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신 병역비리 나이 결혼 학력 부인 아내 맹혜영 박원순 아들 가족

  • by

박주신 나이 결혼 학력 부인 아내 맹혜영 병역비리 박원순 아들 아버지 아빠 배현진 진중권 이한상 강용석 가세연 서울대학병원 양승오 가족

박원순 가족 관계 집안

박원순

朴元淳

약력

직책 제35대 서울특별시장

(2011년 10월 27일 ~ 2014년 06월 30일)

←전임후임→

제36대 서울특별시장

(2011년 10월 27일 ~ 2014년 06월 30일)

←전임후임→

제37대 서울특별시장

(2018년 07월 01일 ~ 2020년 07월 09일)

←전임후임→

출생일 1955년 2월 11일

출생지 경상남도 창녕군 장마면 장가리

사망일 2020년 7월 9일

학력 단국대학교 사학과(학사)

배우자 강난희

자녀 아들 박주신, 딸 박다인

생부 : 박길보. 친일불교단체인 조선임전보국단에서 근무

생모 : 노을석

종조부(양부) : 박두책

종조모(양모) : 이애자

종고모(양누나) : 박화자 (1937년)

형 : 박우순

누나 : 박순녀

자형 : 권상이

조카 : 마약 사범으로 중국 교도소에 복역 중이었으나 한중간 체결한 범죄자 인도 조약으로 2016년 한국으로 이송되었다.70 하지만 범죄자 인도조약 해당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송자로 낙점되었다고 특혜 의혹이 있다.71

배우자 : 강난희

아들 : 박주신

사돈 : 맹경호 – 롯데호텔 상무

며느리 : 맹혜영

딸 : 박다인 – 서울대학교 미대에서 서울대학교 법대로 전과. 서울대 개교 이후 미대에서 법대로 전과한 사례는 박다인이 최초이며 유일하다

친일불교단체인 조선임전보국단에서 근무하던 박길보의 차남이다. 아버지 박길보는 조선임전보국단에서 근무하였으며, 어머니 노을석은 정확하게 친일파인지 아닌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아버지가 조선임전보국단에서 근무한 것으로 미루어보아 황국신민선서를 하고 덴노반자이를 외쳤을 확률은 크다.

형이 17세가 되던 1969년 행방불명 상태였던 작은 할아버지에게 입양되었다. 이에 박원순과 그의 형 모두 호적상으로는 독자(獨子)가 돼 병역 단축 혜택을 받았다.이를 두고 병역 면탈을 위해 호적 공무원과 법률상 무효인 입양을 공모한 의혹이 제기됐다.

박원순 아들 박주신 병역비리 논란

2016년 2월 17일부로 법원에서 양승오측의 선거위반에 대한 유죄를 선고했으며, 재판 내용 중에 박주신에 대한 대리 신검이 없었고, 박주신의 병역비리가 없다는 판결문 내용이 있으므로, 박주신에 대한 병역의혹에 대해서는 무혐의를 기본으로 서술한다.

2012년 1월 경부터 강용석을 비롯한 몇몇 보수측 인사들이 박원순의 아들 박주신의 병역과 관련하여 박주신이 병역비리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주장했으나, 2012년 2월 22일 세브란스 병원에서 언론사 기자의 입회하에 신체검사를 했다. 그로 인해 큰소리쳤던 강용석은 의원직을 내려놓는다고 했으며, 검찰과 병무청에서 신검을 통하여 박주신의 비리 의혹은 없으며 박주신의 공익근무 판정은 정당하다는 결론이 나와 박원순 시장과 관련된 병역비리 의혹은 모두 종결되는 것으로 보였다.

 

강용석을 포함해 의혹을 제기한 측은 처음에 박주신이 신체검사를 받은 후 모두 검사결과를 인정했다.기사당시 국회의원이었던 강용석은 사과 이후 사퇴를 했고, 의문을 제기했었던 전의총은 “결과야 어떻든 논란종식이 목적이었던 것인만큼 사실이 밝혀져서 다행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기사 다만, 강용석은 이후 이 입장을 번복하며, 현재 제기되고 있는 의학적 자료가 당시에도 있었다면 신검 결과를 인정하지 않았다는 논조의 인터뷰를 한다.

여기서 모든 논란은 끝난 것 같았지만, 양승오와 그 주변 인사들이 이의를 제기하며 계속 박주신을 고발했고, 결국 박주신은 2013년 5월 검찰에 의해서 무혐의로 인한 불기소 처분을 받는다기사.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지속적으로 해당 의혹을 퍼트렸고, 결국 선거에까지 이런 논리를 들고 나오자 박원순 시장은 2014년 3월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이들을 고발했다.기사 선거가 끝난 이후 박원순은 이에 대한 고발을 취하하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피고소인측이 정식재판을 받겠다며 검찰에 기소를 요구했다.

이후 양승오를 필두로 한 시민단체에 의해 박주신에 대한 병역법 위반 고발장이 제출되어, 공안2부에 의한 수사가 2015년에 시작되었다는 소식이 있었으나기사 이후에 검찰측에서는 사건이 배당되긴 했지만 기존 내용이 재탕된 것 뿐이며 명예훼손 관련재판이 이미 진행중인 상황이라 실제 수사가 진행중인 것은 없다고 밝혔다

박주신 병역비리 배현진 진중권 양승오 이한상

미래통합당 일부에서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장례를 치르러 입국한 아들에게 병역비리 의혹을 해소하라며 신체검사를 요구했다. 그러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이미 끝난 의혹이라며 야당을 겨냥했다.

