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코로나19 집단 감염

  • by

경기도 양평군에서 우한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보고가 되었습니다.

 

15일 양평군 측에 따르면 확진 판정을 받은 서종면 주민 31명 가운데 29명이 명달리숲학교에서 지난 9일 복달임 행사를 가졌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복달임 행사는 복날에 허해진 기운을 위해서 보양식을 먹는 일을 뜻합니다>

 

15일 말복 행사를 9일로 앞당겨 치룬 복달임 행사 참가자 중에 서울 광진구 29번 환자 A가 포함이 되어있었고, 복달임 나흘 뒤인 지난 13일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서울 광진구 29번 환자 A는 80대 남성으로 평일에는 서울에 머물며 주말에는 서종면 집에서 지내는데 12일 확진된 손자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복달임에 참가한 주민은 A를 포함해서 총 51명인데요. 문제는 평균 연령이 70대인 노인분들입니다.

 

51명의 참가자중 2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이 29명의 확진자는 언제 어디서 누굴을 만났는지 동선 파악이 안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서 양평군민들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역학조사관 10명을 투입해서 확진자들의 동선과 접촉자 등을 파악하고 잇으며, 서종면사무소, 명달리 마을회관, 명달리 다남의원에 선별진료소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입니다.

 

 

<추가1>

 

양평군대책본부 측은 “14일 오후 11시 30분께 명달리 주민 61명에 대해 검사를 실시했다. 주민 가운데 양성 31명, 보류 5명, 음성 25명으로 검사 결과가 나왔다”라고 밝혔습니다.

 

 

<추가2>

 

확진자가 33명으로 늘었고 자가격리는 138명입니다

 

 

더보기

TAG

코로나 양평 확진자 양평군 코로나 가평 코로나 양평군청 용문 코로나 이천 코로나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 양평 스벅 코로나 경기 양평 스타벅스 산천초목 수입리해장국 양평스타벅스 코로나 정인게임장 의정부 코로나 스타벅스 양평dtr 코로나 경기도 양평 코로나 양평용문 코로나 용인 코로나 양평두물머리 코로나 하남 코로나 양평 갈산공원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