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전송실패 원인 5가지

혹시 아이폰을 쓰면서 불편했던 점이 있으셨나요?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문제가 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왔는데 문자안옴의 문제가 있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으실 겁니다. 

살면서 아이폰을 사용해본적없는 저도 이번에 아이폰으로 넘어오면서 깔끔한 UI와 애플감성에 젖어서 꽤나 행복해하고 있었지만 정작 전송해야될 문자가 실패하거나 아침에 도착해야될 중요한 문자가 정작 밤늦게 도착해서 통신사의 문제인지, 아이폰의 결함인지 고민했던적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이폰 문자 메시지 전송 실패에 대해 해결해야되겠죠. 

지금부터 아이폰 문자 안보내짐 전송실패원인 5가지를 알아보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통신사별 문자발송 가능건수를 확인하자.

SKT, KT, LG U+에서는 각 요금제에 따라 최대 문자발송 가능건수가 다릅니다. MMS로 보낼 수 있는 메시지 최대 개수를 초과한다면 문자 전송실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첨부파일 크기를 확인해보자.

1번과 동일한 원인으로 내가 가입한 통신사에 따른 요금제에 따라 첨부할 수 있는 파일 크기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보내려는 사진 및 동영상의 크기가 크다면 해당 파일의 크기를 축소시키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MMS 메시지 활성화를 확인하자.



IPHONE 설정 > 메시지 > MMS 문자메시지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왼쪽화면처럼 비활성화가 되어있는 경우 MMS 문자발신 및 수신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셀룰러 데이터 활성화를 확인하자.


IPHONE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활성화. 즉, 데이터를 항상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만 문자 전송 실패 확률이 적습니다. 셀룰러 데이터를 활성화 하더라도 통신강도가 약하다면 메시지 수발신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5. iMessage 활성화 여부를 확인하자

IPHONE 설정 > 메시지 > sms로 보내기 활성화를 한다면 iMessage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때 sms로 자동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비활성화 되어 있지만 문자 전송실패가 거듭된다면 sms로 보내기”를 활성화 시켜 원인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정보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