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신도리코 주가 분석 및 전망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의 확대 실시 및  페이퍼프리 기업의 증가로 인해서 사무용전자제품의 1등 대장주인 신도리코 주가는 바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해서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이후의 준비과정속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무용전자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이기때문에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신도리코 주가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신도리코기업개요 

– 1960년 7월7일에 신도교역 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96년 12월 24이리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했습니다. 

– 연결종속회사는 복합기, 프린터,소모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제조/판매부문으로 단일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제조판매부분은 OUTPUT PRODUCT(복합기, 프린터등) 전문 부문으로 A3 복합기는 지난 60년간 국내 복사기 MS 1위의 자리를 지켜 왔습니다. 

 

2. 신도리코 주가에 대한 1년 거래량을 통한 차트 분석 

 – 주가는 최저점에서 벗어나서 우상향으로 방향을 잡은것으로 분석됩니다. 

– 하지만 주가는 장마감기준으로 +1,100원(+4.38%) 상승한 26,200원에 장마감했습니다. 

– 거래량은 28,038주 거래되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소외된 종목으로 분석됩니다. 

– 주가는 소폭 올랐으나, 거래량이 전혀 없기때문에 가격 상승에 제한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 결국 기존의 판매제품이 아닌 현재 개발중인 3D프린터기 제품이 시장에 출시되고 매출과 연계되어야 주가는 상승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주가의 상승가능성을 놓고 본다면 주가는 충분히 상승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장기투자관점에서 저점에서 주가를 매수해서 1년이상의 장기투자를 한다면 조금의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분석됩니다. 

 

3 신도리코 주가 매동현황 분석 외국인 VS 기관

– 외국인은 +2,292주만큼 매수를 통해서 보유주식수량을 증가시켰습니다. 

– 기관은 -2,559주만큼 매도를 통해서 보유주식수량을 감소시켰습니다. 

– 개인은 1,804주만큼 매도를 했습니다. 

– 신도리코 주가처럼 저가에 형성되어 있는 주가를 매수하는 것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투자는 결국 기술주 종목중에서 우량주 중심으로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4. 신도리코 주가 투자수익률 분석 

– 1년 만기 간접상품에 투자할 경우 수익률은 -32.71%입니다. 그만큼 기업의 현재 가치는 바닥인 상황입니다. 

– 주가에 대한 상대수익률 추이 역시 바닥인 상황입니다. 기업의 가치가 바닥일때가 좋은 터닝포인트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주용 주주현황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신도리코 주가  재무제표 분석 

– 재무제표상의 2/4분기까지는 적자공시를 했습니다만 3/4분기에는 흑자 공시를 했습니다.

-물론 3/4분기에는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은 적자이나 당기순이익은 2억으로 흑자 공시했습니다. 

– 투자활동현금흐름은 양호한 편으로 판단됩니다. 

 

 

6. 신도리코 주가에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1. 주가는 현재상태에서는 주식시장에서 소외받는 종목으로 분석됩니다. 주식거래량이 정말 작은 상황입니다.

2. 하지만 외국은 및 외국계 증권사에서는 지속적으로 매수하고 있는 상황임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주가는 제 경험상으로 떨어지는 주가를 매수하는 사람들이 정말 고수라고 생각합니다.

4. 3D프린터라는 신기술이 반영된 신제품이 나오기전까지 주가는 계속적으로 시장에서 소외받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개인의 관심사항에대한 내용 정리일뿐, 이를 근거로한 투자손실에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