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일별 코로나 확진자 발생수가 최근에 500명을 육박하였는데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기존 2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해야되지 않냐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기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전국적 유행이 본격화되는 2.5단계는 전국 400명~500명 이상 또는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시에 전환됩니다. 기준 살펴보시고요.

 

 

 

전국 유행 단계인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는 유흥시설 5종, 방문판매 및 직접판매홍보관, 노래방에 대해서는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집니다. 그리고 카펜느 포장 및 배달만 허용되게 되고요. 음식점은 오후 9시 이후로 포장 및 배달 주문만 허용됩니다.

 

 

전국 유행 단계인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는 대부분의 일반관리시설에 대해서 21시 이후 운영 중단 조치가 실시됩니다. 

 

 

2.5단계 방역 조치로는 결혼식장은 50명 미만으로 인원이 제한되며 장례식장도 마찬가지입니다. 목욕탕은 음식 섭취가 금지됩니다. 영화관은 21시 이후 운영이 중단됩니다. 공연장, 피시방, 오락실, 학원, 독서실, 스터디카페, 미용실, 백화점, 대형할인마트 등에 대해서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화관인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그리고 대형마트인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등에 방문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실시되면 실내 전체 및 2m 이상 거리가 유지되지 않는 실외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됩니다. 마스크 착용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직장 근무 방역관리 방안입니다. 2.5단계에서는 고위험 사업장의 경우 마스크 착용, 근무자간 거리두기, 소독 등이 의무화됩니다. 1/3 이상 재택 근무 등이 권고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의 등교 원칙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5단계에서는 밀집도 1/3 준수가 기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클릭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ncov.mohw.go.kr/tcmBoardView.do?contSeq=360602&board_id=140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