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진매트릭스주가 전망

  • by

 

 

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진메트릭스주가 재료 분석

1. 영국계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불리는 진매트릭스의 경우 옥스퍼드대학에서 분사한 백시텍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2.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올 연말에 임상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언론에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3. 이러한 재료의 영향으로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분류되며 진메트릭스 주가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진메트릭스주가 투자기관별 수급 현황-20.11.18(수)

국내 증권사의 순매수량은 금일 종가기준 28,300원 6천원 상승 및 거래량 17백만주 거래량이 된 상황에 비해서는 국내 증권사의 보유 주식수량의 감소량은 미미한것으로 보입니다. 

외국계 증권사의 경우 매수 및 매도에 대한 증감량은 2주이상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국내 증권사 기준 매수 및 매도 1위 증권사는 키움증권이며, 약 171,000주 정도 더 많이 매수한것으로 보입니다. 수급량이 터졌고, 좋은 재료에 관련주들의 상승이 이루어진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분석중에서 가장 많이 올라간 종목인것으로 판단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진메트릭스주가 – 시세 및 주주현황]

 

간접투자 상품으로 투자할 경우 1년 만기 기준 +739.92%라는 경의적인 수익율이 나오고 있습니다만 그동안 테마주로 인해서 우상향이 얼마나 많이 되었는지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임상발표가 남아있어서 더 많은 상승폭을 이루어내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주식은 항상 조정과 반대급부가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셔야 합니다.

만약 임상3상의 실험결과 좋지 않다던가등의 실패시를 생각해본다면 무조건 좋아할 일은 아닌것으로 생각합니다. 항상 대비하는 준비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관련주 진메트릭스주가 – 시세 및 주주현황]

매출액/영업이익당기순이익에 대한 흐름을 참고자료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찌 되었든지 결론적으로 보면 20년 1/4분기, 2/4분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으로 기존 바이오 제약주의 주가 흐름과는 다른 흐름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기에 더해서 주가가 +26%까지 올라가고 있으니 재미있는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테마주는 테마주답게 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차트/수급과 관련없이 상승할 수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제가 제일 좋아하지 않는 경우의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잘못될 경우 정말 손실을 많이 볼 수도 있기때문입니다. 아무튼 투자는 개인투자자 본인의 몫이기때문에, 올바르고 현명한 판단을 통해서 수익이 나게끔 진행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의 의견일뿐, 투자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