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걷기13일째입니다. 벌써 2주가 되어가네요. 쉼없이 13일째를 맞아서 걷고 있습니다. 

만보걷기 효과는 모든 부분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1. 뱃살이 들어갑니다. 실제 체감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체력이 좋아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먹는 것에 자신감이 붙습니다. 솔직히 예전에는 먹자고 하면 부담스럽게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소화도 잘 안되고, 속도 더부룩하고 배도 나오는 모습이 정말 힘들었거든요.

이제는 그런 단점들이 많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4.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말 그대로 굿나잇을 즐길수 있습니다. 

 

5. 만보걷기를 하면서 다양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 블로그를 4개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운영상의 보완할 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 수익화 부분에 집중하다보니 테스트도 많이 해야하고, 최적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 제 티스토리 메인의 경우 에드핏 수익이 200원 넘은 적이 한번 있는데, 서브 블로그는 단 이틀만에 2백원을 넘는 것을 보고 많은 것은 느꼈습니다. 블로그는 정말 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이제는 검색을 통한 유입에 엄청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특히 애드포스트는 조회수가 많다고 해서 수익이 높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서로이웃에 가서 좋아요 댓글을 다는것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에 한정해서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다른 블로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생각이 정리되다보니 좋은 것 같습니다. 

 

6. 단점도 있습니다. 

-> 오래 걷다보니 무릎이 아픈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지금도 무릎보호대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 처음 시작할때는 춥습니다. 그래서 걸을때 조금 어렵습니다. 바람불면 더 춥습니다. 

->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고 햇볕도 들면 따뜻한 봄날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걷다보니 걷는것에 지치게 됩니다. 호암지생태공원이 워낙에 넓다보니 걷다가 지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이런 단점들만 제외하면 특별한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 코로나19 확진자가 600명을 넘고,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가 실행되고 있어서 주변의 상점들이 모두 문을 닫고 있습니다. 정말 빨리 백신이 나와서 코로나19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식당 및 개인사업을 하시는 분들의 타격이 정말 클 것 같습니다. 차한잔을 먹으러 갈려고 해도 가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 저는 운동할때 마스크를 2개를 착용합니다. 혹시나 하는 불안한 마음이 강합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힐링의 선물을 드리고 싶습니다.

참 멋있게 느껴집니다. 직접보면 생각이 많이 달라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상황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래도 운동은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침마다 눈 시력 보호를 위해서라도 꼭 운동을 할려고 합니다.

아침에는 루테인을 먹고, 인공눈물을 사용해도, 핸드폰조차도 보기 싫을때가 정말 많이 있습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이웃분들이 활기찬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