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 걷기, 하루만보 걷기

20.12.14(월)부터 4일동안 못했던 만보 걷기를 하고 왔습니다.며칠을 운동을 못하니까 몸도 지치고, 속도 편하지를 않았고, 오랫동안 앉아서 하는 일이기에 스트레스 해소가 절실했습니다만 오늘 드디어 기온이 많이 올라가서 운동을 하게되었습니다. 주말에도 영하 14도까지 내려간다고 하지만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하루만보 걷기 기대 효과

1. 스트레스 해소가 될 것 같다.

2. 그동한 속이 불편했는데, 소화가 잘 될 것 같다.

3. 운동을 통해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게 될 것 같다. 

4. 운동 중에 생각을 교통정리 할 수 있을것 같다. 

5. 눈이 내리면서 만들어진 멋진 풍경을 보면서 시력을 조금이라도 보호할 수 있을 것 같다.

 

 

 

 

 

하루만보 걷기 운동에 대해서

1. 하루만보 걷기 운동은 하루에 만보이상 걷기를 함으로써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입니다. 

2. 40대 중반을 넘기면서 체력 및 모든 것이 예전같지 않다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필요한 부분이 운동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3. 주 운동 코스인 호암지 생태공원을 1바퀴 돌면 대략 35분정도 시간이 소요되면 약 6천보이상의 걸음을 걸을 수 있습니다. 

4. 오늘같이 아침에 눈이 내렸지만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날씨는 춥지 않았기에 운동하는데 좋은 상황이였습니다. 

5.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니까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더욱이 아침에는 눈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서 먼 곳을 처다보기도 하고, 안경을 벗고 운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6. 하지만 눈이 쌓였던 것이 녹으면서 신발에 붙어서 잘 안떨어지고, 신발이 축축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내일 갈때는 신발을 등산화로 갈아신고 가야겠습니다. 

 

 

 

 

 

만보 걷기를 마치면서

1. 속이 불편했던것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2. 역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3. 운동을 통해서 컨디션이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4.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에너지를 자연으로부터 선물 받은 기분입니다. 

5. 스트레스 해소 및 시력보호가 된것 같습니다. 이 글을 포스팅하면서도 눈이 덜 피로하고 덜 아픈것을 보니까 확실하게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Related Posts