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DesktopCal

벌써 2021년 신년이 다가왔습니다. 연초인 만큼 여러가지 스케줄도 많고 신년 계획으로 꽤나 바쁜 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일이 많아서 그런지,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종종 중요한 일을 잘 까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달력에 작성해놓으면 까먹지 않겠구나! 싶어 윈도우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찾아보니까 구글 캘린더, 네이버 캘린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더군요. 그런데 확 끌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발견하게 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프로그램인 DesktopCal인데요. 윈도우 바탕화면에 위젯이 달력처럼 표시되어 까먹을 염려도 없습니다. 컴퓨터만 켜면 항상 보이니까요. 또한 달력 프로그램 자체가 별로 무겁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에 부담도 없습니다. 게다가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웠는데요. 지금부터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인 DesktopCal의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 DesktopCal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DesktopCal 공식 홈페이지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링크로 들어가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공식 홈페이지가 업데이트가 빨라 공식 홈페이지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좌측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즉시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우측의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이용한다면 상단의 검색창에 ‘DesktopCal’을 검색하여 위와 같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파일을 내려받습니다.

내려받은 DesktopCal의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럼 좌측의 화면과 같이 언어 선택, 사용자 지정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언어는 기본적으로 한국어를 지원하며 옵션에서는 설치경로나 그밖의 설치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시작’을 눌러 윈도우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우측의 파란색 화면이 뜨면 설치가 시작된 것인데요. 용량이 매우 가벼운 편이기 때문에 금방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설치마법사가 종료됩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으니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바탕화면 달력 사용을 환영합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바탕화면으로 돌아와 첫 번째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근데 솔직히 말하면 프로그램의 사용법이 워낙 간단해서 사용법을 딱히 읽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법을 스킵하고 싶은 분들은 저처럼 우측 상단에 있는 닫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바탕화면에 DesktopCal의 달력이 생성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달력과 크게 다른 점은 없어 보입니다. 토요일 / 일요일은 빨간날로 표시되며, 8월 15일같은 광복절도 빨간날로 표기됩니다. 휴일같은 설정은 후에 언급될 설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옛날에 운영하던 블로그 로고 때문에 사진이 조금 이상하게 나왔는데요. 일정을 기록하고자 하는 날짜를 더블클릭하면 그 날의 일정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기입할 일정의 양에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우측 상단의 설정을 통해 달력의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편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론 디자인란의 주번호를 나타냄 / 그림자 표시를 해제하면 좀 더 깔끔한 달력을 만들 수 있었네요. 또한 원하는 셀 색깔과 글씨체를 설정하여 바탕화면과 어울리는 윈도우 달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달력의 설정이 완료되면 우측 하단의 ‘저장’을 클릭하여 설정을 끝내시면 됩니다. 이렇게 DesktopCal이라는 윈도우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을 통해 일정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