배현진 미래통합당 의원은 11일 페이스북에 “많은 분들이 찾던 박주신씨가 귀국했다”면서 “장례 뒤 미뤄둔 숙제를 풀어야하지 않을까”라고 썼다.

그는 “대한민국 모든 남성이 의무로 지고 있는 병역의 의무에 지위고하란 없다”면서 “당당하게 재검 받고 2심 재판에 출석해 오랫동안 부친을 괴롭혔던 의혹을 깨끗하게 결론 내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과거 박 전 시장이 쓴 유언장에 ‘정직과 성실’을 언급한 사실을 거론하기도 했다.

앞서 양승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핵의학과장 등 6명은 과거 박 전 시장 아들 주신씨의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했다.1심 재판에서는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는 이유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이들은 항소해 2심 재판이 진행 중이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증인인 박주신씨가 귀국하지 않고, 박 전 시장도 처벌불원서를 제출하면서 재판이 진행되지 않고 있다.

박씨가 귀국한 만큼, 야당은 재검을 받고 재판에 증인으로 출석하라는 공세를 펼친 것이다. 하지만 이 같은 공세는 선을 넘었다는 비판이 나온다.

진중권 전 교수는 12일 페이스북에 “박주신씨 병역비리 의혹은 이미 깨끗이 끝난 사안”이라면서 “비판을 하려면 제대로 하든지. 어디서 꺼리도 안 되는 것을 주워왔다”고 썼다.

그는 “도대체 머리에는 우동을 넣고 다니나. 하여튼 미래통합당은 답이 없다”고도 했다. 진 전 교수는 성추행 피해자의 심정을 헤아리지 않고 박 전 시장을 추모하는 행태를 비판하고 있다. 앞서 그는 “박원순을 빼고 현대 여성사를 쓸 수 없다”는 전우용 한국학중앙연구원 객원교수의 주장에 “당이나 지지자나 제 정신이 아니”라고 쓰기도 했다.

그는 박 전 시장을 추모하는 목소리에 “민주당 지자체장들의 성추행, 앞으로 계속 이어질 것 같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그렇지만 이와 별개로 병역비리 의혹을 이유로 공세할 수 없음을 지적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한상 고려대 경영대 교수도 “상갓집 장남한테 모양 빠지게 병역의혹 타령인가”라며 “이런 사람이 야당의 촉망 받는 30대 여성의원이니 나라가 개판 오분전”이라고 배 의원을 비판했다.

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8년 만에 귀국한 박주신 씨가 바로 출국하지 않고 풀면 간단한 문제를 연이틀, 온 여권이 들고 일어나 난리군요”라고 적었다. 그는 “재판부의 오랜 부름에 응하기만 하면 본인과 부친의 명예를 회복할 기회가 생기는데 무엇이 어렵겠습니까”라고 주장했다.

배 의원은 자신을 비판한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를 향해서는 “내 친구 조국 이후 분열적인 정체성 혼란으로 어려움 겪고 계신 진중권 교수님께는 깊은 안타까움을 전한다”며 “한때 창발적 논객이셨는데 최근 ‘삶은 소대가리’식의 막말 혹은 똥만 찾으시니 그저 안타깝다. 많이 힘든가 보다”고 비난했다.

배 의원이 계속 제기하는 박주신 씨 병역 비리 의혹은 검찰이 2013년 무혐의로 종결했다. 병역 비리 의혹을 주장한 인사들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항소심 재판을 받고 있다. 진 전 교수는 배 의원이 페이스북 글을 통해 박주신 씨 병력 비리 의혹을 제기하자 “꺼리도 안 되는 것을 주워와서”라며 비판했고, 여당도 일제히 배 의원을 비판했다.

박주신 결혼 부인 아내 맹혜영 남편

2013년 5월24일 박원순 아들 박주신은 서울 모처에서 롯데호텔 이사 A씨의 딸 (맹혜영) 과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A이사는 ‘인사드립니다’라는 청접장을 통해 “인생의 가장 중요하고 소중한 날, 고마운 분들을 모시고 기쁨을 함께 나누는 것이 도리인줄 아오나 예비 신랑신부와 양가 혼주들이 작고 소박한 결혼식을 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어 “양가 친척 분들만 모시고 작은 결혼식을 하게 됐다”며 “함께 모시지 못함을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글을 마무리 했다.이날 결혼식은 양가의 식구, 친척들만모여 조촐하게 치르자는 박 시장의 뜻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박주신 나이

1985년생인 박주신은 올해 나이 (만35세이다)

박주신 학력 학교 대학교 고등학교

박원순의 아들 박주신은 1985년 1월 12일생으로 2000년 서울 강남 현대고등학교 입학 2003년 졸업. 한양대 물리학과에 진학했다가 4수 만에 2006년 고려대 건축학과 입학 2011년 2월 졸업. 2004년 5월 14일 징병검사에서 2급 현역병 대상자로 판정 받고 2004년, 2006년, 2010년 3회에 걸쳐 현역 입영 통보를 받았지만, 대학 재학을 이유로 입영 연기. 다시 말해 중증 디스크가 아닌 대학 재학을 이유로 입영 연기.

박주신은 2014년 3월 28일 공익근무 마침. 2014년 4월초에 미국으로 감. 2014년 6월말 또는 7월초 귀국. 2014년 10월 중순 영국으로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