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 하위 50%만 2차 재난지원금 지급?

  • by

코로나19 재확산 시점에 경제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발령을 눈앞에 두고 있어서 이제는 10명이상의 소규모 모임도 금지가 되며 자영업자를 포함한 소상공인들은 더욱 힘들게 됩니다.

 

소상공인들이 흔들리면 대한민국 경제가 흔들리게 되는데요. 얼마나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질지 알 수없는 상황이라 2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함께 4차 추경 편성에 대한 논의가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23일 페이스북을 통해서 김부겸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되면 2차 재난지원금이 불가피하다”라고 밝히며 국가재난기금 조성 제안을 했습니다.

 

진성준은 소득 하위 50%에 2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안을 제시했는데요. 그는 한 매체를 통해서 “소득 하위 50%에게만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경우 재정당국의 부담도 다소 줄어들 것”이라며 “빠른 경정과 집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만약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할 경우 추석 연휴 9월 30일 전에 이뤄져야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9월 초에는 결정을 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정책위 관계자 측은 2차 재난지원금 지급 필요성에 대한 검토를 신중하게 바라보고 있는 상황인데요. 1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에 지급이 되었는데 당시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서 12.2조원 규모의 2차 추경을 편성해서 집행했기 때문입니다.

 

더보기

TAG 경기도2차 재난지원금 부산 2차 재난지원금 정부 2차 재난지원금 대구 2차 재난지원금 서울시 2차 재난지원금 경북2차 재난지원금 경남2차 재난지원금 3차 재난지원금 2차긴급재난 지원금 제주 2차 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9월 예정 2차재난지원금 신청 충남 2차 재난지원금 광주광역시 2차 재난지원금 전주 2차 재난지원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2차 제주도 2차재난지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