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본 아이덴티티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개봉일: 2002년 10월 18일 (대한민국)

감독: 더그 라이먼

제작비: 6000만달러

영화 시리즈: 본

원작자: 로버트 러들럼

본 아이덴티티(영어: The Bourne Identity)는 2002년 개봉한 미국의 영화이다. 더그 라이먼이 감독하였으며 로버트 러들럼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맷 데이먼이 주인공 제이슨 본 역할을 맡았다.같은해 본 작품을 기반으로 한 게임 본 컨스피러시가 발매되었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지중해에서 조업을 하던 어선의 한 어부가 등에 총을 맞은 한 남자를 건져 올린다. 그리고 그의 엉덩이에는 스위스 은행 계좌번호가 들어있었다. 의식을 되찾은 남자는 자신의 이름과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몰라 혼란스러워한다. 어부의 도움을 통해 그는 무턱대고 은행이 있는 취리히로 떠난다. 도중에 잘 곳이 없어 공원의 벤치에 신문 한장을 걸치고 노숙을 하는 와중에 공원 순찰을 돌던 경찰관 두 명이 불시검문을 하자 이들이 들고 있던 곤봉을 붙든 뒤, 순식간에 쓰러뜨리고, 심지어 경찰이 겨누고 있던 총을 분리해버리기까지 한다.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의문이 점점 커져만 가는 사이, 취리히 은행에 도착한 그는 자신의 지문을 찍은 후 보내온 개인 금고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여겨지는 미국 여권을 발견한다. 여권 안에 쓰여있는 자신의 이름은 제이슨 본(Jason Bourne)이고 거주지는 파리임을 알게된다. 금고 안에는 그 외에도 자신의 사진이 들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다른 이름과 국적으로 등서되어 있는 여권 몇 부와 범상치 않은 액수의 달러 지폐 뭉치, 그리고 권총 한 자루가 들어 있었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미국 대사관으로 찾아간 본은 스위스 은행에서부터 CIA의 추적을받게 되고 대사관에서 실랑이를 벌이다 알게 된 ‘마리 크로이츠’라는 여자에게 자신을 파리로 데려다줄 것을 부탁한다. 본의 기억상실증을 알게 된 마리는 본이 걱정된 나머지 파리에 있는 본의 집까지 따라온다. 집안에서 뭔가 단서가 될만한 것을 찾던 본은 자신의 아파트에 있던 전화기의 재다이얼 버튼을 눌러보는데, 전화는 파리의 레지나 호텔로 연결된다.

본은 스위스 은행의 개인금고에서 얻은 여권더미에서 자신의 가명 중 하나인 ‘존 마이클 케인’의 이름으로 숙박한 사람이 있는지 물어보는데 호텔측은 존 마이클 케인은 2주전 교통사고로 사망했으며 그의 가족들이 유품을 가져갔다고 말한다. 누군가 자신의 흔적을 쫓는다는 것을 알게 된 본은 자신의 집에도 이미 누군가 숨어 있는 것인지 확인하게 되고, 느닷없이 창문을 깨고 난입해서 기관총을 쏴대는 암살자를 상대로 격렬한 격투 끝에 다리를 부러뜨려 제압하지만 암살자는 발코니에서 스스로 뛰어내린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암살자의 소지품에서 바로 전날 미국 대사관에서의 자신의 모습이 찍힌 사진을 발견한 마리는 충격에 빠지고, 본은 충격으로 몸을 가누지 못하는 마리를 데리고 자신의 집을 떠나 기차역에 자신의 소지품을 숨긴다. 기차역을 떠나려는 와중에 경찰들이 본과 마리를 둘러싸게 되고, 본은 지금이 마지막 기회이며 지금이라도 경찰에게 신변을 맡기는것이 좋겠다고 마리를 설득하지만 마리는 바로 어제 미 대사관에서 찍힌 사진을 가지고 다니는 것을 보면 경찰보다 무서운 무언가가 있을것이라며 본을 따라가겠다고 결심을 밝히고, 본과 마리는 경찰을 따돌리기 위한 자동차 추격전을 벌여 경찰을 따돌린다.

마리와 함께 ‘존 마이클 케인’의 행적을 쫓던 본은 자신과 마리가 파리에 망명해 있던 나이지리아의 독재자 니콰나 왐보시를 암살했다는 누명을 쓰게 되었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마리와 동행하는 것이 그녀에게 해가 된다는 판단을 한 본은 마리의 예전 남자친구가 있는 리옹으로 가게 된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그러나 또 다른 암살자 ‘프로페서'(클라이브 오웬)가 리옹까지 쫓아오게 되고, 숲속에서의 저격전 끝에 프로페서를 처리하면서 트레드스톤이라는 키워드를 듣게 된다. 본은 마리에게 거액의 돈을 주면서 멀리 떠나 원하는 대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라고 제안하고, 자신은 프로페서의 물품을 통해 트레드스톤의 지휘자 콘클린과 1:1 접선을 시도한다. 그러나 접선 장소에 콘클린 외에도 다수의 요원들이 매복해있는 것을 파악한 본은 접선을 거부한 뒤, 복귀하는 그들을 역추적 하여 파리에 위치한 트레드스톤 소유의 안가의 위치를 파악한다. 접선에 실패한 콘클린은 파리 지부의 안가를 정리하고 철수하려 하는 순간, 본이 들이닥친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여기에서 본은 자신의 과거를 확인하게 되는데, 기억을 잃기 전의 자신은 CIA의 암살 공작팀 트레드스톤의 최상급 정예요원이었으며, 3주 전 실제로 웜보시를 웜보시 소유의 배에서 암살하려다가 실패하고, 반대로 총에 맞은 뒤 바다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충격을 받은 본은 ‘앞으로는 나를 위해서만 살겠다’고 선언한 후, 탈출을 저지하려드는 요원들을 해치우고 아무런 적대 행위를 하지 않았던 니키 파슨스는 살려주며 현장에서 사라진다. 한편, 콘클린은 안가에서 겨우 살아남아 빠져나왔지만, 평소에 사사건건 충돌하던 상사 애보트의 지령을 받은 암살자에게 살해당하고 트레드스톤은 파기된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지막 장면은 애보트가 트레드스톤의 개요를 묻는 청문회 멤버들에게 단지 요원 훈련 프로그램일 뿐이라며 거짓말을 하고, 그 다음 질문인 블랙 브라이어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려는 장면이다.한편 마리는 머나먼 그리스의 섬 미코노스 해변가에서 자그마한 스쿠터 대여점을 운영하고 있다. 보이는 것은 온통 바다뿐인 그곳에 조용히 한 남자가 들어선다.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본 아이덴티티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 : 당신 가게인가요?

마리 : 네.

??? : 멋지군요. 찾는데 조금 힘들긴 했지만…

마리 : (문가에 본이 서 있는 것을 보고 놀라는 동시에 기뻐한다)

본 : 스쿠터 한 대 빌릴 수 있을까요?

마리 : …신분증 있어요?

본 : 사실 없어요.

그리고 둘은 기뻐하며 서로를 포옹하고 OST인 Extreme Ways가 그리스 해안을 비추는 배경에 따라 흘러 나오며 영화는 막바지에 이른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