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 만보걷기 2일차

만보 걷기 2일차 기록입니다. 그런데 너무 힘드네요. 2시간정도 꼬박 걸어야 1만3천보정도 걸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 포스팅을 다 작성하고 다시 만보를 걸으려 갈려고 해요. 원래는 미리 예약을 걸어놨어야 했는데 약간의 사정이 있어서요.

아무튼 걷기 운동하면서 잠시 잠깐 노트북 화면을 떠나서 자연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시력이 않좋아서, 현재는 노안까지 온 상태라서 잠시 쉬고 쉽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거든요.

그러나 보니까 계속해서 운동을 하게 되는것 같아요. 제 이웃분들도 가급적 일정시간만큼은 여유를 갖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걸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만보걷기 코스는 총 5개의 코스가 있어요. 물론 제일 좋은 것은 5개의 코스를 완주하는 방법이 제일 좋아요. 저도 물론 완주 중에 있구요. 날씨가 추워진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주변 경관이 좋고, 운동하기 편리하다보니까 사람들이 많이 오는 것 같아요.

저도 호암택지개발지구로 이사를 갈까 고민 했었는데, 기회를 놓쳤거든요. 아마도 갔으면 운동하기 좀더 수월했을지 모르겠어요. 사람의 심리가 가까이 있으면 더 안하는 마음이 있거든요. 

이제 오늘은 3일차 만보걷기 목표 달성을 위해서 출발하고자 합니다. 날씨는 조금 추워지고 있지만 집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하루종일 있다보면 지치거든요. 그래서 운동이 더욱 필요한것 같아요. 이 겨울 저는 매일 같이 만보 걷기 기록을 포스팅하고자해요. 때로는 제 몸무게도 공유할 수 있으면 공유한번 해보겠습니다. 솔직히 체중도 10kg이상 감량하는게 목표거든요. 체중도 감량하면서 뱃살도 뺄수만 있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만보걷기를 하다가 잠깐 정도 뛰고 싶은데, 무릎이 안좋아서 뛰지는 못하고 있어요. 언젠가는 뛸수 있는 그날까지 열심히 만보걷기를 달성해야겠어요. 주변에 계신 모든 분들이 건강하고 아프지 않게 지냈으면 좋겠어요. 

특히 코로나 19바이러스, 독감, 감기등등 너무 많은 질병들을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오늘도 만보 걷기 달성 및 화이팅입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