을 만나려 한다.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이 모든 사건은 캔트 박사에게서 비롯되어진 일이었다. 장애인을 위해 개발한 써로게이트가 남용되면서 사람들이 의체를 앞세워 현실에서 도피하는 상황을 되돌리려 했던 캔트는 비밀리에 반대세력의 지도자인 프로펫으로 활동하기까지 했다. 써로게이트의 제조와 판매로 막대한 이득을 얻고있는 대기업 VSI의 고위층과 대주주들은 이런 캔트를 제거하기 위해 FBI의 고위층 인사인 앤디 스톤을 사주했다. 앤디는 FBI의 계약직원인 마일스에게 대 써로게이트 파괴장비인 OD를 주어 캔트를 암살하려 했던 것. 하지만 당시에 캔트는 자신의 유닛을 아들 재리드에게 빌려주었고, 이를 뒤쫓던 마일스는 재리드를 캔트로 오인하여 살해했던 것.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캔트를 찾아간 톰이 경호병력을 돌파해서 그의 앞에 서지만, 캔트는 이미 제니퍼의 의체를 사용하여 VSI 지하의 써로게이트 관리센터를 장악한 뒤였고, 자신의 계획을 설명한 뒤에 음독자살한다. 황급히 캔트를 밀어낸 톰이 제니퍼의 의체에 접속하지만, 이미 써로게이트 파괴 시스템은 카운트다운 중인 상태였다. 톰은 인질 상태의 관리자 손더스의 조언에 따라 인류의 종말을 막으려 하고, 신경 시스템에 작용하는 무기의 신호를 차단하여 인류를 구해낸다.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써로게이트 줄거리 결말 스포

그리고 이어서 써로게이트의 작동중지 명령도 취소하려 하다가, 그리어는 자신이 연결을 끊었기에 써로게이트가 작동 중지되더라도 사람들은 무사할 것임을 확인한 뒤 생각을 바꿔 전세계의 써로게이트가 작동을 중지하도록 그냥 내버려둔다.결국, 신호가 끊어지면서 모든 써로게이트들은 일시에 작동을 멈추고… 그제서야 사람들은 실제의 몸으로 하나둘씩 거리에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매기 역시 써로게이트에서 벗어나 실제의 몸으로 남편을 만나 서로 껴안으면서 영화는 막바지에 이른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