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그, 길창주 이용우? 길창주 아내 이소윤 누구?

  • by

27일 방송된 ‘스토브리그’에서 현지 코디네이터인 길창주를 백승수가 드림즈로 영입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백승수는 펠리컨즈 단장 오사훈(송영규 분)이 이면계약까지 하면서 마일스와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알고는 1순위 영입을 포기했고, 2순위인 그리핀 역시도 바이킹스 단장 김종무(이대연 분)가 먼저 컨택을 하면서 포기를 했습니다.

이후 백승수는 알 수 없는 의중을 보이면 길창주 집을 찾아 저녁으로 라면을 함께 먹으며 집안을 살폈습니다.

다음날 3순위 하버트 영입도 포기를 하고 다음 행선지로 향하던 중 차에 기름이 떨어져 길에서 멈추는 상황이 발생했고, 길창주는 기름을 구하러 갔습니다. 

화면은 지난날 밤으로 연결되고 숙소에서 산책을 하러 나온 이세영(박은빈 분)과 한재의(조병규 분)은 홀로 투구연습을 하는 길창주를 목격하고 그 모습을 구경하는데, 백승수도 이런 길창주의 투구연습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현지 코디였던 길창주는 사실 한때 촉망받던 국대 에이스였으며 메이저리그에서도 촉망받던 루키였습니다. 고2때 했던 계약이 규약에 어긋나 야구협회에서 무기한 자격정지를 당했고, 15승도 거뜬하다고 생각한 생황에서 이식수술을 해야 하는 아내를 혼자 두고 군대를 갈 수 없어 미국 시민권을 획득해 병역기피를 해서 ‘조국을 등진 야구선수’로 낙인이 찍혀있었습니다.

이런 길창주에게 이세영은 “당시 사람들도 길창주 선수는 귀화해도 이해한다고 그랬어요”라고 말하지만, 길창주는 “용서받는 건 기대도 안하고 야구로 속죄하겠다는 말은 안 해야죠. 제가 남들한테 박탈감 줘놓고 좋아서 하는 일로 속죄하는 건 말이 안되죠”라며 착잡한 심정을 털어놓으며 “은퇴는 한국에서 하고 싶다고. 저는 그런 말을 하면 안돼요. 근데 자포자기한 건 아닙니다. 아내가 임신을 해서요. 책임질 사람이 하나 더 늘었어요”라고 야구에 대한 의지는 그대로임을 드러냈습니다.

백승수는 1순위 마일스를 날리고 2순위 그리핀은 별로였고… 딱히 마음에 드는 용병을 찾지 못한 상황에 길창주를 용병으로 영입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외국인 선수 고용 규정들을 살펴보고, 야구협회 무기한 자격 정지 징계 해제를 요청하며 본격적인 길창주 영입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어 드림즈 투수코치들과 스카우터, 감독에게 길창주 투구 영상을 전송해서 동의를 얻어 길창주를에게 50만 달러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길창주 역의 이용우는 누구?>

이용우 나이는 38살입니다. 1981년 4월 15일 생이며  이용우 고향은 프로필에 나오지않네요. 

이용우 키 180이며,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관계는 아내와 아들 1명있는데요. 2012년 12월 14일 여자친구와 결혼을 했고, 2015년 12월에 아들을 출산했습니다.

이용우 프로필에 학력사항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만 나와있네요.

이용우 인스타그램주소는 @ywlee81 입니다.

2009년 SBS 드라마 ‘스타일’에서 당대 최고의 스타였던 김혜수 류시원 이지아와 함께 신인으로 데뷔작에서 주연으로 발탁되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후 Mnet ‘댄싱9’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출연을 했는데요. 이용우는 원래 무용수 출신으로 2009년 배우로 전향을 했습니다.

2015년 JTBC 드라마 윤계상 이범수 주연의 ‘라스트’ 출연후 4년여간 공백기가 있었고,올해 5월경 OCN 드라마 ‘보이스3’에서 ‘후지야마 코이치’로 복귀를 했습니다.

<이용우 공황장애> 

이용우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라스트’는 공황장애가 절정인 상태에서 촬영을 했었다”라며 “연기를 시작하고 공황장애가 심해졌다. 막힌 공간은 아예 못가겠더라”고 공황장애를 고백했습니다.

이어 그는 “당시에는 공황장애는 말하는 순간 연예계를 떠나야 할 것 같아서 숨겼다”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공황장애를 겪고있던 이용우에게 힘과 용기를 준 사람은 다름아닌 김구라와 이상민이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이 방송에서 공황장애를 고백한 뒤에도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에 위로를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공황장애 극복을 위해서 시나리오를 쓰는 등 자신만의 노력을 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길창주 아내는 누구?

길창주 아내는 이소윤이라는 배우이며, 이소윤 본명은 이성미입니다. 이소윤 나이는 35살 1985년 11월30일생이고 고향은 서울입니다. 소속사는 이선균 이성민 신하균 김혜수가 소속되어 있는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이고,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출신입니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CF에서 ‘그런 법 있거든’이라고 말하는 오정세의 아내로 나오며 인터넷에서 ‘망치맘’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있습니다.

TAG 

콘덴싱 광고모델, 콘덴싱 오정세, 경동나비엔 모델, 경동나비엔 광고, 경동나비엔 이소윤, 이소윤 인스타, 그런법 있거든, 경동나비엔 광고모델, 경동나비엔 여자모델, qm6 광고모델, 이소윤 인스타그램

이소윤은 2010년 개봉한 송강호 강동원 주연의 ‘의형제’에서 강동원의 아내로 출연을 해서 짧은 분량이지만 ‘강동원 아내’로 관객들에게 확실한 얼굴 도장을 찍었습니다.

2011년 KBS 2TV 드라마 ‘두근두근달콤’, 2013년 KBS 2TV 드라마 ‘직장의 신’ , 2014년~2015년 KBS 2TV 드라마 ‘가족끼지 왜 이래’ 등에 출연을 했습니다.

2017년 JTBC 드라마 ‘더 패키지’에서는 나현(박유나 분)의 담임으로 출연해서 따뜻한 감동을 전하기도 했으며, 2018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깜빵생활’에서는 최무성의 옛 연인으로 출연을 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2018년 6월 30일 이소윤 결혼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이소윤 남편은 5살 연상의 일반인이라고 합니다.

이소윤 인스타그램은 아직 정보가 없네요.

TAG

스토브리그, 스토브리그 코디, 스토브리그 현지코디, 길창주, 와이어슌, 스토브리그 4회 코디, 스토브리그 이용우, 스토브리그 미국코디, 이용우 결혼, 스토브리그 로버트킬, 이용우 무용, 이용우 영어, 이용우 댄싱9, 이용우 스타일, 이용우 일본어, 이용우 왜 또 건드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