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하루에 몇보정도 걸으시나요?

어제 만보 걷기 했던 결과입니다. 총 일만4천보정도 걸었습니다. 만보 거리는 10km가 훨씬 넘어버렸네요.

 

저도 처음에 블로그를 키운다고 전념을 할때는 정말 몇천보정도 걷다기 말다가 했던것 같아요. 그러면서 체력은 떨어지고, 배만 나오게 되는 악순환이 된 것 같았습니다.

 

더욱이 디지털노마드 in 제주 교육을 받으면서 아침에 조깅할때의 저질 체력 및 한라산등반할때 정말 고생고생하면서 올라가는 저의 한심한 모습을 보면서 많을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걷기운동 좋은 것, 그리고 걷기 운동에 대한 효과는  많은 분들이 아실꺼라서 저는 패스할께요. 그래서 제주도에서 돌아오자마자 운동을 시작했어요.

 

원래 목표는 2만보를 넘기는 것이였는데요. 일만3천보 이상 걷다보니 시간도 2시간정도 걸리고, 힘들고 지쳐서 우선은 만보 걷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만보걷기운동을 하고 난뒤 좋았던 점은? 

눈의 시력이 좋아지는 것 같고, 배가 들어가는 느낌과 몸이 가벼워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마도 7일내내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충주에 유명한 호암지라는 호수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많은 분들이 운동을 하고 계시거든요. 저도 마찬가지에요. 주말에는 집사람과 2시간 이상 운동을 함께 하려고 해요. 운동도 하고 한주간 쌓인 스트레스도 날릴수 있고 좋은 것 같아요. 

 

올바른 걷기 운동의 자세는? 

1. 시선은 전방 약 5m를 주시하고 턱은 당기며, 팔은 90 ~ 110도로 구부리고 빠르게 흔들어줍니다.

2. 손은 가볍게쥐고 엄지손가락은 하늘을 향합니다. 

3. 호흡은 두번 들이마시고 두번 내쉬면 좋습니다. 

4. 어깨는 편안히 하고, 허리는 바로 세웁니다. 

5. 배와 엉덩이에 약간 힘을 주고 발뒤꿈치 -> 발바닥 -> 앞꿈치 -> 순으로 착지를 하면서 걷습니다. 

6. 일반적으로 비만의 예방 및 개선을 위해서는 5섯바퀴 정도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7. 호암지 걷기를 완주하면 남자기준 35분정도 소모 칼로리는 75.6kcal정도 됩니다. 결국 열심히 걷기 운동을 해야한다는 이야기겠죠.

 

중간 중간에 만보걷기 운동을 하다보면 이렇게 좋은  사진도 한컷 할 수 있어요. 물위에서 노는 녀석들의 모습이 너무 귀여운것 같아요. 사람들이 가까이 다가가도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모습이여서 더욱 신기한것 같아요. 

또한 나뭇가지에 올라가서 깃털을 손질하는 모습이랑, 떼를 지어서 헤엄치는 모습을 보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는것 같아요. 

어제는 조금은 추웠지만 날씨는 좋았거든요. 제 노트20 핸드폰으로 어떻게 찍힐지는 모르겠지만 한 컷 촬영을 해봤어요. 그래도 일반 사진들은 화질이 많이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해요. 다음번에는 분수대가 작동되면 한번 찍어봐야 겠어요. 

 

끝으로 디지털노마드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는 것 같아요. 말 그대로 노트북 1대만 있으면 정말 원하는 일도 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건강이에요. 체력이 뒷받침이 되어야 모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지난 3개월동안 미친듯이 달려온것 같아요. 네이버 블로그를 키운다고 정말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이제 네이버 메인블로그를 뛰어넘어 서블 블로그 및 특히 티스토리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있고, 재미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열심히 운동하면서 일상의 모습, 주식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 자동차(제일 관심이 많은 분야)에 대해서 1일 3포스팅에서 5포스팅으로 포스팅을 늘리면서 전문성을 좀더 키워보고자 합니다. 저를 구독해주시고,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의 화이팅과 격려 속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