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 –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하는 방법

  • by

무표 사진편집 프로그램 중에서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해요. 여러분은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매일같이 사용하고 있어요. 

 

사진은 제가 직접 촬영한 사진도 있고, 아니면 구글이나, 픽사같은 무료 다운로드 사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다음에는 제 경우에는 조금 불편하더라도(저작권 문제등을 피하기 위해서) 1차로 그림판에 사진을 붙여넣기 한 다음 저장합니다. 

두번째로는 포토스케이프에서 새로고침(F5)를 누른다음 원하는 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편집하죠.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 포토스케이프 이용 사진 편집

-> 잘라내기(원하는 크기만큼 잘라냅니다.) 

-> 기본에 가서 사진크기를 지정합니다. 사진의 가로크기는 가급적 850을 넘지 않게 조정합니다.  

-> 기본에서 테두리를 검은색1선으로 지정해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사진의 테두리에 검은색 1개 두께의 선이 생겨서 어디까지가 한계인지를 확인 할 수 있어 좋습니다. 

-> 그 다음으로 개체에 들어가서 사진에 글씨를 꼭 넣어줍니다. 여러분도 제 포스팅을 본다면 꼭 넣어주길 바랍니다.(저작권 및 일방적인 퍼가기등을 방지하고, 내 사진이라는점을 네이버나 다음이 좋아합니다.)

 

 

[ 포토스케이프 이용 사진 이어붙이기 작업 방법]

 

 

 

 

-> 포토스케이프에서 상단의 메뉴항목에서 이어붙이기를 선택합니다. 

-> 좌측에 있는 여러가지 사진중에 필요한 사진을 그림의 사진들과 같이 드래그를 해서 같다 놓습니다.

-> 원하는 사진의 수량만큼 이여붙이기를 하면 됩니다면 가급적 4장 이상은 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그 다음으로 우측 상단의 사진편집하기를 눌러 사진편집으로 이동합니다. 

 

 

[사진 편집 창에서 이여붙이기 한 사진을 편집하면 됩니다.]

 

방법은 동일하죠.

-> 자르기에 들어가서 사진의 크기를 원하는 만큼 잘라냅니다.(필요없으면 패스)

-> 기본에 들어가서 크기 조정하구요, 테두리를 지정해주는 것이 좋아요.

-> 개체에 들어가서 텍스트를 반드시 입력해세요. 

-> 중요부분에 대한 표시가 필요하면 위의 사진처럼 적색으로 표기해주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