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개봉일: 1994년 7월 28일 (미국)

감독: 척 러셀

흥행수익: 3억 5100만달러

원작: The Mask

영화 시리즈: 마스크

마스크(The Mask)는 다크 호스 코믹스가 출판한 만화책 시리즈에 기반을 둔 1994년 미국의 판타지 영화, 코미디 영화이며 척 러셀이 감독하였고 다크 호스 엔터테인먼트와 뉴 라인 시네마가 제작하였으며 짐 캐리가 로키의 가면을 발견하여 마스크로 변신하는 스탠리 입키스로서 주연을 맡았다.

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평범하고 소심한 은행원인 스탠리 입키스는 늘상 풀죽은 일상을 살다가 어느날 자신의 은행에 고객으로 방문한 클럽 여가수 티나 칼라일을 보고 첫눈에 반한다. 하지만 티나는 엣지 시티의 범죄 조직의 간부 도리안의 차지였고 스탠리는 그저 바라만 볼 수 밖에 없었다. 그러던 어느날 친구이자 직장상사인 찰리 슈마허와 함께 티나 칼라일이 일하는 코코방고 클럽에 놀러 갔지만, 한 눈 파는 사이 찰리만 입장하고 자신은 티켓이 없어 쫓겨나 돌아오게 된다.

더 안습하게도 정비소에 맡겨둔 자신의 시빅 차량은 정비소에서 과잉 정비로 되려 망가졌고, 그 대신해서 정비소에서 렌트해 준 다 쓰러져가는 고물 똥차량도 돌아오는 길에 엔진 과열로 폭삭 내려 앉아 버리며 고장나는 등 연속되어 발생하는 불운에 상심해 근처 강가에서 신세한탄을 하던 중, 강에 떠다니는 부유물을 사람으로 착각 해 구하러 들어갔다가 마스크를 입수하게 된다.처음엔 아무 생각 없이 그 마스크를 집어들어왔지만 우연히 마스크를 들여다봤다가 이상하게 마스크 안에서 반짝이는 섬광에 혹해 착용했다가 마스크로 인해 초인적인 힘을 손에 넣어 온갖 소동을 일으키고 다닌다.

 

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를 쓰자마자 성향이 180도 바뀌어 주체를 하지 못한다. 먼저 항상 스탠리를 괴롭히는 집주인 핀맨 부인에게 골탕을 먹이고자기를 삥뜯으려는 뒷골목 불량배 두목의 팬티를 벗겨 얼굴에 뒤집어 씌우고, 뒤따라온 똘마니들에게는 풍선 공예로 토미건을 만들어 위협사격을 날려 쫓아낸다. 그리고 자기 차를 망가뜨린 주제에 되려 성을 내며 돈을 더 뜯어내던 자동차 정비공들을 찾아가 페인트 범벅으로 만들어놓고 온갖 정비용 도구로 X침(…)까지 놓는다.

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스탠리는 첫날 밤의 소동 이후 두 번 다시 마스크를 쓰지 않기로 결심했으나, 소심한데다 내세울 것도 없는 자신의 처지를 한탄하며 짝사랑하던 나이트클럽의 여가수 티나에게 고백할 용기가 없어 슬퍼하다 결국 다시 마스크에 손을 댔다. 문제는 스탠리가 자기가 일하는(…) 은행을 털면서 갱단들과 꼬이게 된 것. 티나를 만나러 코코방고 클럽에 가려면 잘 차려 입어야 한다는 생각에 돈을 훔친 것이다. 그런데 도리안의 부하들이 같은 시각 은행을 털러 왔다가 먼저 돈을 훔치러 온 마스크와 마주쳐 멍해진 사이, 경찰들이 출동해 그들과 총격전을 벌인다. 그 와중에 도리안의 동료가 사망하게 되고 화가 머리 끝까지 난 도리안은 마스크를 잡아오라 한다.결국 캘러웨이 형사와 경찰들은 물론이고 도리안에게도 쫓기는 신세가 되어버린다.

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이후 스탠리는 마스크의 힘을 이용, 쿠반 피트를 불러 경찰들의 포위망을 뚫고 그들을 모두 춤추게 한 후 탈출하였지만 캘러웨이 형사에게 추격 당하게 되고, 은행에서 스탠리와 마주쳤던 잡지 기자 페기 브렌트가 구해주었다. 하지만 페기는 집을 마련할 돈이 필요했고, 도리안에게 스탠리를 팔아 넘긴다. 그 과정에서 마스크 또한 도리안에게 빼앗기게 되고, 도리안은 부하들을 시켜 스탠리 집을 뒤져 훔친 은행 돈도 전부 가져간다. 도리안은 스탠리를 엉터리 마스크 하나와 함께 경찰서 앞에 던져놓아 켈러웨이 형사에게 마스크가 스탠리로 보이도록 만들어 체포당하도록 유도한 뒤 자신은 마스크의 힘을 얻어 파워업 하고는, 그 힘으로 코코방코 클럽에서 보스가 자기에게 쏜 총탄을 온몸으로 받아낸 다음 입으로 쏴서 벌집으로 만들어버린다. 그리고 티나에게 폭탄을 묶어두고 자신을 택하던가 죽음을 택하라고 강요하는데, 티나가 기지를 발휘해서 마스크를 쓴 당신과는 어울릴 수 없다고 해서 도리안이 스스로 마스크를 벗게 만들고 마스크를 날려버린다.

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한편 앞서 체포되어 감금되어있던 스탠리는 마일로의 도움으로 열쇠를 얻어 감옥을 탈출하고 켈러웨이 형사를 인질로 잡고 경찰서를 탈출해 코코방고로 달려온다. 이후 켈러웨이 형사와 마일로를 차에 남겨두고 티나를 구하러 달려가는데, 마일로가 기지를 발휘해서 차 문을 스스로 열고(!) 스탠리를 쫓아간다. 켈러웨이는 그런 마일로를 보고 벙찐다.그리고 둘이 진입했을 때 티나가 걷어차서 날아가는 마스크를 마일로가 잡아채는데 부하가 마일로를 잡고 늘어지는 통에 마일로가 마스크를 놓치고 그 위로 마일로의 얼굴이 들어가서… 평소에는 잭 러셀 테리어치곤 얌전한 개가 마스크를 쓰니 테리어 본연의 성격을 제대로 보여준다(…).이후 마일로와 재회한 스탠리는 마일로의 마스크를 벗기고 자신이 마스크를 착용해 그 힘으로 도리안의 세력을 퇴치(…)하고 티나도 구출한다.

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이후 스스로 마스크를 벗고 마스크가 아닌 스탠리 입키스로서 티나에게 진심을 고백하고 해피 엔딩. 갤러웨이는 스탠리를 다시 체포하려 하지만, 시장이 “도리안이 마스크인 거 내가 다 봤다. 이 분은 위험에 처한 여성을 구한 용감한 시민이다.”라며 제지하는 바람에, 스탠리는 모든 혐의를 도리안에게 넘기고 체포를 면한다.

영화 마스크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마스크 (영화) 리뷰 줄거리 결말 스포

이 때 마일로가 몰래 마스크를 물고 달아나는 걸 갤러웨이가 보고 시장에게 말하려 하지만 시장은 “애꿎은 개를 괴롭히지 말게.”라고 갈군다.다음날 스탠리는 마스크를 처음 얻었던 강가로 집어던지는데 이 때 찰리가 마스크를 주우러 물에 뛰어들…지만 마일로가 먼저 주워오고 찰리는 물만 먹으며 영화는 막바지에 이른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