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개봉일: 2011년 6월 16일 (대한민국)

감독: J. J. 에이브럼스

각본: J. J. 에이브럼스

작곡가: 마이클 자키노

제작자: J. J. 에이브럼스, 스티븐 스필버그, 브라이언 버크

《슈퍼 에이트》(Super 8)는 2011년에 개봉한 SF 스릴러 영화이며, J. J. 에이브럼스가 각본, 공동 제작, 감독을 맡았고 스티븐 스필버그 또한 제작에 참여했다. 엘 패닝, 조엘 코트니, 카일 챈들러 등이 출연했고 10대들이 슈퍼 밀리미터 필름 영화를 촬영중에 열차 탈선 사고로 그들의 마을로 탈출한 위험한 존재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웨스트버지니아주의 와이어턴과 그 주변에서 촬영하였다.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슈퍼 에이트는 2011년 6월 10일 미국에서 일반 극장과 아이맥스 극장에서 개봉되었다. 비평가들로부터 향수적 요소, 특수 효과, 삽입 음악, 특히 패닝과 신인 코트니를 대표로 하는 아역들의 연기등으로 극찬을 받았으며, 《E.T.》, 《스탠 바이 미》, 《구니스》등의 영화들과 많이 비교되기도 했다. 제작비 5천만 달러 대비 2억 6천만 달러 수익을 거두며 상업적 성공도 거두었다. 여러 상과 후보에 올랐으며, 주로 기술과 특수 효과 부문, 자키노의 삽입 음악과 더불어 코트니와 패닝의 연기였다.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10

평점이 너무 낮아서 10점 줌. 성장한다는건 과거에 집착하지 않는다는것.극중 나오는 어른, 외계인, 아이 모두에 해당된다.이게 왜 평점이 이리 낮은지 이해가 안되네

inte**** 2013.07.10 22:49

공감165 비공감22

10

한국인들은 영화보는데 눈이없음

좋은날(dead****) 2013.12.02 23:15

공감159 비공감52

7

성공한 스필버그 팬이 그에게 바치는 헌사. 80년대 SF 판타지물의 종합선물패키지.

해골광대(goko****) 2013.05.01 00:45

공감85 비공감10

8

솔직히 6점대는 아닌거 같음 아이들의 성장하는 모습을 잘 표현한 영환데… 물론 결말이 좀 허무하긴 했음

흥헐(rlax****) 2013.10.22 20:53

공감79 비공감15

10

극중에 나오는 대사중에 이런 대사가 있죠? “그들의 기술을 우리로서는 이해하지 못한다.” 제가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가 현실에서 불가능한것도 가능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누가 알바를 풀었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평점이 낮네요. 저는 10점 드립니다

드론(crac****) 2013.10.06 05:40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두 천재 감독의 극비 프로젝트

1979년, 기차 플랫폼 부근에서 슈퍼 8mm 카메라로 영화를 촬영하던 6명의 아이들은 열차를 향해 전속력으로 돌진해가는 의문의 트럭을 발견한다. 순식간에 벌어진 끔찍한 열차 탈선 사고로 현장은 초토화가 되고, 아이들은 자신들이 우연히 목격한 모든 것을 비밀에 부치기로 한다. 하지만 그 날 이후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의 공격이 시작되는데…

비밀 지역 51구역 폐쇄와 함께 그 곳의 모든 것을 옮기던 열차. 누군가가 의도한 사고를 틈타 탈출한 ‘그것’. 그리고, 그 날의 모든 것을 촬영한 슈퍼 8mm 카메라. 진실을 포착한 6명의 아이들! 정체불명 ‘그것’의 공격에 맞서기 시작한다!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1979년, 조와 친구들은 영화제에 내놓을 단편 좀비영화를 찍기 위해 마을 외곽의 기차 역에서 촬영을 하고 있었다. 마침 기차가 지나가는 좋은 장면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온다. 그 순간 갑자기 정체불명의 픽업 트럭 한 대가 열차에 정면으로 달려 들어 열차를 탈선시킨다. 기차가 탈선한 난장판 속에서 화물칸에 갇혀 있던 무언가가 탈출한다. 그 날부터 릴리안 마을에는 전기선, 엔진 등이 사라지고 동물들이 무언가를 피해 도망가는 현상이 나타난다. 거기에 군대가 마을에 진입하면서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감돌게 되는데…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5000만 달러로 만들어져 전세계에서 2억 613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하드코어 버전의 E.T.라고 표현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E.T. 이외에도 미지와의 조우, 구니스 등 옛 영화들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킨다는 평가를 받았다. IMDB의 관객 평점은 7점대로 비교적 높은 편이다.한국에서는 흥행에 실패했지만 구니스, E.T. 등을 보고 자란 연령층 등 일부 관객들로부터는 80년대 스필버그 영화 느낌이 난다며 호평을 받았다. 영화의 분위기를 한마디로 요약하면 “X파일의 요소가 들어간 E.T.“라는 평가.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본작의 중심 소재는 이해와 용서로 보인다. 외계인은 나타내는 도구일뿐.

영화가 끝나고 스텝 롤이 올라오면서 극중에서 아이들이 찍은 좀비 영화 ‘사건(The Case)’이 나온다. 본편만큼 재미있으므로 놓치면 후회한다.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화물칸에 갇혀있던 외계인이 클로버필드의 괴수와 비슷해 모종의 연관이 있다는 루머가 돌았으나, 2011년 6월 15일 MTV 무비 블로그에 올라온 에이브럼스의 인터뷰에 의하면 슈퍼 8의 외계인과 클로버필드의 괴수와는 전혀 연관이 없다고 답했다.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비디오 게임 포탈 2에서 홍보용으로 슈퍼 8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인터렉티브 트레일러가 존재한다. 게임은 열차 안에서 시작한다. 지도를 통해 열차의 행선지를 볼 수 있으며 더 나아가면 열차가 전복되는데 그 사고 현장을 걷다보면 이상한 칸에서 갑자기 문이 박살나더니 끝난다. 괴물이 어떻게 탈출했는지 보여주는 것인 듯.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J.J. 에이브럼스의 스티븐 스필버그와 E.T.에 대한 오마쥬이자 자신의 어린 날에 대한 추억이 담긴 영화다.스필버그 스타일의 가족 영화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괴수물이나 스릴러 등을 기대하고 간 관객은 실망할지도 모르지만 어른이 봐도 괜찮은 긴장감을 조성한다.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자세히 보면 쥬라기 공원, 죠스 등 스필버그 영화에서 보여준 긴장감 조성 구조와 유사하다는걸 알 수 있다.에이브럼스답게 트레일러에 그려져있던 괴상한 마크 등 신경쓰일 만한 요소가 몆 개 나오긴 하지만 영화 내에서 전혀 중요하지도 않고 그냥 무시해도 될 정도로 배경으로 지나간다.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영화 슈퍼 에이트 결말 스포 줄거리

에이브럼스 말로는 그의 다른 작품들, 특히 클로버필드와의 연관성은 전혀 없다고 한다. 뭔가 해결되지 않아서 뒷맛이 찝찝한 복선이나 떡밥은 없고, 영화 내 모든 인물간의 갈등이 마지막에 전부 해결되기 때문에 떡밥계 대부의 영화임에도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영화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